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미세먼지 경보가 발령된 어느 날 저녁. TV 뉴스에서 외출을 삼가고 창문을 닫으라는 행동수칙이 방송되고 있습니다. 안내 받은 대로 창문을 닫은 주부 A씨는 곧 식사 준비에 열중합니다. 오늘 저녁 메뉴는 된장찌개와 돈까스. 튀기고 끓이느라 주방이 분주한 가운데 먹음직스러운 음식 냄새가 집 안에 퍼져나가는데요. 마침 퇴근해 현관을 들어서는 A씨의 남편. TV를 보던 아이와 옆에 나란히 앉아 있던 애완견이 달려나가 아빠를 맞이하네요. 특별한 건 없어 보이는 평범한 저녁 풍경. 그런데 이 순간 집의 공기 상태는 집 밖과 다를 바 없이 ‘빨간 불’! 원인이 뭘까요? 놀랍게도 범인은 바로 집 안에 있답니다.


1. 흡연자 남편



A씨의 남편은 흡연자입니다. 나름 원칙은 있습니다. 간접 흡연의 위험을 아는 만큼 그는 아내와 아이의 건강까지도 해칠까 봐 집 안에서는 절대 금연 원칙을 고수하고 있으니까요. 하지만 흡연을 밖에서 하고 들어온다 해도, 흡연으로 인한 유해물질은 옷과 몸 등에 묻을 수밖에 없으며 숨, 땀을 통해서 몸 밖으로도 배출됩니다.


코웨이 공기연구소의 공기질 빅데이터 연구 결과, 가족 중에 흡연자가 있을 경우 실내 미세먼지 농도가 더 높아진다고 하는데요. 흡연자가 있는 가정은 일별 미세먼지 농도 50㎍/m³을 넘는 경우가 흡연자가 없는 가정에 비해 약 1.7배 정도 높게 나타났습니다(38일 기준). 우리 집 실내 공기 질과 가족의 건강을 생각한다면 오늘부터 금연 도전! 




2. 천진난만한 우리 가족의 비타민, 아이와 반려 동물



쾌활한 에너지로 집 안에 활력을 불어넣는 아이도 미세먼지의 원인일지 모릅니다. 코웨이 공기연구소의 빅데이터 분석 결과, 가족 구성원 수가 많을수록 미세먼지 농도가 높으며, 가정 내 여러 공간 중에서도 가장 많은 가족이 모이는 공간인 거실의 미세먼지가 높다는 사실을 밝혔는데요. 이로써 활동량이 많을수록 미세먼지가 발생할 확률도 높아짐을 추측할 수 있죠? 뛰어 놀기 좋아하는 반려동물도 마찬가지. 반려동물은 가족의 소중한 일부지만 뛰어다니며 털을 날릴 때 우리 집의 미세먼지 농도를 높일 수 있습니다.   




3. 요리를 좋아하는 엄마



가족을 위해 아침 저녁 요리하는 엄마. 가족을 위하는 소중한 요리 시간이 가장 실내 공기가 나빠지는 시간이라는 사실! 코웨이 공기연구소의 빅데이터 분석 결과, 대부분의 가정에서 식사를 준비하는 시간인 오전 7시~9시, 오후 6시~8시가, 하루 중 미세먼지 농도가 가장 높은 시간이라고 합니다. 

환경부 또한 가스레인지, 전기그릴, 오븐 등으로 음식을 만들 때 미세먼지가 많이 발생한다고 경고했는데요. 음식 표면에서 생성되는 미세먼지, 이산화질소, 일산화탄소 같은 유해물질이 재료 중 수분, 기름 등과 만나 그 크기가 커지는 원리랍니다. 특히 돈까스 같은 튀김 요리는 삶는 요리보다 미세먼지를 더 많이 발생시키는데, 그 농도는 평소보다 최소 2배에서 최대 60배까지 높아진다고 하네요*. 


* 출처: 환경부 


우리 가족 생활 습관과 상황에 따라 시시각각 우리 집 공기 상태! 
우리 집에 딱 맞는 공기 관리 노하우를 코웨이 공기연구소에서 찾아보세요!



문제는 미세먼지 발생 원인을 알아도 의지만으로 개선할 수 없다는 점! 집집마다 환경도 라이프스타일도 다르기에, 저마다 똑 같은 방법으로 실내 공기를 관리할 수도 없는 노릇이죠. 우리 집 공기 상태는 과연 어떤 상태인지 알아보고 딱 맞는 솔루션을 찾고 싶다면?! 코웨이 공기연구소에서 컨설팅 받아보세요. 

코웨이 공기연구소는 공기 관리에 관한 고객 맞춤 토탈 솔루션을 제공하는 온라인 플랫폼으로, 코웨이가 약 110억 개의 공기질 데이터를 수집, 분석한 결과를 토대로 공기에 대한 유용하고 풍성한 정보를 제공합니다. 기질 자가분석부터 전문 진단, 우리 집의 공간과 상황에 딱 맞는 제품 컨설팅까지 받을 수 있죠. 또한 우리 집 실내 공기 상태를 진단, 분석해 솔루션을 제공해주는 ‘코웨이 IoCare 공기질 진단 서비스’는 별도의 비용 없이 무료로 서비스 받을 수 있어 고객들의 엄청난 호응이 쏟아지고 있다는 후문입니다.


 

점차 극심해지는 미세먼지! 바깥 미세먼지가 많아지면 실내 공기가 나빠지는 것은 물론, 바깥 공기가 좋을 때도 우리 가족의 생활 습관에 따라 실내 미세먼지가 엄청나게 발생한다는 점!
우리 집의 공기 상태 제대로 알고, 제대로 관리해 우리 가족 건강과 행복을 지키세요.

*본 콘텐츠에 활용한 코웨이 공기연구소 빅데이터 연구 결과는 실 사용환경에 따라 달라질 수 있습니다. 


저작자 표시
신고
댓글

    금주의 인기 포스트

  • RSS구독
  • 이메일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