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바깥 미세먼지가 “좋음” 일 때 “아 오늘은 공기가 좋네~”하고 안심하시나요? 
미세먼지! 실외 미세먼지만 걱정할 게 아니라 더 우리 건강에 영향을 미치는 건 실내 미세먼지일 수 있다는 사실! 
지피지기 백전백승, 미세먼지에 효과적으로 대비하고 우리 가족 건강을 지키려면 미세먼지에 대해 제대로 알고 제대로 대처해야겠죠? 미세먼지에 관해 흔히 갖고 있는 오해, 과연 어떤 것이 있을까요? 



미세먼지가 심한 날, 창문만 닫으면 실내는 안전할까? 



대기오염정보에서 미세먼지 수치가 ‘나쁨’을 기록하면 집의 창문을 꼭꼭 닫아 바깥 미세먼지의 침입을 막죠? 문제는 여기서 끝이 아닙니다. 실내 공기 질을 악화시키는 요인은 비단 집 밖에만 있지 않기 때문이죠. 미세먼지는 요리를 할 때, 이불을 털거나 청소를 할 때, 아이나 반려동물이 뛰어 놀 때에도 발생하는데요. 바깥 미세먼지 때문에 환기를 하지 못하면 집 안에서 오염된 공기가  밖으로 나가지 못하고 실내에 정체돼 건강을 위협한답니다. 세계보건기구(WHO) 또한 2012년 한해 동안 실내 공기 오염으로 인한 사망자가 430만 명에 이른다고 밝혔죠*.



상쾌한 아침, 공기도 상쾌할까? 



상쾌한 매일 아침! 대부분의 가정이 출근 준비, 등교 준비, 아침 식사 준비 등으로 무척 분주한데요. 하루를 시작하는 활기 넘치고 상쾌한 아침, 정말 공기도 상쾌할까요? 코웨이 공기연구소 빅데이터 연구 결과에 따르면 오전 7시부터 9시 사이와 오후 6~8시에 실내 미세먼지 농도가 하루 중 가장 높아진다고 하는데요. 식구가 많이 모이고 많이 움직이고 요리하고, 출근과 등교 준비로 바쁜 아침 시간엔 실내 공기가 나빠진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가족이 함께하는 시간일수록 더 철저한 공기관리가 필요하겠죠? 




깨끗하게 리모델링한 우리 집, 공기도 깨끗할까? 



집이 단순한 주거공간을 넘어 취미나 여가를 즐기는 공간으로 진화하면서 집을 리모델링하는 경우가 많아졌는데요. 새롭게 단장한 집은 분위기도 바뀌고 모든 것이 깨끗해 자칫 공기 마저 쾌적해진 착각에 빠지기 쉽죠. 실제로는 새 가구나 건축자재가 각종 오염물질을 방출해 실내 공기를 오염시킬 수 있습니다. 코웨이 공기연구소 빅데이터 연구 결과에 따르면 리모델링 시점이 최근에 가까울수록 미세먼지와 초미세먼지 농도가 높아진다고 합니다. 




청정한 산, 바다 근처에 산다면 실내 공기도 청정할까? 



산으로, 들로, 바다로 휴가라도 떠나면 ‘이렇게 공기 좋은 곳에서 살고 싶다’는 생각, 한 번쯤 해보셨을 텐데요. 산이나 해안가, 강변 등에 위치한 집에 살면 청정한 공기를 마시며 살 수 있을까요? 물론 바깥 공기가 좋은 환경에서 살면 바깥 공기가 실내 공기질에 영향을 주는 만큼, 도시보다는 실내 공기가 깨끗한 경향을 보입니다. 


그러나 산이나 바다에 인접한 곳이라고 해서 무조건 실내 공기가 좋은 것은 아닙니다. 코웨이 공기연구소의 빅데이터 연구 결과에 따르면, 공기청정기를 사용하는 사용하는 산, 해안가 지역의 실내 공기와 공기청정기를 사용하지 않는 도로, 공장지대의 실내 공기를 비교해보면 공기청정기 사용하는 실내 공기의 미세먼지 감소효과가 훨씬 뚜렷하고 공기 상태가 좋다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집에 공기청정기만 있으면 공기 걱정은 끝일까? 



공기청정기가 실내 공기 관리의 솔루션이자 필수 가전으로 자리잡고 있습니다. 하지만 공기청정기를 무작정 틀어놓는다고 해서 무조건 안심은 금물! 우리 집의 공간에 맞지 않는 공기청정기를 쓰고 있다면? 공기청정기의 핵심인 필터를 제대로 관리하지 못하고 있다면? 공기청정기는 무용지물이나 다름 없기 때문이죠.

공기청정기는 우리 집의 공간, 상황에 딱 맞는 제품을 올바르게 선택해 사용해야 제대로 청정 성능을 발휘할 수 있답니다. 어떤 공기청정기를 선택해야 할지, 공기청정기를 어떻게 사용하고 관리해야 할지 고민이라면 코웨이 공기연구소에서 해답을 얻어보세요. 코웨이가 새롭게 오픈한 웹사이트 공기연구소에서는 공기질 자가진단과 공기질 전문진단, 그리고 우리 집 공간에 딱 맞는 제품이 무엇인지 확인하는 제품 컨설팅까지! 우리 집 공기 관리에 대한 솔루션을 제공합니다. 또한, 약 110억 개의 공기 질 데이터를 분석한 코웨이 공기연구소의 연구 결과를 기반으로 미세먼지에 대응하는 생활수칙부터 공기에 관한 유용한 정보도 제공합니다. 


우리 가족 건강의 적, 미세먼지! 
이제 코웨이 공기연구소와 함께 제대로 알고 제대로 관리해 우리 가족 건강을 지켜보세요. 


*본 콘텐츠에 활용한 코웨이 공기연구소 빅데이터 연구 결과는 실 사용환경에 따라 달라질 수 있습니다.


저작자 표시
신고
댓글

    금주의 인기 포스트

  • RSS구독
  • 이메일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