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겨울이 찾아오면 생각나는 말, 바로 이불 밖은 위험해!’ 입니다. 추운 바람이 몰아치는 밖보다는 따뜻한 이불 속이 훨씬 좋다는 것을 재미있게 표현한 것인데요. 하지만 이불 관리를 제대로 하지 않으면 이불 속이 더 위험할 수도 있습니다.

 

 

 


이불 관리, 왜 중요할까요?

 

 

여러분은 이불 정리를 얼마나 자주 하시나요? 일반적인 가정에서는 일주일에 한 두번 정도 이불을 가볍게 터는 정도로 관리 하고 계실텐데요. 겨울 이불은 두툼하고 습기를 잘 빨아들이기 때문에 각별히 신경 써서 관리해야 합니다. 내 몸에 닿는 이불인 만큼 깨끗하고 뽀송뽀송한 상태를 유지하는게 중요하겠죠?

 

 

 


침구 소재에 맞는 관리법은?

 

이불은 세탁이 힘들기 때문에 수시로 털어주고, 통풍이 잘 되는 곳에서 널어서 머금고 있는 습기를 말려주는 것이 좋은데요. 세탁하는 방법은 소재에 따라 조금씩 차이가 있습니다.

 

 

부드러운 촉감에 가격도 저렴해 많은 분들의 사랑을 받고 있는 극세사 이불은 집에서 물세탁을 하시면 됩니다. , 물의 온도가 너무 높으면 변형이 올 수 있기 때문에 30도에서 45도의 미지근한 물을 사용하시면 됩니다.

 

 

 

보온성이 높은 거위털 이불도 물세탁이 가능합니다. 하지만 자주 세탁하면 보온성이 떨어지고, 건조하는데도 시간이 많이 걸리기 때문에 드라이크리닝을 하는 것이 좋습니다.

 

사계절 내내 사용할 수 있는 양모 이불은 워셔블 가공 양모와 일반 양모로 구분됩니다. 워셔블 양모 이불은 중성세제를 이용해 세탁기 울 코스로 세탁하실 수 있습니다. 하지만 일반 양모는 물이 닿으면 변형이 오기 때문에 꼭 드라이크리닝 하셔야 합니다.

 

 

 


매트리스 관리도 중요해요~

 

 

이불 관리 만큼 중요한 것이 매트리스 관리입니다. 이불은 정기적으로 털거나 습기를 말릴 수 있지만 매트리스는 부피가 크기 때문에 관리하기가 어려운데요. 코웨이 매트리스 케어서비스와 함께하시면 보다 손쉽게 매트리스를 관리할 수 있습니다.

 

 

매트리스 케어서비스는 평소 관리하기 힘든 매트리스를 깐깐하게 관리해드리는 서비스입니다. 정기적으로 통풍이 잘 되는 곳에 매트리스를 건조한다고 해도 매트리스 속까지 관리하기는 힘든데요. 매트리스 케어서비스는 매트리스 클리닝 뿐만 아니라 침대 프레임, 매트리스 사이드 엣지까지 꼼꼼하게 관리해드리기 떄문에 매트리스 위생 걱정을 덜어내실 수 있습니다.


환기를 잘 하지 않는 겨울철에는 이불과 매트리스 관리에 더 많은 신경을 써야 합니다. 추운 날씨 때문에 침구 관리에 소홀하셨다면? 잠깐 시간을 내서 이불을 털고, 통풍이 잘 되는 곳에서 말리시면 한결 뽀송뽀송한 침구를 만나실 수 있을겁니다^^ 올 겨울은 뽀송뽀송한 침구와 함께 따뜻하게 보내세요~

저작자 표시
신고
댓글

    금주의 인기 포스트

  • RSS구독
  • 이메일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