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매일 정수기로 깨끗한 물을 마시고 공기청정기와 함께 쾌적한 실내에서 지내는 일상은 어느새 우리에게 익숙한 풍경이 되었습니다. 불과 20여 년 전까지만 해도 그저 상상에 불과했던 일이 현실로 이루어지는 데는 코웨이가 선보인 정수기, 공기청정기, 비데 등을 빼놓을 수 없는데요. 이렇게 건강한 생활을 제공하는 제품들은 어떻게 탄생하는 걸까요? 코웨이 제품의 연구부터 개발까지 책임지는 코웨이 R&D센터에서 그 비밀을 살펴보았습니다.




창의적 제품의 탄생지 



서울대학교 연구공원에서는 낯익은 기업의 이름들을 볼 수 있습니다.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생활건강 기업 코웨이도 그 중 하나인데요. 240여 명의 연구원이 깨끗한 물과 공기를 연구해 건강한 라이프를 지원하는 이곳은 바로 코웨이 R&D 센터. 코웨이는 여기서 제품의 연구와 개발은 물론 서울대와 산학 과제를 진행하거나 유수의 기업들과 협력하기도 하며 시너지 효과를 주고 받고 있습니다.  




코웨이 R&D센터는 주 연구 분야인 물과 공기의 흐름을 상징하듯 부드러운 곡선들이 건물 외벽을 장식하고 있는데요. 연구원들이 보다 열린 사고를 할 수 있도록 건물 내부의 중앙을 열린 구조로 설계한 점도 인상적입니다. 지상 6층, 지하 2층으로 지어진 건물은 외부 환경과 차단되어야 하는 실험실을 제외하고는 대부분 바깥이 잘 내다보여 사시사철 관악산의 정취를 만끽하기에도 좋습니다. 특히 탁 트인 옥상정원은 연구원들이 자주 찾는 휴식처인데요. 과연 쾌적한 생활 환경을 연구하는 곳다운 면모를 곳곳에서 확인할 수 있죠.




최대 30만 번의 테스트 통과해야 제품으로 출시  




하나의 제품이 탄생하기까지는 무수히 많은 노력이 필요합니다. 특히 그 대상이 건강과 관련되었다면 모든 절차는 더욱 세심하고 철저해야 할 텐데요. 실제로 코웨이 R&D센터에서 탄생하는 신제품들은 기술, 설계, 서비스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측면에서 고민이 이루어집니다. 이후 시범 생산된 제품은 고객과 제품을 이어주는 코디 및 실무진으로부터 가감 없는 평가를 받죠.




여기서 끝이 아닙니다. 시범 생산된 제품은 높거나 낮은 온도와 습도도 견딜 수 있는지, 떨어지거나 부딪히는 등 외부 충격에도 결함이 생기지 않는지, 운송 시 벌어질 수 있는 여러 상황에도 끄떡없는지 등 60여 가지의 테스트를 거쳐야 하는데요. 이 테스트를 수만 번 모두 통과해야 비로소 완제품으로 출시될 기회를 얻습니다. 테스트가 이루어지는 실험실은 모두 국제 규격을 갖춘 공인 실험실로, 이는 코웨이 제품이 국내뿐 아니라 세계 시장에서도 인정받고 있는 배경이기도 합니다.




세계적 수준의 전문 인력 보유



제품 테스트 및 실험은 첨단 설비를 통해 이루어지지만 이 설비는 움직이게 하는 건 모두 사람입니다. 특히 코웨이의 물 전문 인력은 세계적인 수준인데요. 코웨이 R&D센터에 근무하는 연구진 중 미국수질협회(WQA, Water Quality Association)에서 인정한 물 전문가(CWS, Certified Water Specialist)는 18명에 달합니다. 이는 아시아 회원국 중 1위, 세계를 통틀어서도 3위에 해당하는 수준으로, 코웨이 CWS들은 매년 시험을 통해 자격을 갱신하며 물에 관한 깊이 있는 연구를 멈추지 않고 있습니다. 





코웨이는 여기서 한 발 더 나아가 ‘물 맛’에 대해서도 고민합니다. 2009년 본격적으로 물 맛을 연구하기 시작해 워터 소믈리에가 최상의 물 맛 구현에 힘쓰고 있는데요. 아직까지 물 맛에 대한 국제적인 기준이 뚜렷하지 않은 만큼 코웨이는 이 분야에 있어 세계적으로도 선두에 있는 셈이죠. 코웨이의 워터 소믈리에는 청량감, 부드러움, 향, 투명도 등 물의 속성을 다양한 측면에서 분석해 신제품 적합 여부를 판단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깨끗한 물과 공기로 일상을 채우기 위한 코웨이의 노력, 코웨이R&D센터를 통해 알아보았습니다.우리의 생활을 더욱 쾌적하게 만들기 위한 코웨이의 노력은 앞으로도 코웨이R&D센터를 기반으로 계속될 예정인데요. 늘 새로운 생각과 연구로 건강한 생활을 만들어갈 코웨이의 미래를 기대해주세요!  

저작자 표시
신고
댓글

    금주의 인기 포스트

  • RSS구독
  • 이메일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