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세계 최대 가전전시회 ‘CES(Consumer Electronics Show) 2016’에 참가하고 있는 코웨이! 최초 참가임에도 불구하고 듀얼파워 공기청정기 IoCare를 비롯해 무려 6개의 제품이 8개 부문에서 ‘CES 혁신상’을 수상하며 전세계를 깜짝 놀라게 했는데요. 특히 ‘나를 중심으로 다 알아서 맞춰주는 세상 - 더 자유롭게, 더 편안하게(Be Free, Be Lazy)’라는 콘셉트로, 빅테이터 플랫폼을 기반으로 한 통합 솔루션이 높은 평가를 얻었습니다!

 

 

코웨이만의 차별화된 'IoCare 통합 솔루션'은 가정 내 정수기, 공기청정기, 비데, 매트리스를 사물인터넷으로 연동시켜 혁신적인 고객케어 서비스를 선사하게 됩니다. 특히 스마트폰 하나만 있으면 언제든지 어디에서나 각종 집안의 상황들을 모니터링하고 제품을 원격제어 할 수 있는데요. 여기서 한 발 더 나아가 코웨이는 고객 개인별 맞춤형 솔루션까지 제공합니다. 기존에 없던 혁신적인 맞춤형 고객 케어 서비스, ‘IoCare 통합 솔루션’이 우리 삶을 어떻게 바꿔 놓을지 미리 만나볼까요?

 

 

 

정수기와 사물인터넷의 만남 : ‘올바른 물 음용 습관 케어

 

우리 몸의 70%를 차지하고 있는 물! 물이 없으면 단 3일 밖에 살지 못할 정도로 물은 우리 몸에서 굉장히 중요합니다. 하지만 이렇게 우리 몸에서 중요한 물을 매일매일 충분히 섭취하는 분은 그리 많지 않습니다. 특히 우리나라는 유아 열명 중 무려 여덟 명이나 물 섭취가 부족(2014. 아이디인큐 실시 오픈 서베이)한 상태로 올바른 물 음용 습관이 필요한 상황입니다.

 

 

▲ CES 2016 코웨이 워터 케어존

 

코웨이는 정수기에 사물인터넷을 연계한 ‘스마트 워터 케어 서비스’를 통해 건강한 물 음용 습관을 만들어드립니다. 단순히 하루 2리터의 물을 마시도록 하는 것이 아니라, 내 몸 상태에 맞는 올바른 물 음용량 권장을 위해 공기청정기, 비데, 매트리스를 통해 수집한 신체 및 사용자의 생활습관, 환경 데이터 등을 분석해 개인 맞춤형 물 음용 권장량을 하기 때문에 더 체계적인 관리가 가능합니다.

 

 

▲ 스마트컵으로 마신 물이 자동으로 스마트폰에 연동되는  모습

 

또한 ‘스마트 컵’도 만나보실 수 있는데요. 사용자가 스마트컵으로 물을 마시면 마신 물의 양이 스마트폰 어플리케이션에 자동으로 저장되고, 하루 물 음용량이 부족한 경우 알람을 통해 건강한 습관을 만들어 주기 때문에 올바른 물 음용 습관을 기를 수 있습니다.

 

 

 

공기청정기와 사물인터넷의 만남 :  ‘올바른 공기질 관리 케어’​

 

 

▲ CES 2016 코웨이 에어 케어존

 

실내 공기 관리도 놓칠 수 없겠죠? 코웨이는 이미 작년에 스마트폰을 통해 실시간으로 실내외 공기질을 확인하고 축적된 공기질 데이터를 분석해 맞춤 관리 솔루션을 제공하는 듀얼파워 공기청정기 IoCare를 출시했는데요. 여기에서 한 단계 더 나아가 환기가 필요한 경우 자동으로 환기하는 ‘스마트 윈도우’까지 선보입니다. 

 

 

▲ CES 2016 코웨이 에어 케어존에 설치된 스마트 윈도우

 

스마트 윈도우는 실내외 공기질을 분석해 환기가 필요한 경우 자동으로 환기하는 혁신적인 제품으로 상, 하로 구분되어 있습니다. 상단 창에는 헤파필터가 장착되어 있어 미세먼지 등으로 외부 공기가 오염된 날에 환기를 해도 쾌적한 공기만 유입됩니다. 또한 실내 공기질 내 이산화탄소 농도가 높을 때는 자동으로 하단 창이 열려 이산화탄소가 외부로 방출될 수 있도록 하여 체계적인 공기질 관리를 돕습니다. 

 

 

 

매트리스와 사물인터넷의 만남 : ‘올바른 수면 습관 케어’

 

 

▲ CES 2016 코웨이 슬립 케어존

 

수면에 관심이 많은 분들을 위해 편안한 수면 환경을 조성하고, 올바른 수면 습관을 만들어주는 ‘스마트 슬립 케어 서비스’도 최초로 공개했습니다! 매트리스에 사물인터넷을 적용한 ‘스마트 슬립 케어 서비스’는 수면 시간 동안 매트리스에 장착된 센서를 통해 심박수, 호흡수, 수면 중 움직임 등의 데이터를 측정합니다.  

 

 

▲ 수면 중에 집계된 데이터를 분석하는 모습

 

이렇게 수집된 데이터 분석을 통해 수면 유형 분류와 유형 별 맞춤형 솔루션도 제공합니다. 코웨이의 맞춤형 솔루션은 음파 진동 매트리스를 통해 편안한 수면을 도와주는 수면도움모드, 수면 중 호흡이 불규칙하거나 안정모드, 간단히 피로를 풀 수 있게도와주는 힐링 모드 등 내 몸 상태에 맞는 케어 서비스가 준비되어 있는데요. 케어 서비스와 함께 수면가이드도 제공하기 때문에 내 몸에 딱 맞는 맞춤형 솔루션이 가능합니다.

 

 

 

비데와 사물인터넷의 만남 : ‘올바른 건강 습관 케어’

 

 

▲ CES 2016 코웨이 바디 케어존

 

코웨이가 CES에서 최초 선보이는 ‘스마트바디 케어 서비스’는 온 가족의 건강 습관을 케어해주는 서비스입니다.‘스마트 바디 케어 서비스’는 비데에 장착된 센서를 통해 배변 주기, 체지방, 체수분을 측정하고, 축적된 데이터 분석 결과를 바탕으로 건강 식단 제안, 클리닉 좌욕 기능 등 나에게 맞는 맞춤형 솔루션을 제공합니다. 

 

 

 

코웨이와 사물인터넷의 만남 ‘IoCare 통합 솔루션’

 

 

IoCare 통합 솔루션’의 핵심은 정수기, 공기청정기, 매트리스, 비데를 통해 수집한 데이터를 서로 융합해 365일 체계적인 케어 서비스를 제공한다는 것입니다.

 
예를 들어 비데의 바디 케어 데이터는 물 음용 데이터에 연계되어 내 몸상태에 따른 물 음용 가이드를 제공하고, 매트리스의 슬립 케어 데이터는 실내공기질 데이터와 연계되어 적정 실내 습도 및 쾌적한 환경을 조성해주는 것인데요. 이렇게 다양한 데이터를 종합하여 맞춤형 솔루션을 제공하기 때문에 나에게 딱 맞는 케어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는 것입니다.

 

*이 포스팅은 2016년 1월 8일에 작성한 포스팅으로 블로그 리뉴얼과 함께 다시 소개하고 있습니다.

 

 

댓글

    금주의 인기 포스트

  • RSS구독
  • 이메일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