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시원한 바람은 반갑지만, 미세먼지와 환절기 건강이 신경 쓰이는 계절인 가을입니다. 게다가 쌀쌀해지는 날씨 탓에 창문을 닫아놓는 시간이 길어져 실내 공기가 탁해지기 쉬울 때이기도 한데요. 지피지기면 백전불태라고 하죠. 가을철 공기 관리법에 대해서 잘 알고 있다면 미세먼지도 환절기도 두려울 것 없습니다. 오늘은 가을철에 유용한 우리 집 공기 케어 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첫 번째, 가을철 실내 공기와 습도 관리에 유의하세요


가을이 되면 아침저녁으로 심한 일교차와 함께 쌀쌀한 바람이 불기 시작합니다. 하지만 춥다고 창문을 꼭꼭 닫아 놓기만 하면 금세 실내 공기는 탁해지고 말죠. 또, 가을이면 바깥뿐만 아니라 실내 공기도 건조해지곤 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이맘때엔 일상생활에서 실내 공기가 탁하고 건조해지지 않도록 하는 것이 중요한데요. 특히 아기가 있는 집이라면 습도까지 더욱 각별히 신경 써야 합니다. 가을철 갑작스럽게 건조해진 날씨는 아기를 위한 적정습도인 40~60%를 유지하기 어렵게 만들기 때문이죠. 이렇듯 가을은 실내 공기 상태가 곧 건강 상태로 직결되는 계절인데요. 그렇다면 가을철 실내 공기를 관리하는 방법에는 무엇이 있을까요?

두 번째, 적절한 시간에 환기를 통해 공기를 순환시키세요


생활 속에서 탁해진 실내 공기를 해결하는 좋은 방법 중 하나는 바로 환기입니다. 적어도 하루에 3번, 30분 이상 환기를 시켜주는 것이 좋은데요. 환기를 할 때도 좋은 시간이 따로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외부의 대기가 정체되어 있는 새벽과 밤 보단, 대기의 흐름이 원활한 오전 9시에서 오후 6시 사이가 환기하기 적합한 시간이라고 알려져 있죠. 이때 맞바람이 불 수 있도록 창문을 여는 것이 도움이 되는데요, 공기의 흐름을 만들어 외부 공기와 실내 공기가 쉽게 순환될 수 있도록 해준답니다.

환기를 하면서 옷장과 신발장 등 평소에 잘 열지 않는 곳도 함께 열어주면 더욱 좋습니다. 옷과 신발을 보관하는 공간도 신선한 공기로 교체해준다면 곰팡이나 세균 걱정을 덜 수 있겠죠. 환기를 마쳤다면 이제 피부에 닿는 침구류들을 점검해볼까요?

세 번째, 침구류에도 바람을 통하게 해주세요


얇은 침구류는 정리하고 두꺼운 이불을 꺼낼 시기죠. 사용하는 침구가 바뀌는 만큼 가을철에는 침구류 관리도 각별히 신경 써야 합니다. 환기를 통해 공기를 순환시킴으로서 두꺼운 침구류에 미생물 및 세균이 자리 잡지 못하도록  쾌적하게 관리해주는 게 무엇보다 중요한데요. 이렇게 하면 집 먼지 진드기 걱정과 함께 호흡기 질환 걱정까지 덜 수 있겠죠?

먼저 매일 환기를 할 때는 침실에도 바람이 잘 통하게 해주세요. 가을철 두꺼운 양모나 거위털 소재의 이불은 자주 세탁하는 대신, 주기적으로 건조해주는 것으로 청결을 유지할 수 있답니다. 베개 커버는 1~2주, 물세탁이 가능한 침구류는 3~4주에 한번 세탁하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세탁한 침구류는 깊은 안쪽 속까지 건조됐는지 확인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완전히 건조하지 않고 눅눅한 상태로 사용하게 되면 세균 번식이나 냄새 발생의 원인이 될 수 있기 때문이죠.

하지만 환기도 하고 침구류까지 관리했어도 여전히 어딘가 찜찜하고 부족한 느낌이 들 때! 집안 공기의 청정을 더욱 확실하게 케어하는 방법은 없는 걸까요?

네 번째, 코웨이 가습공기청정기로 완성하는 가을철 공기 청정 케어


낮과 밤의 온도차가 심해지는 환절기인 가을은 건조해지기 시작하는 계절이기도 합니다. 이에따라 실내 습도에 대한 관리 역시 중요해지는 시기이기도 하죠. 환기와 침구류 관리만으로는 해결할 수 없는 실내 가습! 그럴땐 코웨이 멀티액션 가습공기청정기(APMS-1516E)와 가습공기청정기(APMS-0815C)를 만나보세요. 코웨이의 차별화된 4단계 필터 시스템이 초미세먼지부터1 강력한 냄새2까지 확실하게 케어해주는 것은 기본! 사용자를 고려한 맞춤 기능이 집안의 청정을 한 단계 업그레이드 해준답니다.

코웨이 멀티액션 가습공기청정기(APMS-1516E)는 필요에 따라 3가지 멀티액션과 계절별, 공간별 맞춤형 필터로 집안 공기를 맞춤 케어해줍니다. 가까운 곳의 공기를 신속하게 케어하는 멀티순환, 먼 곳을 케어하는 집중순환, 넓은 공간을 고르게 케어하는 일반순환과 집안을 빠르게 청정시켜주는 쾌속케어모드까지 원하는 대로 선택할 수 있죠. 게다가 초미세 자연가습 시스템의 풍부한 가습량이 건조함까지 한 번에 해결해 줍니다.


