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11월의 쌀쌀한 바람과 함께 2019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이하 수능)이 코앞으로 다가 왔습니다. 열심히 공부해온 수험생의 노력이 결실을 맺을 수 있도록 최상의 컨디션을 만드는 것이 필요한 때. 곁에서 지켜보는 엄마의 걱정까지 한시름 덜어줄 ‘수험생을 위한 컨디션 관리 방법’을 중요한 시기별로 모아 소개합니다.

 

 

수능 D-7 지금 공부보다 더 중요한 건 건강관리

 

1. 수능 리듬 만들기

 

 수능 일주일 전! 수능 당일의 컨디션을 최고로 끌어올리기 위한 준비를 시작해야 합니다. 먼저 신체 리듬을 수능 일정에 맞춰 주세요. 고사장 입실 시간(오전 8시 10분)은 물론 휴식 및 점심 시간을 숙지해두고 그에 맞게 수능형 생활 패턴을 몸에 익혀두는 것이 좋습니다.

 

2. 실내 공기 관리로 체력 지키기

 

 

 찬바람과 건조한 공기가 함께 찾아오는 요즘. 방심하다가는 감기에 걸려 체력이 떨어지기 쉽습니다. 습도가 낮아지면 병원균의 침투를 막아주는 기관지 점막의 기능이 떨어져 면역력이 약해지기 때문인데요. 만성 비염이 있는 경우 건조한 공기는 코막힘 증상을 더욱 심화시키기도 합니다. 이럴 때 공기 청정과 습도 조절을 동시에 할 수 있는 '가습 공기청정기'가 있다면 어떨까요? 미세먼지가 유난히 많은 날, 추운 바깥 공기 때문에 환기가 어려운 날, 코웨이 멀티액션 가습공기청정기(APMS-1516E)는 초미세먼지를 0.02㎛(마이크로미터)까지 제거하는₁ 공기 청정 기능으로 해결해줍니다. 또 집안 습도가 너무 낮아지지 않도록 시간당 600ml의 풍부한 가습까지 가능해, 수험생의 체력을 지켜주는 쾌적한 공기를 만들어줍니다.

 

3. 수면으로 최적의 컨디션 유지하기

 

 

 수면은 중요한 생체리듬 가운데 하나로 최적의 몸 상태를 만들고 싶은 수험생에게 꼭 필요한 요소라 할 수 있습니다. 하루 7시간 정도의 수면 시간을 유지하는 것이 좋지만, 자신에게 적당한 수면 시간을 파악하고 수능 당일 일정에 맞게 조절하는 것이 우선이죠. 만약 일어나는 시간을 앞당기고 싶다면 무리해서 갑자기 바꾸지 말고 하루에 15분씩 조금씩 당겨나가는 것이 좋습니다. 잠을 설치지 않기 위해 숙면에 적합한 환경을 갖추는 것도 중요한데요. 수면을 통해 최상의 컨디션을 유지하고 싶은 수험생에게 코웨이 탑퍼교체 매트리스 프라임은 좋은 선택이 되어줍니다. 인체 곡선에 따라 체압을 고루 분산시켜주는 5존 컨투어폼 탑퍼와 806개의 촘촘한 독립 스프링이 탑재되어 한결 편안한 숙면을 만들 수 있기 때문이죠. 더불어 포근하면서도 탄성이 우수한 패더라이크 패딩 솜이 들어가 있어 수능날 아침까지 포근한 수면을 지켜줍니다.

 

 

수능 D-3 후회 없는 수능을 위하여

 

1. 마인드 컨트롤 하기

 

 수능 사흘 전! 아무리 차분한 마음을 갖고 있다고 해도 긴장감이 높아지는 때죠. 스트레스를 받지 않도록 마인드 컨트롤이 필요합니다. ‘나는 할 수 있다’는 긍정적인 말을 자주 되뇌이거나 지금까지 봤던 시험 중 가장 잘 본 것을 떠올리며 자신감을 키워보세요. 시험 당일의 실수가 합격을 좌우한다는 중압감은 버리고, 수능 이후 하고 싶은 것들을 메모해 친구들과 가볍게 공유하는 것도 스트레스를 다스리는 데 도움이 됩니다. 


