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미세먼지의 계속되는 습격으로 공기청정기를 필수가전으로 꼽는 가정이 많아지고 있습니다. 공기청정기, 우리집에도 과연 꼭 필요한 건지 아직도 고민이라고요? 코웨이는 공기질 데이터를 분석해 최적의 공기 흐름을 연구했습니다. 지금 공개하는 코웨이의 분석 결과를 토대로  공기청정기가 우리집에 필요한지 꼼꼼히 따져보세요.




우리 집의 가족 구성원이 많다면?


식구 수가 많을수록 실내 미세먼지 농도가 더 올라간다는 사실을 아시나요? 코웨이 에어랩 빅데이터 연구, 분석에 따르면 1인 가구에 비해 3인 이상의 가구에서 미세먼지 오염도가 높아진다고 하는데요. 아이들이 뛰어다니고 가족들이 활동을 많이 할수록 미세먼지가 많아진답니다. 특히 가족 중 흡연자가 있다면 실내 공기 질은 더욱 나빠질 수 있으니 공기청정기로 깐깐하게 공기관리를 해주세요.




오래된 집이거나, 리모델링한 새집이라면?



처음 샀던 집, 우리 아이가 태어난 집… 집은 오래될수록 가족의 많은 추억을 담고 있는데요. 하지만 건물의 건축년수는 공기 상태에 영향을 주기 때문에, 오래된 건물에 생활할수록 공기 관리에 특별히 신경써야 합니다. 코웨이의 빅데이터 연구 분석 결과에 따르면 2006년 이전에 지어진 집이 그 이후에 지어진 집에 비해 미세먼지 농도가 높은 것으로 나타난다고 해요.


반대로 새 집이라고 해도 무조건 안심할 수는 없습니다. 최근 인테리어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집 안을 리모델링하는 경우도 많아졌는데요. 새집으로 이사하거나 리모델링을 했다면 더욱 철저한 공기관리가 필요합니다. 코웨이의 빅데이터 연구 분석 결과에 따르면 리모델링한 시기가 최근일수록 미세먼지 농도가 높아진다고 합니다. 집 안 분위기는 새롭게 바뀌었는데, 공기가 쾌적하지 않으면 안되겠죠? 최근 리모델링을 했거나 리모델링을 계획하고 있다면 적절한 환기와 딱 맞는 공기청정기를 활용해 철저하게 관리해주세요.




도로변, 도심에 살고 있다면?



공기가 나쁜 도시와 도로변에 살고 있다면 공기 때문에 걱정이 많으셨을텐데요. 휴가철 공기 좋은 산이나 바다로 떠나 이렇게 좋은 공기를 마음껏 마시며 살고 싶다는 생가, 한 번쯤 해보셨죠. 물론 바깥 공기는 실내 공기 질에도 영향을 미치기 때문에, 산이나 바다에 인접한 집의 실내 공기는 도로나 상가 지대에 인접한 집에 비해 좋게 나타나는 경향이 있습니다. 하지만 산이나 바다에 인접한 곳이라고 해도 무조건 실내 공기가 좋은 것은 아닙니다.


공기청정기를 사용하지 않는 산, 해안가 지역의 실내공기와 공기청정기를 사용하는 도로, 공장지대의 실내 공기를 비교해보면 오히려 도로, 공장지대가 더 공기가 좋다는 결과도 확인할 수 있는데요. 아무리 공기 좋은 곳에 있어도 제대로 실내공기를 관리하지 않으면 실내 공기 질은 도시보다 더 나빠질 수도 있죠. 실내 공기는 바깥 공기상태 뿐만 아니라 생활 패턴, 가족의 활동 등 다양한 변수의 영향을 받기에, 아무리 좋은 주거 환경이어도 공기 관리는 필수입니다.



하루 중 가장 많은 시간을 보내는 우리집. 공기가 다 비슷할 것 같아도, 우리집 위치와 공간, 가족 구성원과 생활패턴, 주변환경에 따라 공기 상태는 모두 다르답니다. 우리집 상태와 공간에 맞는 공기 관리! 코웨이와 함께해보세요.


저작자 표시
신고
댓글

    금주의 인기 포스트

  • RSS구독
  • 이메일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