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기록적인 폭염 때문에 유난히 힘겹게 느껴지는 여름입니다. 아침, 저녁으로 선선한 바람이 불며 폭염의 기세가 다소 꺾였다고는 하지만 한낮의 무더위는 여전한데요. 이 때문인지 검게 탄 얼굴에 여기저기 피어오르는 기미와 잡티, 뾰루지까지. 뜨거운 자외선과 연신 흐르는 땀으로 인한 피부 트러블을 호소하는 사람들이 많습니다. 이렇게 더위에 지친 피부, 그대로 방치한다면 피부 노화로 이어질 수 있는 만큼 세심한 관리가 필요한데요. 여름의 끝자락, 피부에 남은 피로를 지우고 깨끗한 피부를 되찾고 싶다면 주목하세요. 지금부터 지친 피부를 다스리는 꿀팁을 소개합니다!


Tip1 한껏 달아오른 피부 온도부터 다운! 

 

 강렬한 자외선으로 인해 달아오른 피부. 좀처럼 사그라지지 않는 열기는 피부를 쉽고 건조하게 만듭니다. 이럴 땐 피부 노화를 막기 위해 피부의 온도를 빨리 떨어뜨려주는 게 중요한데요. 물을 충분히 적신 수건을 냉동실에 넣어둔 뒤 냉찜질을 하거나 천연팩을 해주면 좋습니다. 대표적인 천연팩 재료로는 오이와 알로에, 감자가 있는데요. 오이는 염증 완화와 피부 진정에, 감자는 열기 완화에 효과적입니다. 피부 온도를 낮추고 진정시킨 뒤 충분한 수면을 취한다면 더욱 빨리 피부가 회복 되겠죠?


Tip2 올바른 자외선 차단법으로 피부 보호하기


 여름휴가 후 거울을 보고 깜짝 놀란 적 없으신가요? 나도 모르는 새 거뭇하게 올라온 기미와 주근깨. 바로 강한 자외선으로 인한 대표적인 피부 후유증 중 하나인데요. 더위가 한풀 꺾였다고 해서 방심할 수는 없습니다. 기미, 주근깨 등 색소침착이 심해지기 전에 지금 부터라도 자외선 차단에 더욱 신경 쓰는 것이 좋습니다. 

자외선 차단제를 바를 때는 정확히 알고 올바르게 사용해야 효과를 볼 수 있는데요. 실내에서 생활한다면 'SPF 10~15' 정도의 차단제를, 장시간 야외활동을 할 경우에는 'SPF 30~50' 정도의 차단제를 선택하되, 흡수 시간을 위해 외출 30분 전에 바른 후 두세 시간 간격으로 덧바르는 것이 중요하답니다.


Tip3 꼼꼼한 클렌징과 수분섭취


 여름철에는 몸의 온도가 높아지면서 피지 분비량이 왕성해지고 땀과 함께 각종 유해물질이 쌓이면서 모공이 막힐 확률이 높은데요. 이럴 경우, 좁쌀여드름과 같은 피부 트러블이 생기기 쉽습니다. 이를 방지하기 위해서는 모공 관리에 중점을 둔 꼼꼼한 클렌징이 필수입니다.


더불어 여름철엔 체내 수분이 땀으로 많이 빠져나가기 때문에 다른 계절보다 수분 섭취에 더욱 신경을 써야 하는데요. 더위에 피부가 손상됐을 경우에는 특히나 충분한 수분 보충이 필요합니다. 여름철엔 평소에 물을 자주 마시고 수박이나 오이처럼 수분이 많은 음식을 먹는 것이 피부관리에 도움이 되겠죠.


Tip4 씻는 물도 중요! 코웨이 연수기로 피부 건강 지키기


 여름철 무더위에 지친 피부는 작은 자극에도 예민해질 수 있는 만큼 섬세한 케어가 필요합니다. 특히 여름에는 세안이나 샤워 횟수가 잦아지기 때문에 더욱 깨끗하고 부드러운 물을 사용하는 것이 좋은데요. 피부 자극과 수분 손실을 최소화하고 싶다면 연수기 사용을 추천합니다. 코웨이 연수기는 물속에 녹아있는 칼슘과 마그네슘 등의 이온 성분을 제거해 물을 부드럽게 만들어 주는데요. 물의 성분이 피부에 결정적인 역할을 하는 만큼 피부 건강을 위해 꼭 필요한 제품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특히 코웨이 연수기(BB15-A)는 한방 PLUS 필터에 야국(들국화) 추출물이 함유돼 있는데요. 염증과 알레르기를 완화하는 데 효과적인 들국화 성분이 피부를 자극 없이 윤기 있게 가꿔줘 민감한 피부를 가진 사람도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는 게 큰 장점입니다. 또 코웨이 연수기의 경우 LED 표시등이 탑재되어 연수기 상태를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을 뿐 아니라 재생제 탱크가 분리형으로 설계돼 재생제를 쉽고 위생적으로 교체할 수 있습니다.


무더위가 한풀 꺾이고, 이제 곧 가을이 시작되는데요. 코웨이 연수기와 함께 환절기 바람에도 걱정없는 건강한 피부를 만들어보는 것은 어떨까요


▶코웨이 연수기 제품 자세히 보기



댓글

    금주의 인기 포스트

  • RSS구독
  • 이메일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