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살아가는 데 결코 없어서는 안 되는 물. 늘 가까이 있어 잊어버리기 쉬운 물의 가치와 소중함을 다시 한 번 돌아볼 수 있는 특별한 시간이 다가옵니다. 7월 19일부터 22일까지 나흘간 푸른 바다가 둘러싼 강원도 양양의 죽도 해변에서 물과 예술을 함께 즐기는 제2회 그랑블루 페스티벌이 열립니다!

 


코웨이와 함께 예술을 즐기며 물의 소중함을 떠올리는 시간

 

 그랑블루 페스티벌은 물을 주제로 담은 영화와 설치미술, 벽화 등의 문화예술을 선보이며 대중과 교감하고 이를 통해 물의 소중함을 알리는 축제입니다. 대표적인 물 전문 기업으로서 물과의 친밀함을 높이고 소통을 늘리기 위해 많은 노력을 기울여온 코웨이가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함께 할 예정인데요.


 

 반짝이는 별들이 떠오른 밤하늘과 바다를 배경으로 대형 스크린이 설치된 강원도 양양 죽도해변. 드넓게 펼쳐진 뜨거운 7월 하늘 아래 물을 테마로 한 영화를 감하실 수 있습니다.


 

물과 예술을 통해 함께 소통하다


 19일 저녁 마을 주민과 관객 그리고 서퍼가 함께 어울리는 그랑블루 이브(전야제)를 시작으로 나흘 간의 여정이 시작됩니다. 아나운서 진양혜의 특별 사회로 열리는 21일의 그랑블루 선셋엔 해질 무렵의 여름 바다를 아름다운 재즈 선율로 채워줄 공연과 물의 소중함에 공감하는 셀럽들과 관객들이 만나 소통하는 토크펼쳐지죠. 자유롭게 즐기는 페스티벌이 준비된 그랑블루 나잇과 22일 새벽 일출을 보며 죽도 해변에서 이루어지는 요가 프로그램 그랑블루 선라이즈까지. 물과 예술이 어우러진 프로그램들을 풍성하게 즐길 수 있습니다.


 더불어 지역사회와 연계하는 문화예술 행사도 진행되는데요. 조성열, 275C, 이상수, 정혜선 작가의 감각적인 작품들부터 관동대학교 학생들이 만든 개성있는 이미지까지. 여러 아티스트와 인근 지역의 학생들이 함께 만든 벽화가 고즈넉한 마을을 화려하게 수놓을 예정입니다. 특히 누구나 자유롭게 채색에 참여할 수 있어 재미를 더해줍니다.


 

 정신 없이 축제를 즐기다가도 여유를 가지고 잠시 쉬어가는 시간이 필요하죠. 코웨이에선 페스티벌을 찾은 마을 주민과 관객, 서프들을 위해 휴식을 가질 수 있는 특별한 공간을 마련했는데요. 워터바에 개인의 컵이나 텀블러를 가져가면 코웨이의 깨끗하고 맛있는 물로 만든 다양한 음료를 즐길 수 있습니다. 그 밖에 물과 바다, 여행 관련 도서를 자유롭게 열람할 수 있는 북스테이. 필요한 물건을 저렴하게 살 수 있는 플리마켓과 허기진 배를 채워줄 비치 푸드마켓. 포토제닉 서퍼를 선발하는 서퍼스 패션쇼와 같은 부대 행사들도 틈틈이 이용하면 여유를 즐기기에 더욱 좋죠.

 

 물의 가치를 잘 지켜내기 위해선 물을 둘러싼 환경을 보호하는 것도 중요합니다. 바다 환경 보호의 의미를 재미있게 전파하기 위한 이벤트도 준비되어 있는데요. 바다에 버려진 쓰레기를 수거하면 기념품을 받을 수 있는 씨 클린 & 비치 클린과 보드를 들고 해변을 따라 일렬로 늘어선 서퍼들의 수만큼 바다 환경 보호 기금을 적립하는 바다 환경 보호 보드 플래시몹에 참여해 물과 환경을 함께 생각하는 시간을 가져보는 것도 괜찮겠죠?

 



 ‘물 즐거움을 품다’라는 주제로 물의 소중함을 이야기할 그랑블루 페스티벌의 하이라이트는 단연 영화와 다큐멘터리 상영이라 할 수 있습니다. 서핑을 위해 해안 마을로 모인 사람들의 꿈과 현실을 이야기하는 <비트윈 랜드 앤 씨>를 비롯해 <일 포스티노>, <모아나>, <키리바시의 방주>, <하와이언 레시피> 등 물을 주제로 담은 다양한 스타일의 작품들을 한 자리에서 만날 수 있죠. 해변 극장뿐만 아니라 복지회관에 마련된 마을 극장에서도 볼 수 있으니 놓치지 마세요!


▶장소 : 강원도 양양 죽도해변 일대
▶기간 : 2018년 7월 19일(목) ~ 7월 22일(일)

 

 코웨이가 함께 하는 물을 위한 문화예술축제! 영화와 그림, 공연 등에 이르기까지. 물과 어우러진 예술을 즐기며 물의 소중함을 더욱 깊이 느낄 수 있는 그랑블루 페스티벌! 4일간의 특별한 축제와 함께 물의 가치와 의미를 나누고 잊지 못할 추억도 쌓아보는 건 어떨까요?


 

▶그랑블루 페스티벌 자세히 보기

댓글

    금주의 인기 포스트

  • RSS구독
  • 이메일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