티스토리 뷰

 

일 년 내내 녹물 때문에 고생하는 분들 많으시죠? 샤워호스 교체, 물탱크 청소, 녹물 필터 설치까지 해봐도 여전히 찝찝합니다. 이로 인한 경제적인 부담감과 사용의 불안감, 불편함은 늘 우리의 몫이죠. 이처럼 녹물이 나오는 가정의 공통점은 바로 노후화된 수도관입니다.


이처럼 서울 420만 가구 중 1/8인 56만 가구의 수도관은 낡은 상태입니다. 틀자마자 받은 물에선 떠다니는 부유물 수준이 기준치의 10배를 넘고, 2분 가까이 물을 흘려보내고 나서야 물 색깔이 투명하게 바뀌는 집에서는 불편함과 찜찜함을 고스란히 느낄 수 밖에 없는데요. 마시기는 커녕, 샤워할 때 트러블이 생기지 않을까 우려되는 녹물! 흘려 보낸 뒤에도 안심이 되지 않는 이런 상황을 해결할 수 있는 방법 어디 없을까요? [참고 : MBC뉴스 [뉴스플러스]'녹물 줄줄' 댁의 수돗물은 안전하십니까? (9/17)]

깨끗한 수돗물, 이동 중 수도배관에서 오염된다!

 

 

 

 

수돗물이 우리의 집으로 흘러들어오기 전 과정을 살펴보면 정수 처리장에서 정수가 되어 깨끗하고 안전한 상태의 물이 됩니다. 그러나 각 가정으로 흘러 들어가는 과정에서 수도관 안의 이물질, 녹 찌꺼기와 잔류염소 등에 의해 오염이 되죠. 특히 오래된 주택이나 아파트일 경우는 수도관이 노후화되어 그 상태가 더욱 심각할 수밖에 없습니다.

 

 

 

수도관 전체를 교체하는 일은 결코 단순하지 않기에 가장 편리한 방법인 녹물 필터를 흔히 사용하는데요. 하지만 필터가 녹물 색으로 변하는 과정을 지켜봐야 하고, 교체 시에는 손에 녹물이 묻어 불편합니다. 그런데 이제 이런 불편함을 해결해 준 특별한 아이템이 있습니다!

 

 

클린워셔로 이제는 녹물과 이별하자!

 

 

이 제품은 조금은 특별합니다. 샤워기에 설치해 수돗물 속 이물질을 제거하는 것으로, 다이아몬드 커팅 된 디자인으로 욕실 인테리어 효과를 돋보이게 하죠. 샤워호스로 수돗물이 흘러나오기 직전 3중 복합필터 시스템에 의해 총 3단계에 걸쳐 수돗물 속 유해물질과 잔류염소까지 제거합니다. 체계적이고 꼼꼼한 필터 덕분에 녹물을 먼저 마주해야 했던 것이 이제는 틀자마자 깨끗한 물을 만날 수 있습니다.

 

 

클린워셔의 앞면 덮개를 열면 필터가 내장되어 있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수도배관을 따라 나오는 수돗물 속 이물질들이 이 필터에 의해 걸려진 뒤, 샤워호스로 깨끗한 물이 나오게 되는 원리인데요. 이 필터 색깔에 따라 물속에 어떤 성분이 많이 포함되어 있는지 확인할 수도 있죠. 교체 시에는 필터를 앞으로 당겨서 빼낸 뒤 새 필터를 꽂기만 하면 끝!

 

 

 

특히 아토피 때문에 더욱 걱정 많았던 분들! 아토피 안심마크와 미국 수질협회의 WQA 마크를 획득해 그 기술력을 인정받았기 때문에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죠. 녹물때문에 참을 수 없었던 그 찝찝함! 이제는 클린워셔로 해결하세요~!!

 

*이 포스팅은 2015년 9월 21일에 작성한 포스팅으로 블로그 리뉴얼과 함께 다시 소개하고 있습니다.

 

 

댓글

    금주의 인기 포스트

  • RSS구독
  • 이메일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