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매일 입는 옷과 옷이 있는 공간의 청정을 동시에 생각하는 코웨이 의류청정기. 의류케어는 물론 공간청정과 공간제습이 모두 가능한 새로운 방식의 의류관리 제품으로 많은 사람들의 관심을 받고 있는데요. 실제 일상에선 어떤 모습으로 어떻게 활용되고 있을까요? 친척 분의 추천으로 구매한 이후 지금까지 꾸준히 사용하고 있다는 김현정 고객을 직접 만나 코웨이 의류청정기에 관한 생생한 이야기를 들어보았습니다.

 

 

Q 코웨이 의류청정기는 어떻게 알게 되셨나요?   
 A 가까운 친척 분이 사용해봤는데 어떤 옷이든 따로 세탁할 필요 없이 깨끗하게 만들어줘서 좋다고 추천을 많이 해주시더라고요. 그때 바로 산 건 아니고요. 사실 처음엔 어떤 제품인지 잘 몰랐어요. 공기청정기도 아니고 의류관리기도 아니고 의류청정기라고 하니까 생소하게 느껴졌거든요. 꼭 필요한 가전인가 싶기도 했다가, 실제로 집에서 사용하는 걸 보니까 괜찮다는 생각이 드는 거예요.


Q 어떤 점을 보고 괜찮다고 생각하신 건가요?
 A 제가 냄새에 좀 민감해요. 옷을 입을 때 위생이랑 청결도 꼼꼼하게 챙기는 편이라, 평소 입었던 옷에 섬유탈취제를 뿌리고 보관했죠. 그래도 찜찜한 구석이 있었던 게, 옷에 냄새가 배는 것뿐만 아니라 요즘 같이 미세먼지 많은 날엔 먼지도 붙어 있을 테니까 매일 세탁해도 안심이 안 되는 거예요. 그런데 의류청정기에 간편하게 넣었다가 꺼낸 옷을 봤는데 냄새도 말끔히 사라지는 데다가 뽀송뽀송한 느낌이 나서 너무나 좋더라고요. 바로 이거다 싶은 마음에 결정했어요.

 

 

"매일 옷을 케어할 수 있어 든든해요"

 

Q 실제로 의류청정기를 써보니 어떠셨나요? 
 A 한마디로 말씀드리자면 옷을 잘 케어해줘서 되게 좋아요. 저희 집에선 의류청정기를 ‘옷 냉장고’라고 부르는데요. 보통 음식을 신선하게 보관하려고  냉장고 안에 넣어뒀다가 꺼내 먹잖아요. 의류청정기 안에 옷을 넣어뒀다가 깨끗해진 상태로 꺼내 입는 게 비슷해서 그런 애칭을 붙여 준 건데, 그 정도로 습관처럼 매일 쓰는 가전제품이 됐어요.


Q 구체적으로 의류케어 기능은 어떻게 활용하시나요?  
 A 저는 주로 베이직 코스를 이용해요. 빠른 시간 안에 먼지랑 냄새를 없애주는 데다가 살균, 건조까지 한꺼번에 다 해주니까요. 그래서 그런지 의류청정기를 쓸 때마다 입었던 옷은 바로 깨끗하게 만들어준다는 의류관리의 기본을, 확실히 챙겨가는 기분이 들어요.

 

 

"사계절 내내 다양한 옷을 케어해줘요"

 

Q 의류청정기의 장점을 꼽아본다면 어떤 게 있을까요? 
 A 사계절 내내 옷을 케어할 수 있다는 점이요. 올여름에 정말 더웠잖아요. 땀을 많이 흘려서 옷도 쉽게 눅눅해졌는데, 옷을 빨리 건조해주는 의류청정기 덕분에 옷 상태를 항상 산뜻하게 유지할 수 있었어요. 그리고 요즘 같은 겨울엔 관리가 까다로운 옷감이 많아서 걱정인데, 손상이 안 가게 살균해주니까 참 좋더라고요.


