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지난 1월, 세계 최대 가전 전시회 ‘CES(Consumer Electronics Show) 2016’에서 ‘IoT를 통한 차별화된 고객 맞춤형 케어’에 대한 비전을 선포한 코웨이! 코웨이가 새로운 비전과 함께 한 사람 한 사람에게 최적화된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제공하기 위해 Life Care Company로 새롭게 태어납니다!

 

 

 

이처럼 코웨이가 Life Care Company로 새롭게 태어나는 이유는 세상에 같은 모습을 하고 있는 사람은 단 한 명도 없기 때문입니다. 사람들은 모두 다른 환경에서, 다른 모습으로 살고 있는 만큼 개개인에 맞는 맞춤형 솔루션을 제공하는 것이 중요하겠죠?

 

 

그리고 코웨이는 오랜 고민 끝에 맞춤형 케어 솔루션을 제공할 수 있는 방법을 IoT(사물인터넷)에서 찾았습니다! IoT 기술을 통해 공기청정기, 비데, 정수기, 매트리스 등 다양한 사물들을 인터넷으로 연결하고, 각 기기에서 수집한 데이터를 연동해서 그 사람에게 꼭 필요한 맞춤 솔루션을 제공하는 것이죠.

 

 

영상을 확인해보시면 코웨이가 이야기 하는 Life Care Company에 대해서 더 쉽게 이해하실 수 있을텐데요. 집이라는 공간을 다양한 방법으로 케어해서 집을 여러분에게 딱 맞는 최적의 공간으로 만드는 것이 코웨이 Life Care의 핵입니다.

 

 

여기서 끝이 아닙니다. 코웨이는 집에 대한 환경만 분석하는 것이 아니라 개인의 생활 패턴을 분석해서 개인별 맞춤 케어를 제공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는데요. 서로 다른 모습으로, 다른 환경에서 살아가는 우리 모습을 살펴보고 분석해서 개인별 맞춤 케어를 제공할 계획입니다.

 

 

예를 들어 수면 중 호흡이 불규칙해지면 매트리스의 센서가 이를 인식하고 자동으로 안정모드를 작동해서 숙면을 유도합니다. 이와 동시에 관련 정보가 공기청정기로 연동되어 실내 공기질, 습도 등 수면 환경을 체크하고 쾌적한 숙면 환경을 조성합니다. 또한 아침에 눈을 뜨면, 스마트폰을 통해 깊은 잠을 잔 시간과 수면 패턴을 체크하고, 숙면을 위해 필요한 것이 무엇인지 확인할 수도 있습니다.

 

 

이처럼 코웨이는 IoT 기술을 활용해서 고객의 일상을 관찰하고 분석, 진단하는 맞춤 케어를 제공하고자 합니다. 각기 다른 모습으로, 다른 환경에서 살아가고 있는 사람들의 모습을 분석해서 진단하는 만큼 딱 맞는 솔루션을 제공할 수 있겠죠? 집이라는 지구에서 각기 다른 모습으로 살아가는 가족이라는 인류, 우리 모두를 위한 라이프 케어 코웨이를 기대해주세요!

 

*이 포스팅은 2016년 2월 12일에 작성한 포스팅으로 블로그 리뉴얼과 함께 다시 소개하고 있습니다.

저작자 표시
신고

    금주의 인기 포스트

  • RSS구독
  • 이메일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