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요즘 마트에 가면 많이 보이는 야채 중에 하나인 토마토!

찰지고 달콤한 식감과 함께 다양한 품종이 많이 나오는데요.

 

그냥 먹어도 맛있지만 쥬스로 만들면

부드러운 식감에 아침에 먹기에도 좋은 건강쥬스랍니다



토마토에 다량 들어있는 라이코펜 성분은

비타민과 미네랄의 보고로 많이 알려져서

항산화뿐만 아니라 당뇨 등에 좋다고 알려져 있죠^^

 

그럼 토마토쥬스 만들기 초간단 레시피 알려드릴게요.



만드는 방법 & 레시피 -

재료 : 토마토 2올리고당 2수저레몬즙 1수저소금 2꼬집

 

1. 우선 재료를 준비해줍니다.

토마토는 단단하고 싱싱한 것으로 준비를 해야

쥬스를 만들었을 때 훨씬 신선하고 부드러운 식감이 좋아요.



2. 깨끗이 씻은 토마토는 꼭지를 제거한 후에

십자 모양으로 껍질 부분에 칼집을 내어주세요



3. 그리고 끓는 물에 토마토를 넣어서 1분 정도 데쳐줍니다.



4. 요렇게 1분 정도 후에 껍질이 벗겨지기 시작하면 건져주면 되는데요.

 

토마토 쥬스 만들기의 포인트는 그냥 먹는 것보다는 열을 가해 주는 것인데요.

토마토 안에 라이코펜 성분의 흡수율을 높여주기 때문에

부드럽고 영양가 있게 준비하려면 이 과정은 꼭 거쳐주세요^^



5. 데쳐 낸 토마토는 얼음 물에 바로 담궈주면

껍질을 손쉽게 벗길 수 있답니다.


6. 껍질을 벗긴 토마토는 4등분으로 썰어서 준비를 해주세요.



7. 손질한 토마토는 나머지 재료인 올리고당과

단맛을 끌어올리는 소금 2꼬집, 레몬즙 1수저를 넣어서

믹서에 갈아주면 된답니다.



8. 이렇게 입자가 고와질 정도로 믹서에 갈아주면

토마토쥬스 만들기 완성!^^



이렇게 해서 아이들이나 가족들의

든든한 아침 대용으로 챙겨주면

부드럽고 자극적이지 않아서 더욱 먹기에 좋은데요.



달콤하면서도 새콤한 맛의 토마토가

부드럽게 잘 갈아져서 식감이 좋기 때문에

아이들도 잘 먹는 건강 음료가 된답니다.


간단한 토마토 쥬스 만들기로 가족 건강 챙기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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