2. 피로를 풀어주는 물 챙기기

 

 

 밤낮을 가리지 않고 공부에 신경 쓰느라 매순간 긴장의 끈을 놓을 수 없는 수험생. 그렇다보니 피로가 쉽게 쌓여 지치게 되는 경우가 많은데, 이럴 땐 물 섭취를 늘려주는 것이 좋습니다. 우리 몸에 수분이 부족하면 운동능력을 높여주고 근육을 회복시켜 피로를 줄여주는 필수아미노산이 전신에 제대로 전달되지 못해 쉽게 피로해지기 때문입니다. 단, 너무 차갑거나 뜨거운 물은 소화기관을 자극하니 20~25도의 물을 천천히 마시는 것이 중요한데요. 피로 때문에 지쳐 축 쳐진 어깨가 안쓰러운 수험생에게 코웨이 시루직수 정수기로 물 한 잔 건네보는 건 어떨까요? 촘촘하게 걸러내는 CIROO 2.0 필터에서 나온 깨끗하고 맛있는 물은 물론 3단계 맞춤 온수 시스템을 이용해 따뜻한 물까지 편리하게 마실 수 있습니다.

 

3. 수능날에 맞는 옷차림 준비하기

 

 

 얼핏 사소해 보이지만 수능 당일의 컨디션에 많은 영향을 끼치는 것. 바로 옷입니다. 피부에 바로 닿고, 하루 종일 입고 있기 때문에 불편하거나 냄새가 날 경우 신경이 쓰이기 마련입니다. 때문에 평소 가장 편안하게 입는 옷을 '깨끗하게' 입고 가면 좋은데요. 수능날 입을 옷을 쾌적하게 관리해 좋은 컨디션을 유지하고 싶은 수험생에게 코웨이 의류청정기는 탁월한 해결책이 되어줍니다. 옷을 깨끗하게 관리해주는 의류케어에, 옷을 보관하는 공간의 공기도 말끔하게 케어해주는 공간청정과 제습기능을 더한 3IN1 케어로 수능날에 필요한 옷을 더욱 완벽하게 준비할 수 있습니다.

 

 체력을 지키기 위한 실내 공기 관리부터 피로를 풀어주는 물 섭취와 의류청정기로 미리 준비하는 옷까지. 얼마 남지 않은 기간이지만 후회 없는 수능을 향해 최상의 컨디션을 위한 준비를 차근차근 해나가는 건 어떨까요? 힘과 용기를 불어넣어 줄 수 있는 메시지와 함께 말입니다. ‘걱정하지 마. 다 잘 될 거야!'

 

 

▶ 코웨이 멀티액션 가습공기청정기 자세히 보기

 

▶ 코웨이 탑퍼교체 매트리스 프라임 자세히 보기

 

▶ 코웨이 시루직수 정수기 자세히 보기

 

▶ 코웨이 의류청정기 자세히 보기

 

 

 

 

 

 

 

1. 한국기계연구원 시험결과 0.02㎛ 미세입자 99.9% 제거 (*밀폐 챔버 내 60분 이상 최대 풍량 가동 시) 1. KIMM(한국기계연구원) 시험수행, 공기청정기를 작동할 때 0.02㎛ 크기의 미세입자가 99.9% 제거되는데 어느 정도의 시간이 소요되는지를 측정하기 위하여, 한국공기청정협회 규격 (SPS-KACA 002-132, 실내용 공기청정기의 분진 청정화 능력 시험)의 챔버 및 환경 조건에서 입경 20nm (0.20㎛)의 은 입자를 챔버 내 공급한 후 제품(필터장착)을 가동하여 시간 경과에 따른 분진감소율을 측정하는 시험(KIMM 내부 기준에 의함)을 진행 함. 2. 온도(℃) 20 ± 1 / 상대습도 (%) 48 ± 1, 시험 챔버 (30.4㎥) 내 0.02㎛ 크기의 입자의 배경농도가 1 X 150개 /cm³에 도달 될 때 까지 밀폐된 챔버 내 입자공급 후, 공기청정기 작동으로 분진감소율 측정함. 3. 미세입자 제거율은 밀폐된 실험실 환경에서 특정 사양의 공기측정기를 사용한 측정 결과이므로 실 사용환경 및 공기측정기의 사양에 따라서 달라질 수 있음. ※ 적용 모델 : AP-0818A, AP-1015A, APD-1015B, AP-1016P, AP-1018F, AP-1515D, AP-1516D, APMS-1516E/F, AP-1717A, AP-1818C, AP-2318D, AP-3018B.

댓글

    금주의 인기 포스트

  • RSS구독
  • 이메일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