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연말은 일 년 중 사람들과 함께 하는 시간이 가장 많은 시기입니다. 특히 요즘엔 단순히 음식점에서 연말 모임을 갖기보다는, 호텔, 에어비앤비, 카페, 레스토랑 또는 잘 꾸며진 파티룸을 빌려서 지인들과 힙한 파티를 여는 것이 트렌드이기도 하죠. 파티에 빠질 수 없는 한 가지! 바로 파티 분위기를 완성시켜줄 음료인데요. 그냥 가게에서 구매할 수도 있겠지만, 직접 음료를 만드는 것도 생각보다 어렵지 않답니다. 지금부터 연말 파티·송년회 분위기를 업그레이드해줄 간단하고 손쉬운 파티 음료 레시피를 알려드릴게요!

 

 

달콤 쌉싸름한 유혹. 자몽 에이드

 

 씁쓸하고도 상큼한 맛이 일품인 자몽. 비타민 C가 매우 풍부해서 반 개만 먹어도 하루에 필요한 비타민 C를 섭취할 수 있다고 합니다. 당연히 피로회복과 감기 예방에도 탁월하겠죠?  이렇게 효능도 훌륭하지만 맛도 색감도 좋아서 각종 음료 제조에 많이 쓰이기도 하는데요. 특히 자몽은 탄산수와도 궁합이 좋아서 흔히 에이드로 제조해 먹는 편이랍니다. 파티에 상큼함을 더해줄 자몽에이드 제조법을 알아볼까요?


재료
 탄산수 200ml, 자몽 1개, 설탕 2작은술(혹은 시럽이나 꿀), 얼음


만드는 법
 Step 1. 자몽은 깨끗이 씻은 다음 반으로 잘라주세요.
 Step 2. 반 자른 자몽을 스퀴즈에 짠 후 과즙을 유리잔에 담습니다.
 Step 3. 설탕 2작은술 혹은 시럽이나 꿀 2큰술 넣어서 잘 섞어주세요.
 Step 4. 마지막으로 얼음과 탄산수로 잔을 채워줍니다.
 Step 5. 남은 자몽 반쪽을 적당한 크기로 잘라서 장식해주면 끝!

 

 

특별한 날 우아함을 더하다. 샹그리아

 

 샹그리아(Sangria)는 스페인어로 ‘피 흘리는’ 이라는 의미를 가지고 있습니다. 적포도주에 과일 즙을 섞어 만들어진 진한 붉은빛에서 비롯된 명칭이라고 하는데요. 본래는 스페인에서 품질이 상대적으로 떨어지는 포도주로 만들어 먹는 것에서 시작되었지만, 지금은 브런치나 각종 파티에서 가볍게 곁들이며 분위기를 낼 수 있는 음료로 각광받고 있죠. 간단한 재료로 우아하게 즐기는 샹그리아. 함께 만들어 볼까요?


재료
 탄산수 200ml, 오렌지 1개, 레몬 1개, 적포도주, 오렌지주스, 계피


만드는 법
 Step 1. 오렌지와 레몬을 깨끗이 씻은 후, 얇게 썰어줍니다.
 Step 2. 자른 과일을 펀치볼이나, 피처에 넣어줍니다.
 Step 3. 적포도주, 오렌지주스, 탄산수를 4:3:3 각각 비율로 차례대로 부어줍니다.
             (기호에 따라 음료 비율은 조정해도 좋습니다)
 Step 4. 완성된 샹그리아를 유리잔에 따른 후 계피 등으로 장식해주면 끝!

 

 

한 잔에 담긴 남미의 여유. 모히토

 

 세계적인 작가 어니스트 헤밍웨이가 사랑한 칵테일로 유명한 모히토(Mojito). 애플 민트와 라임의 싱그러움이 어우러져 본래는 더운 남미 등지에서 많이 즐기는 서민적인 술이기도 하죠. 하지만 모히토는 그 이미지가 지닌 특유의 여유로움과 경쾌한 느낌 덕분에, 어느덧 힙한 자리에 빠지면 섭섭한 대표적인 파티 음료가 되었습니다. 자유를 사랑하는 자들의 음료 모히토! 어러분도 한 잔 어떠세요?


재료
 탄산수 200ml, 애플민트, 라임 1개, 레몬 1개, 럼, 설탕 2작은술, 얼음


만드는 법
 Step 1. 애플민트를 절구에 넣고 잘게 빻은 후 유리잔에 담습니다.
             (잘게 빻을수록 모히토 특유의 풍미가 더 살아난답니다)
 Step 2. 라임과 레몬을 얇게 썰어 유리잔에 넣습니다. 남은 과일은 즙을 짜서 넣어주세요.
 Step 3. 설탕과 럼 60ml를 넣고 잘 저어줍니다.
 Step 4. 얼음과 탄산수를 부어주고, 남은 애플민트 잎으로 장식해주면 끝!

 

 

탄산수, 이제 사지 말고 정수기로 직접 만들어 즐겨보세요

 

 지금까지 소개해드린 음료 레시피의 공통점! 바로 탄산수가 공통적으로 들어간다는 점인데요. 코웨이 정수기 중에는 손쉽게 탄산수를 제조하는 것은 물론 깨끗함까지 챙길 수 있는 제품이 있다는 사실! 알고 계셨나요?

 코웨이 스스로살균 정수기 스파클링은 탄산수와 정수를 동시에 즐길 수 있는 신개념 정수기입니다. CIROO 필터가 탑재되어 코웨이만의 깨끗하고 맛있는 물을 제공하는 것은 물론, 탄산수 제조 기능을 통해 간편하게 탄산수를 만들 수 있다는 점이 특징이죠. 간단한 조작으로 탄산의 농도를 3단계로 조절할 수 있어 편리할 뿐만 아니라, 물탱크가 주기적으로 스스로살균하기 때문에 더욱 깨끗하게 탄산수를 즐길 수 있답니다. 탄산수를 즐겨마시는 가정집에 이만큼 딱 어울리는 정수기는 또 없겠죠?


 다가오는 연말. 코웨이 스스로살균 정수기 스파클링의 깨끗한 탄산수로 만든 다양한 음료로 파티 분위기도 청량감도 업그레이드 해보시길 바랍니다.

 

 

 

▶ 코웨이 스스로살균 정수기 스파클링 더 알아보기

 

 

 

 

 

 

 

 

 

 

 

 


 

 

 

댓글

    금주의 인기 포스트

  • RSS구독
  • 이메일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