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추운 겨울을 지나고 따뜻한 봄이 눈앞으로 성큼 다가왔습니다날씨가 따뜻해지는 것은 반갑지만미세먼지 농도도 높아지고일교차도 커서 아이들 건강 걱정이 많으실텐데요오늘은 봄철 건강관리를 위해 꼭 필요한 것이 무엇인지 알아볼까요?




외출 후에는 깨끗하게 씻어요~



봄에는 황사와 미세먼지가 기승을 부리기 때문에 외출 후에는 깨끗하게 씻는 것이 중요합니다특히 피부가 예민하고 면역력이 낮은 아이들은 황사와 미세먼지의 영향을 더 많이 받기 때문에 각별히 신경 써야 하죠또한 외출 중 입고 있던 옷에도 황사와 미세먼지가 묻어있을 수 있는데요외출 후 집에 들어오기 전에 집 밖에서 옷을 가볍게 털어주고자주 세탁하는 것이 좋습니다.




촉촉한 습도 유지하기!



봄이 가까워지고는 있지만 아직 밤낮으로 쌀쌀한 바람도 불고건조한 날씨가 이어지는 만큼 습도 관리가 중요합니다습도가 너무 낮으면면역력이 떨어져서 감기에 걸릴 가능성도 높아지는데요실내 습도는 40~60% 정도로 쾌적하게 유지하고틈틈이 물을 마셔서 몸에 수분을 공급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쾌적한 실내 공기 관리



습도 관리만큼 중요한 것이 공기관리 입니다실내공기를 쾌적하게 유지하기 위해서는 자주 환기를 하는 것이 좋은데요하지만 몇 년 전부터 미세먼지 농도가 높아져서창문을 열고 환기할 수 있는 날이 많지 않죠.

 

이럴 때 가장 효과적으로 공기 관리를 할 수 있는 방법은 공기청정기입니다공기청정기는 실내 공기를 순환시켜 공기 속 미세먼지를 걸러내는 역할을 하는데요. 바깥 공기가 나쁠 때 창문을 열고 공기청정기를 작동하면 공기청정이 효과적으로 되지 않을 수 있으니 환기가 필요핟면, 적절한 환기를 한 후 창문을 닫고 작동하는 것이 좋습니다.




즘처럼 미세먼지도 기승을 부리고일교차도 큰 날씨에는 건강 관리가 중요합니다. 환절기에는 공기를 깨끗하게 첮어하는 것도 중요하지만 습도관리도 중요한데요. 습도와 공기 관리를 동시에 하고 싶다면 코웨이 멀티액션 가습공기청정기를 사용해보세요평소 환절기에 기침하는 아이 때문에 걱정이셨다면다가오는 봄은 코웨이와 함께 건강하게 보내세요~


저작자 표시
신고
댓글

    금주의 인기 포스트

  • RSS구독
  • 이메일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