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날씨가 추워지면서 건강 관리의 중요성도 커지고 있습니다. 특히 어린 아이들이 감기에 걸리지 않도록 실내 온도를 높이고, 외출 시 옷차림에 신경 쓰는 등 각별히 신경 쓰고 계실텐데요. 감기 예방을 위해서는 적정 온도를 유지하는 것뿐만 아니라 습도와 실내 공기도 중요합니다.

 


 

호흡기를 보호하는 방법, 쾌적 습도 유지!

 

 

기 중에는 수 많은 바이러스가 존재합니다. 바이러스가 호흡기에 들어오면 감기에 걸리게 되는데요. 바이러스가 몸 안에 쉽게 들어오지 못하도록 방어 역할을 하는 것이 기도 점막 섬모입니다. 하지만 요즘처럼 습도가 낮을 때는 기도 점막 섬모도 함께 건조해지면서 제기능을 수행하지 못하기 때문에 습도 관리도 신경 써야 합니다.

건강을 지킬 수 있는 적정 습도는 40~60%입니다. 습도가 너무 낮으면 비염이나 피부 건조가 심화될 수 있고, 너무 높을 경우 곰팡이나 세균이 증식할 수 있기 때문에 습도계를 활용해 적정 습도를 유지하는 것이 필요합니다.

 


 

실내 미세먼지, 공기 관리도 필수!

 

습도 관리만큼 중요한 것이 공기 관리입니다. 특히 최근 미세먼지 문제가 심각해지면서 공기 관리의 중요성도 커지고 있는데요. 미세먼지는 입자 지름이 머리카락의 1/5~1/7정도인 10㎛이하로 매우 작아 기관지 점막에 잘 걸러지지 않고, 몸 안에 들어올 경우 호흡기 질환 유발할 수 있기 때문에 각별히 신경 써야 합니다. (※출처 : 환경부 보고서 "바로 알면 보인다. 미세먼지, 도대체 뭘까?" / 2016.4 )

 

 

실외 미세먼지 농도가 높은 날, 창문을 닫고 생활한다고 안심하는 분들도 계실겁니다. 하지만 미세먼지는 창문 사이의 좁은 틈이나, 잠깐 문을 여닫을 때 실내로 유입되기 때문에 안심할 수 없는데요. 실내 공기를 효과적으로 관리하기 위해서는 공기청정기를 사용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습도 관리와 공기 관리, 두 마리 토끼를 모두 잡고 싶다면?

 

습도 관리와 공기 관리, 두 가지를 한 번에 해결하고 싶다면 가습 기능과 청정 기능을 모두 담고 있는 코웨이 스스로살균 가습공기청정기(APMS-0815C)와 함께하세요!

 

 

스스로살균 가습공기청정기에는 4단계 헤파필터 시스템이 장착되어 있습니다. 창문을 닫아도 들어오는 초미세먼지부터 냄새까지 제거하기 때문에 실내 공기를 깐깐하게 관리할 수 있습니다.

 

 

또한 초미세 입자로 깨끗하게 가습 하는 초미세 자연가습 시스템도 탑재되어 있습니다. 가벼운 수분입자로 멀리 퍼지기 때문에 풍부한 가습량을 자랑하는데요. 뿐만 아니라 40~60%를 적정 습도를 스스로 유지하기 때문에 쾌적한 습도 관리도 가능합니다.

 

 

가습기를 사용하시는 분들이 가장 걱정하는 위생 문제! 코웨이 스스로살균 가습공기청정기는 가습 기능을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는 스스로살균 기능을 탑재했는데요. 가습 수조는 전기분해살균수로 90분에 한 번 스스로살균하고 살균을 원할 때에는 버튼 하나로 작동할 수도 있어서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처럼 감기 예방을 위해서는 온도 관리만큼 습도, 공기 관리도 중요합니다. 보다 체계적인 관리를 위해서는 가습공기청정기와 함께하는 것을 추천하는데요. 올 겨울은 코웨이 스스로살균 가습공기청정기와 함께 습도 관리와 공기 관리, 두 마리 토끼를 모두 잡아보세요~

 

댓글

    금주의 인기 포스트

  • RSS구독
  • 이메일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