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통계청의 ‘11월 고용동향발표에 따르면 2016 11월 청년 실업률(15~29)8.2%입니다. 2012 11 6.7%였던 청년 실업률은 매년 증가하며 사상 최악의 취업난이라는 이야기도 나오고 있는데요. 청년 실업문제는 하루속히 해결해야 할 사회 문제로 대두되고 있습니다.




청년 실업 문제 해결을 위한 코웨이의 고민 '코웨이 Wi School'

 

코웨이는 청년 실업 문제 해결을 위해 우리가 무엇을 할 수 있을지 고민했습니다. 그리고 청년들에게 코웨이만의 특화된 비즈니스 역량인 1인 기업 육성 노하우를 통해 청년 창업에 도움을 줄 수 있겠다는 생각에 이르렀습니다. 서비스 전문가인 코디(Coway lady)와 젊은 세일즈 전문가 파랑새 등 2만명의 1인 기업를 양성한 노하우를 청년들에게 전하는 것이죠.

 

 

그래서 체계적인 맞춤 창업 교육을 제공하는 새로운 공유가치창출 (CSV / Creating Shared Value) 프로그램 코웨이 Wi School(What is Start up)’을 시작하게 되었습니다. '코웨이 Wi School'은 작년 12월부터 온라인 접수로 선발된 100여명의 예비 청년 창업가들과 함께하고 있는데요. '코웨이 Wi School'에 참여하고 있는 예비 창억바들의 모습을 만나볼까요?




전문가 강연과 멘토링 프로그램이 함께!

 

'코웨이 Wi School'은 크게 전문가 강연과 멘토링 프로그램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창업, 마케팅, 투자 등 각 분야에서 활약 중인 전문가들의 강연을 통해 비즈니스 모델 수립, 마케팅 전략, 사업 프레젠테이션 등 창업에 필요한 정보를 구하고, 멘토링 프로그램을 통해 자신의 사업을 구체화하는 것입니다.

 

 

첫 강연은 지난 12 3일에는 이해선 코웨이 대표이사가 함께 했습니다. 이해선 대표이사는  새로운 경제, 새로운 기업가 정신이라는 주제로 기업가 정신의 필요성에 대한 열띤 강의를 펼쳤습니다. 막연한 열정만 가지고 창업을 하는 것이 아니라, 창업을 할 때 어떤 마음가짐이 필요한지에 대해 이해하는 시간이었죠.

 

 

 

이어서 1 7일에는 김석동 전 금융위원장이 새로운 역사와 미래를 향한 대한민국의 도전 한민족 DNA’라는 주제로 특별 강연에 나섰습니다. 김석동 전 금융위원장은 한민족만의 역사와 기질을 알아보고, 이를 바탕으로 청년들이 지녀야 할 삶의 자세와 한민족으로서의 자부심에 대해 이야기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멘토링 프로그램은 강연이 끝난 후 2~5명씩 소그룹으로 나눠 진행합니다. 창업 전문가와 함께하는 멘토링 프로그램은 경영 전반의 컨설팅도 받을 수 있는 시간인데요. 맞춤 창업 컨설팅을 통해 자신이 가지고 있는 고민을 해결할 수 있어 참여자들의 큰 호응을 얻고 있습니다.

 

 

 

창업, 마케팅, 투자 등 각 분야에서 활약 중인 전문가들의 강연과 창업 전문가와 연계한 멘토링 프로그램으로 진행하고 있는 '코웨이 Wi School'!  코웨이는 '코웨이 Wi School'과 함께하는 100여명의 예비 청년 창업가들이 창업에 성공할 수 있도록 아낌없는 지원을 이어나가도록 하겠습니다. 새로운 도전에 나서고 있는 예비 청년 창업가들에게 많은 관심과 응원 부탁드려요~

저작자 표시
신고

    금주의 인기 포스트

  • RSS구독
  • 이메일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