Q 의류케어 기능을 잘 활용할 수 있는 팁이 있다면 무엇인가요? 
 A 옷 종류별로 맞춤 기능을 선택할 수 있으니까 잘 알아두고 쓰셔야 해요. 예를 들어 최근에 전 프로 코스랑 라이트 코스를 많이 쓰는데요. 코트를 넣을 땐 두꺼운 옷을 케어해주는 프로 코스를, 머플러를 넣을 땐 주름을 세심하게 펴주는 라이트 코스를 이용하는 식이죠. 또 세탁하면 안 되는 가죽은 리프레시 코스로 관리하니까 깔끔하더라고요. 

 

 

"옷이 있는 공간도 쾌적해져서 좋아요"

 

Q 장점 외에 코웨이 의류청정기만의 특징은 무엇이라고 생각하시나요?
 A 공간청정이랑 공간제습 기능이 있다는 것이요. 기존의 의류관리 제품이랑 가장 다른 점이라고 생각해요. 공간청정 기능 덕분에 옷방의 공기가 훨씬 쾌적해졌어요. 헹거에 걸어둔 옷도 항상 깨끗한 상태를 유지할 수 있어서 옷방에 들어갈 때마다 뿌듯하다는 생각이 절로 들어요. 무엇보다 공간제습 기능은 최고인 거 같아요.


Q 어떤 점에서 공간제습 기능이 특히 좋다고 생각하시는 건가요?
 A 원래는 집에서 제습기를 따로 썼는데 의류청정기를 쓰고 난 이후부턴 안 써요. 의류청정기 하나만으로도 제습을 충분히 해주니까 더 이상 필요가 없겠더라고요. 습한 여름에도 너무나 잘 썼고, 요즘엔 겨울 곰팡이나 결로도 걱정 없어요. 

 

 

"의류청정을 확실하게 지켜주니까 필요할 수밖에 없어요"


Q 의류청정기 사용을 고민하고 계신 분들에게 한 말씀 해주신다면?
 
 A 집에서 매일 쓰는 가전이라 생각하시고 꼭 챙기셨으면 해요. 저뿐만 아니라 깐깐한 저희 식구들도 모두 만족하고 있거든요. 집에 돌아오면 씻고 쉬듯이 오늘 밖에서 하루 종일 입은 옷을 의류청청정기로 깨끗하게 케어해주면 더 좋지 않을까요?


Q 마지막으로 나에게 코웨이 의류청정기란 무엇인가요? 한마디로 표현해본다면? 
 A 의류청정 하나만큼은 확실하게 해주는 우리 집의 자부심이다?! 의류청정기가 저희 집에 온 이후로 모든 게 ‘청정’해진 것 같아 좋아요. 처음엔 떨떠름해 하던 남편조차 지금은 의류청정기를 먼저 찾을 정도니까요. 이제 우리 가족에게 코웨이 의류청정기는 없어서는 안 될 필수 가전이 된 거죠.

 

 

  

 퇴근 후 집에 돌아오면 의류청정기 안에 입은 옷부터 넣을 정도로 의류청정기 사용이 친숙한 일상이 되었다는 김현정 고객의 이야기. 어떠셨나요? 의류케어부터 공간청정과 공간제습에 이르기까지. 의류청정기를 사용한 이후 단순히 옷만 깔끔하게 관리하던 것에서 나아가 옷을 두는 모든 공간도 깨끗하고 쾌적하게 지킬 수 있게 된 의류관리의 놀라운 변화가 느껴지셨나요? 김현정 고객처럼 새로운 청정 라이프를 만들어가고 싶다면 코웨이 의류청정기와 함께 시작해보세요. 일상이 청정하게 달라집니다.     

 

 

 

 


▶코웨이 의류청정기 제품 자세히 보기

 

 

 

 

댓글

    금주의 인기 포스트

  • RSS구독
  • 이메일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