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2018년 현재 활동 인구 약 25억 명. 사회의 모든 분야에 걸쳐 판도를 바꿀 가장 강력한 세대. 전 세계가 밀레니얼 세대에 주목하고 있습니다. 밀레니얼 세대는 기존의 질서와 연계해선 정의하기 어렵다는 의미에서 이름 붙여진 X세대 (1960년대 중반 ~ 1970년대 말)의 뒤를 잇는 세대인데요.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를 능숙하게 사용하고 자기표현 욕구가 강한 밀레니얼 세대는 글로벌 금융위기 이후 물질적인 어려움을 겪긴 했지만, 이전과는 확실히 다른 소비 개념을 가진 혁신적인 세대입니다. 자신을 사랑하고 남다른 개성으로 똘똘 뭉친 밀레니얼 세대만의 라이프 스타일. 지금 공개합니다!

 

 

일상을 스마트하게 설계하다!

 

밀레니얼 세대를 대표하는 가장 큰 특징은 디지털 환경에 익숙하다는 점입니다. 스마트폰과 함께 하루를 보낸다는 표현이 전혀 어색하지 않을 만큼, 밀레니얼 세대에게 디지털 세상은 이미 자연스러운 일상인데요. 단순한 쇼핑은 물론 집안일부터 취미 생활 까지 웬만한 일을 스마트폰으로 처리하는 경우가 많죠.

 

밀레니얼 세대에게 중요한 가치인 건강을 챙기기 위해 온라인에서 용량과 수량을 선택해 주문하면 매일 먹을 일정량의 과일을 배송해주는 컵 과일 배달 서비스를 이용하기도 하고요. 바쁜 일상 속 집안일 부담을 덜기 위해 가사도우미 앱으로 냉장고 정리, 대청소, 정리 수납, 포장이사 등을 해결하기도 합니다. 최근에는 온라인 취미박스 서비스를 통해 수채화 그리기, 꽃꽂이, 공예 등 도구가 많이 필요한 취미 활동을 손쉽게 즐기는 사람들도 늘어나고 있습니다.

 

소유에서 공유의 소비로! 렌탈 서비스의 시대

 

  전통적인 소비가 물건이나 재화를 소유하는 것이었다면, 밀레니얼 세대에게 현재의 소비는 공유경제(서비스나 재화를 공유하는 경제행위)를 실현하는 것에 가깝습니다. 셰어하우스나 공동숙박이 트렌드로 떠오른 것도, 집을 소유하는 대신 공간과 환경을 공유하는 것을 선호하는 밀레니얼 세대의 영향이 크다고 볼 수 있는데요. 물건도 구입하거나 소유하지 않고 공유하거나 렌트하는 경우가 많죠  

 

  코웨이 매트리스 맞춤케어렌탈은 이러한 밀레니얼 세대와 잘 어울리는 라이프 스타일입니다. 목돈을 들이지 않아도 고품질 매트리스를 사용하는 것은 물론 4개월에 한 번씩 전문가의 손길로 관리를 받을 수 있기 때문입니다. 또한, 코웨이 홈케어닥터가 방문해 오염도 측정부터 UV 살균까지 7단계 매트리스 케어서비스를 제공하고, 코웨이 트리플체인지 매트리스의 경우 제품 렌탈 기간 동안 매트리스 상단 위생탑퍼를 2, 하단 맞춤탑퍼를1, 3회 교체해 처음과 같은 쾌적함을 유지할 수 있게 도와줍니다.

 

  소유보다는 공유를 추구하는 밀레니얼 세대에게 적격인 서비스는 바로 코웨이 매트리스 맞춤케어렌탈입니다.

 

경험을 즐기는 밀레니얼 세대의 新 여행법

 

 경험을 중요하게 생각하는 밀레니얼 세대는 새로운 상품을 구입하는 것 대신 맛있는 음식을 먹거나 새로운 곳을 여행하는 것을 선호합니다. 생활 비용은 늘어나지만 소득은 높지 않아 쇼핑을 최소화하고, 주거 비용을 줄여 돈을 모아 여행을 가는 방식으로 소비 행태가 바뀌었기 때문입니다.

 

밀레니얼 세대는 여행을 할 때에도 기존과는 다른 이른바 현지형 스타일을 추구하는데요. 도시보다는 그 나라의 지방을 방문해 현지의 정취를 경험하는 것을 좋아하죠. 유명 관광지를 찾아다니는 전통적인 여행 대신 음식과 문화를 고루 체험하며 실시간 SNS로 여행지에서의 감정과 경험의 공유를 즐기는 것도 밀레니얼 세대의 특징입니다.  

 

자신만의 가치와 의미를 끊임없이 찾아가는 밀레니얼 세대의 새로운 라이프 스타일.  디지털로 만드는 스마트한 일상부터 합리적 소비 트렌드인 코웨이 매트리스 맞춤 케어렌탈까지 밀레니얼 세대가 선택한 것들을 직접 경험해보는 건 어떨까요?

 

 

댓글

    금주의 인기 포스트

  • RSS구독
  • 이메일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