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창문을 열면 바깥 미세먼지가 집 안 공기를 오염시키고, 창문을 꼭꼭 닫고 있자니 순환되지 못한 실내 공기의 오염도도 만만치 않은 요즘. 공기청정기가 가정의 필수 가전인 이유입니다. 하지만 집에 공기청정기가 있다고 해서 모든 문제가 해결되는 건 아닙니다. 제대로 된 사용법과 관리가 무엇보다 중요한데요. 공기청정기, 어떻게 해야 현명하게 사용할 수 있을까요? 




시시때때로, 공간마다 달라지는 우리 집 공기 



집안 공기 상태를 단순히 좋다거나 나쁘다고 한 마디로 정의하기 어렵습니다. 몇 시경인지에 따라, 집 안에서도 어떤 공간인지에 따라 공기 질은 천차만별이기 때문인데요. 코웨이의 연구에 따르면 공간의 성격에 따라 공기 상태에 가장 큰 영향을 미치는 오염원도 달라집니다. 

활동량이 많은 거실에서는 미세먼지의 농도가 가장 높고, 방에서는 이산화탄소의 농도가, 반면 다른 공간에 비해 머무르는 시간이 짧은 주방은 일산화탄소의 농도가 가장 높게 나타났는데요*. 공기 상태는 시간대에 따라서도 달랐습니다. 오전 7~9시, 오후 6~8시, 오후 10~11시에 미세먼지가 급격히 높아지는 것으로 보아, 일반적으로 가족 구성원이 많이 모이는 시간대일수록 공기 상태가 좋지 않음을 알 수 있습니다*. 가족이 많이 모이는 아침 저녁 시간엔 더욱 철저한 공기관리가 필요하겠죠?




공기청정기, 수동모드보단 자동모드



공기 상태는 눈으로 확인할 수 없기에, 공간에 따라 시간대에 따라 수시로 달라지는 공기 질을 어떻게 관리해야 할지 판단하기가 어려운데요. 이 때 공기청정기에 탑재된 자동 모드는 항상 쾌적한 공기 상태를 유지할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자동모드의 효능은 코웨이의 연구를 통해서도 입증되었는데요. 코웨이가 공기청정기 사용자를 대상으로 제품 사용 행태를 분석한 결과, 사용자 스스로 조정해 사용하는 환경보다 자동 모드를 사용하는 환경이 실내 공기 질 관리에 최적화되어 있음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급격한 오염상황이나 강력한 청정을 원할 때는 터보모드(코웨이 스스로살균 가습공기청정기)나 쾌속순환모드(코웨이 멀티액션 공기청정기, 코웨이 듀얼파워 공기청정기)를 선택하는 것도 좋지만, 알아서 오염도를 측정해 풍량을 조절해주는 똑똑한 자동 모드를 활용하는 것을 추천드려요~. 




깨끗한 필터가 공기청정기의 핵심!



공기청정기를 자동모드로 가동한다 해도, 필터가 깨끗하지 않다면 무용지물입니다. 공기 중 미세먼지를 빨아들이는 건 결국 공기청정기의 필터이기 때문인데요. 특히 공기청정기 안에는 여러 가지의 필터가 내장된 데다, 필터마다 교체 주기와 수명에 차이가 있기에 보다 세심한 관리가 필요합니다. 

스스로 관리하는 것도 좋지만 전문가의 손길이 닿으면 더 안심할 수 있을 텐데요. 코웨이 공기청정기를 렌탈하면 2개월마다 하트서비스를 통해 관리 서비스와 필터 교체 서비스를 받기 때문에 언제나 깨끗한 공기청정기를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위의 결과는 코웨이 에어랩 빅데이터 연구 결과로 실 사용환경에 따라 달라질 수 있음


집 안팎으로 발생하는 미세먼지를 효과적으로 관리하기 위한 공기청정기. 제품 선택만큼 바른 사용과 관리가 무엇보다 중요하다는 사실, 꼭 기억해야겠죠? 공기청정기를 효과적으로 활용해 언제니 쾌적한 실내에서 건강한 일상을 누리시길 바랍니다!




공기에 대한 모든 정보, 유용한 정보를 알고 싶다면? 
코웨이 공기연구소에서 공기에 대한 정보도 확인하고 

우리 집의 공기 상태를 진단, 컨설팅 받으세요.



저작자 표시
신고
댓글

    금주의 인기 포스트

  • RSS구독
  • 이메일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