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지난 9 11, 서울 한남동에서 구글의 AI 기반 음성 인식 스피커 Google Home / Google Home mini의 한국어 버전 출시를 알리는 행사가 열렸습니다. Google Home은 이제까지 한국어를 지원하지 않아 외국어로 사용해야 한다는 아쉬움이 있었는데요. 드디어 Google Home에 한국어가 탑재되면서 더욱 많은 분들이 스마트 홈을 꿈꿀 수 있게 되었죠.


Google Home은 버튼을 누르거나 터치할 필요 없이 오로지 음성만으로 정보검색부터 각종기기 제어 등 여러가지 일을 보다 편리하게 할 수 있게 하는데요. 이러한 편의성으로 2016년 출시 이후 전 세계적으로 많은 사랑을 받아왔습니다. 그리고 이제, 한국어 버전이 출시되어 국내 소비자들에게도 더 많은 사랑을 받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이번 Google Home의 한국어 버전 론칭을 주목해야 할 중요한 이유가 또 있습니다. 바로 코웨이도 Google Home을 통해 공기청정기를 제어할 수 있게 되었다는 것이죠. 우리 일상에서 가장 중요하지만 놓치기 쉬운 공기 관리! 이제 Google Home과 함께하는 코웨이 공기청정기로 더 스마트하게 공기를 케어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그럼 지금 부터 IoCare를 통해 미래 IoT 청정 케어 시대를 열고 있는 스마트 청정가전의 대표주자 코웨이와 Google Home의 케미가 돋보인 론칭 행사 현장을 소개합니다.


한국어로 만나는 인공지능 스피커 Google Home


 Google Home은 인공지능(AI) 기반의 음성비서 기술인 구글 어시스턴트를 탑재한 음성인식 스피커입니다. 사용자가 집 안에서 말 한마디로 구글 검색을 통해 답을 얻고, 음악 감상을 하고, 일상 업무를 관리하는 것은 물론 다양한 가전제품들을 제어할 수 있도록 해주는 일종의 비서인 셈이죠.




이번 Google Home 한국어 버전 론칭 행사는 무엇보다도 가전제품들의 음성 인식 제어 시연에 초점이 맞춰져 있었는데요. 단순히 제품을 시연하는 것에 그치지 않고 특별한 재미도 함께 선사했습니다. 바로 인플루언서들의 개성과 특징을 담아 가구 및 소품을 배치하여 실제 방처럼 연출해 놓은 것인데요. 이날은 각기 다른 매력을 가진 인플루언서들이 참여했는데요. 이들의 공간엔 각각의 인물 특색과 관련된 가전제품이 배치되어 Google Home을 시연해 볼 수 있었죠.


코웨이와 구글의 만남



이번 행사에서는 Google Home과의 만남으로 더욱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게 된 코웨이의 스마트한 공기청정기들을 만나 볼 수 있었는데요. 먼저, 비즈니스 맨의 서재 공간! 이곳에서 가장 눈에 띈 것은 단연 코웨이의 액티브액션 공기청정기. 액티브액션은 집안 공기가 오염되기 전에 알아서 청정해주는 ‘인공지능 케어’가 특징인 제품인데요. 모션인식 케어로 이용자가 활동하는 공간을 찾아내 오염이 많아지는 곳을 집중케어해주고요. 액티브스윙 케어로 상하좌우 회전을 통해 빠르고 강력하게 공기를 순환시켜주죠. 그래서일까요?. “OK Google, 공기청정기 강풍으로 해줘” 등 어떤 명령이라도 척척 알아듣는 구글 홈과 연동되어 구동되는 액티브액션의 모습은 많은 이들에게 특별한 인상을 남겼습니다. 스마트에 스마트를 더한다는 말은 이럴 때 하는 거겠죠?



코웨이의 또 다른 공기청정기를 만날 수 있었던 공간은 거실공간이었는데요. 이곳은 로봇청소기, 에어컨과 같은 생활 가전 제품들이 주로 배치되어 있었습니다. 


특히 거실은 가족들이 함께 쓰는 공간이기에 공기의 청정이 더욱 중요한 곳이죠. 이곳에는 코웨이 멀티액션 가습공기청정기가 자리하고 있었는데요. 가까운 곳을 빠르게 청정 해주는 ‘멀티순환’, 먼 곳까지 강력하게 청정 해주는 ‘집중순환’, 넓은 공간을 고르게 청정 해주는 ‘일반순환’, 공간을 빠르게 순환시켜주는 ‘쾌속순환’ 총 4가지의 멀티순환 기술을 탑재하고 있어 실내 공기를 오염으로부터 방어해주죠. 게다가 계절이 바뀔 때마다 쉽게 건조해지는 집안 공기에 대처할 수 있는 초미세 자연 가습 시스템까지 탑재한 만능 제품이라고 할 수 있는데요. 이제 주방에서 요리를 하거나 거실에서 빨래를 널때 등 제품과 멀리 떨어져 있더라도 “OK Google 공기청정기 켜줘” 이 한마디로 손쉽게 넓은 공간의 공기를 케어할 수 있게 됐습니다.


스마트 청정 케어 직접 경험해보세요


지금까지 코웨이와 Google Home의 특별한 만남의 현장을 살펴보았는데요. 많은 사람들로 북적였던 행사장이었지만, 코웨이 공기청정기 덕에 더욱 쾌적하게 론칭 행사를 즐길 수 있었던 것 같습니다. 청정에 스마트를 더한 놀라운 경험. 여러분도 직접 체험해보고 싶지 않으신가요? 오는 9월 18일부터 9월 30일까지 스타필드 고양, 하남, 코엑스 지점에서 팝업 스토어를 통해 만나볼 수 있다고 하니, 직접 방문하셔서 스마트 청정의 미래를 경험해 보시기 바랍니다.




댓글

    금주의 인기 포스트

  • RSS구독
  • 이메일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