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실내 공기가 건강에 많은 영향을 준다는 사실이 알려지면서 공기청정기가 필수 가전으로 꼽히고 있습니다. 대부분의 공기청정기가 공기의 상태를 램프의 색상으로 알려주긴 하지만, 공기의 흐름은 우리 눈에 보이지 않기 때문에 공기가 얼마나 좋아진 건지 확실하게 느끼기는 어려운데요. 코웨이 공기연구소에서 공기청정기 사용 전후를 직접 비교해 보았습니다.




공기청정기 사용 후, 미세먼지는 얼마나 줄어들까? 



바깥 공기가 나쁜 날은 환기 하기가 좀처럼 꺼려집니다. 하늘은 뒤덮은 뿌연 미세먼지가 집 안으로 들어오면 실내 공기는 더 나빠질 수 있죠. 그렇다고 창문을 닫아두고만 있자니, 정체된 실내 공기도 걱정입니다. 요리할 때, 아이나 반려동물이 뛰어 놀 때, 청소할 때 등 실내에도 미세먼지 유발 요인은 무척 많기 때문이죠. 




이렇게 집 안팎으로 미세먼지의 공격을 받는 우리 집, 공기청정기를 사용하면 공기가 얼마나 좋아지는 걸까요? 코웨이 공기연구소는 공기청정기 사용 전후의 미세먼지 농도를 측정해보았는데요. 공기청정기를 사용한 후 미세먼지가 약 17% 감소하고 초미세먼지는 약 20% 감소*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쾌적한 실내 공기를 위해 공기청정기는 필수라는 사실을 알 수 있죠? 

 *위의 결과는 코웨이 에어랩 빅데이터 연구 결과로 실 사용환경에 따라 달라질 수 있음




어떤 환경에서도 공기청정기는 필수 


산이나 바다 같은 자연이 가까운 집의 실내 공기는 도심의 실내 공기에 비해 대체로 깨끗한 편입니다. 그렇다면 산이나 바다가 가까운 경우 공기청정기는 필요 없을까요? 코웨이 빅데이터 연구 결과에 따르면 공기청정기를 사용하는 산, 해안가 지역의 실내 공기와 공기청정기를 사용하지 않는 도로, 공장지대의 실내 공기를 비교했을 때, 공기청정기를 사용하는 실내 공기의 미세먼지 감소 효과가 훨씬 뚜렷하고 공기 상태가 좋다*는 것이 밝혀졌는데요. 실내 공기는 다양한 변수의 영향을 받기에, 아무리 주거 환경이 좋더라도 공기청정기의 역할이 매우 크다는 사실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위의 결과는 코웨이 에어랩 빅데이터 연구 결과로 실 사용환경에 따라 달라질 수 있음


코웨이의 연구 결과 처럼, 집 안팎으로 발생하는 미세먼지를 효과적으로 관리하기 위해서는 공기청정기가 꼭 필요하다는 사실 잊지 마시고~ 공기청정기와 함께 쾌적한 실내에서 건강한 일상을 누리시길 바랍니다!


공기에 대한 모든 정보, 유용한 정보를 알고 싶다면? 
코웨이 공기연구소에서 공기에 대한 정보도 확인하고 
우리 집의 공기 상태를 진단, 컨설팅 받으세요.


저작자 표시
신고
댓글

    금주의 인기 포스트

  • RSS구독
  • 이메일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