또한, 코웨이 가습공기청정기(APMS-0815C)는 아기가 있는 집에 더욱 도움이 되는 공기 청정 솔루션을 제공해주는 제품입니다. 공기 청정은 물론 초미세 자연가습 시스템이 빠르게 쾌적 습도(40~60%)로 맞춰줄 뿐만 아니라, 수유등으로도 쓸 수 있는 은은한 조명까지 장착되어 있기 때문이죠. 또, 힐링라이트 기능을 통해 조명이 서서히 어두워져 아이의 자연스러운 숙면을 도와줄 수 있답니다.

코웨이 가습공기청정기만의 또 하나의 장점! 가습 기능을 사용하지 않을 때는 가습 수조와 필터를 깨끗하게 건조하는 스스로 가습 클린으로 안심케어로 관리의 부담까지 덜어준답니다.

지금까지 가을철 실내 공기를 관리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공기의 상태를 확인하는 것부터, 환기 그리고 침구류 관리까지 꼼꼼하게 체크하는 것도 중요하겠지만, 적절한 공기청정기 활용을 통해 공기의 습도를 쾌적하게 관리하는 것도 중요하다는 사실을 기억해주세요. 풍요롭고도 여유로운 계절인 가을. 코웨이와 함께 청정하게 맞이하시길 바랍니다.

2.-3. 가습공기청정기(APMS-1516E) ※ 한국기계연구원 시험결과 0.02㎛ 미세입자 99.9% 제거 (*밀폐 챔버 내 60분 이상 최대 풍량 가동 시) (2018.05.18 KIMM 리포트 기준) *KIMM(한국기계연구원) 시험수행, 공기청정기를 작동할 때 0.02㎛ 크기의 미세입자가 99.9% 제거되는데 어느 정도의 시간이 소요되는지를 측정하기 위하여, 한국공기청정협회 규격 (SPS-KACA 002-132, 실내용 공기청정기의 분진 청정화 능력 시험)의 챔버 및 환경 조건에서 입경 20nm (0.02㎛)의 은 입자를 챔버 내 공급한 후 APMS-1516E 제품(권장사용면적 : 45㎡, 필터장착)을 가동하여 시간 경과에 따른 분진감소율을 측정하는 시험(KIMM 내부 기준에 의함)을 진행 함.*온도(℃) 20 ± 1 / 상대습도 (%) 48 ± 1, 시험 챔버 (30.4㎥) 내 0.02㎛ 크기의 입자의 배경농도가 1 X 105개/cm³에 도달 될 때 까지 밀폐된 챔버 내 입자공급 후, 공기청정기 작동으로 분진감소율 측정함. 3. 미세입자 제거율은 밀폐된 실험실 환경에서 특정 사양의 공기측정기를 사용한 측정 결과이므로 실 사용환경 및 공기측정기의 사양에 따라서 달라질 수 있음. ※ CA 인증기준 시험결과 유해가스 제거율 95% (*챔버 내 30분 가동 시) (2018.05.03 CA 인증서 기준) *한국공기청정협회 CA인증 기준, APMS-1516E 제품 (권장사용면적 : 45㎡, 필터장착), 한국공기청정협회 규격 (SPS-KACA 002-132:2018, 실내용 공기청정기의 유해가스제거시험)에 따르며 시험물질은 암모니아, 초산, 아세트알데히드, 톨루엔, 포름알데히드임. 2. 온도(℃) 23 ± 5 / 상대습도 (%) 55 ± 15, 탈취시험용 챔버 (8.0㎥) 사용하며, 시험용 가스의 초기농도는 10ppm, 농도의 허용오차는 ±10%로 함. 3. 유해가스 제거율은 공기청정협회가 지정한 시험기관이 동 협회의 시험기준에 따라 밀폐된 실험공간에서 특정 사양의 공기측정기를 사용하여 측정한 결과이므로, 실 사용환경 및 공기측정기의 사양에 따라서 달라질 수 있음.

2.-3. 가습공기청정기(APMS-0815C) ※ CA 인증기준 시험결과 유해가스 제거율 70% (*챔버 내 30분 가동 시) (2018.08.02 CA 인증서 기준) *한국공기청정협회 CA인증 기준, APMS-0815C 제품 (권장사용면적 : 25㎡, 필터장착), 한국공기청정협회 규격 (SPS-KACA 002- 132:2018, 실내용 공기청정기의 유해가스제거시험)에 따르며 시험물질은 암모니아, 초산, 아세트알데히드, 톨루엔, 포름알데히드임. *온도(℃) 23 ± 5 / 상대습도 (%) 55 ± 15, 탈취시험용 챔버 (8.0㎥) 사용하며, 시험용 가스의 초기농도는 10ppm, 농도의 허용오차는 ±10%로 함. *유해가스 제거율은 공기청정협회가 지정한 시험기관이 동 협회의 시험기준에 따라 밀폐된 실험공간에서 특정 사양의 공기측정기를 사용하여 측정한 결과이므로, 실 사용환경 및 공기측정기의 사양에 따라서 달라질 수 있음.



댓글

    금주의 인기 포스트

  • RSS구독
  • 이메일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