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남들이 다 하는 똑같은 인테리어는 싫다'를 외치며 요즘 각자의 취향에 맞게 스스로 집을 꾸미는 ‘셀프 인테리어’가 인기를 얻고 있습니다. 더불어 ‘셀프 인테리어족’도 늘어나고 있는데요. 비슷한 구조의 집을 자신만의 개성 넘치는 공간으로 새롭게 꾸미는 재미에 푹 빠진 일명 '금손'들의 활약이 돋보이는 사진들을 보고 있자면 많은 분들이 셀프 인테리어의 매력에 흠뻑 빠져있다는 것을 느낄 수 있습니다.

 

손재주가 있어서 이것 저것 잘 만드는 사람을 뜻하는 '금손'들이 셀프 인테리어에 빠진 이유는 무엇일까요? 셀프 인테리어가 인기 있는 이유는 전문 인테리어 업체에 맡기는 것보다 비용이 저렴하고 자신의 취향에 맞게 꾸밀 수 있기 때문인데요. 그래서 신혼부부, 싱글족들에게 인기입니다. 집안 분위기를 살리고 기분전환까지 할 수 있는 셀프 인테리어에 관심이 있었던 분들이라면 지금부터 코웨이 스토리가 알려드리는 셀프 인테리어 고수되는 법에 주목하세요! 

 

 

 

 

왕초보도 쉽게 하는 셀프 인테리어 TIP

 

최근 비전문가도 쉽게 따라 할 수 있는 인테리어 제품들이 시중에 많이 출시되고 있는데요. 전문적 지식이나 기술이 없어도 누구나 인테리어 효과를 볼 수 있기 때문에 셀프 인테리어 제품을 많이 선호하는 추세입니다. 셀프 인테리어를 시작하기 전에 가장 중요한 것은 원하는 스타일을 확실히 정하는 것입니다. 인테리어 스타일을 정하지 않고 무작정 예쁜 소품들만 가져다 놓으면 통일감이 없고 정리되지 않은 느낌을 주기 때문인데요. 평소 좋아하는 스타일이나 색상으로 테마를 정한 후 전체적인 조화를 생각하여 인테리어 소품과 가구 배치 등을 정하는 것이 좋습니다.

 

 

소품들을 잘 활용하면 쉽게 인테리어 효과를 볼 수 있죠! 벽면에 벽걸이 선반을 설치하여 사진이나 장식품들을 올려만 놓아도 멋진 셀프 인테리어가 완성됩니다. 또한 작은 의자를 활용하여 화분을 얹어두거나 캔들과 디퓨저도 좋은 인테리어 소품으로 활용할 수 있는데요. 선반이나 테이블 위에 올려만 놓아도 좋은 향기와 함께 내추럴한 분위기를 연출해 줍니다. 

 

 

멋진 셀프 인테리어를 완성하기 위해서 D.I.Y.가구 재료를 이용하여 가구를 직접 만드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D.I.Y.가구는 조립식이기 때문에 취향에 맞게 조립할 수 있고, 공간에 따라 변형이 가능하여 공간 활용도가 매우 높습니다. 혹은 이전에 사용했던 가구에 페인트를 칠해서 색다른 분위기를 연출해 보는 것도 좋은 방법인데요. 좋아하는 컬러를 입혀 오랜 가구를 리폼하면 집안 분위기를 살리는데 효과적입니다. 

 

 

다양한 제품 중에서 가장 집안 분위기를 바꿀 수 있는 방법은 벽 셀프 페인팅입니다. 셀프 인테리어의 첫걸음은 페인트를 활용한 집안 꾸미기인데요. 벽의 컬러만 바꿔도 집안 분위기가 크게 달라진답니다. 벽에 페인트를 칠하기 전 꼼꼼하게 따져봐야 할 것은 무엇일까요? 바로 페인트의 양입니다. 페인트를 구매하기 전 페인트가 칠해질 수 있는 이론 소요량을 잘 확인하는 것이 중요한데요. 1L에 얼마의 면적을 칠할 수 있는지 소요량을 기준으로 칠할 곳의 면적을 나누면 필요한 페인트의 양을 대략적으로 구할 수 있습니다. 여기서 중요한 것은 계산한 양은 붓에 묻거나 통에 묻는 양, 소모되는 양 등이 고려되지 않은 것이므로 추가의 여유분을 더 준비하는 것이 좋겠습니다.

 

셀프 페인팅은 마르면 그 위에 다른 컬러를 계속 덧입힐 수 있기 때문에 셀프 인테리어의 고수가 아닌 분들도 부담 없이 쉽게 따라 하실 수 있는데요. 페인트를 칠하기 전 물기, 습기를 제거하지 않으면 붓자국이 남고 얼룩이 생길 수 있기 때문에 주의해주세요~

 

 

 

유용한 어플로 키우는 셀프 인테리어 감각!

 

 

지금까지 셀프 인테리어 초보들도 할 수 있는 세 가지 방법을 소개해 드렸는데요. 하지만 인테리어 감각은 하루아침에 생기는 것이 아니죠~ 그래서 셀프 인테리어 고수들의 정보와 인테리어 사진을 많이 찾아보고는 것도 필요한데요. 이러한 정보를 얻을 수 있는 어플을 소개해드리려 합니다. 셀프 인테리어를 하려고 마음은 먹었는데 어떻게 해야 할지 막막하셨다면 코웨이 스토리가 소개해드리는 인테리어 어플을 참고해보세요~ 

 

 

출처 : 오늘의 집 (http://ohou.se)

 

첫 번째로 소개해 드릴 어플은 ‘오늘의 집’입니다. ‘오늘의 집’은 셀프 인테리어족들에게 가장 인기 있는 어플 중 하나인데요. 원룸, 거실, 침실, 주방 등 공간별로 카테고리가 나누어져 있어 원하는 인테리어 정보를 쉽게 찾을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그리고 해시태그를 통해 방대한 양의 인테리어 사진을 검색해 확인할 수 있죠! 실시간으로 올라오는 셀프 인테리어 고수들의 사진들을 보면서 자신의 취향에 맞는 스타일을 검색하여 정보를 얻을 수 있어 유용합니다.

 

지금까지 혼자서도 손쉽게 할 수 있는 셀프 인테리어 방법과 다양한 정보를 얻을 수 있는 어플을 소개해드렸는데요. 셀프 인테리어를 시작할 때 너무 거창하게 시작하는 것보다는 작은 부분부터 차근차근 준비하는 것이 나만의 인테리어를 완성하는 지름길이라는 사실! 잊지 마세요~

 

 

 

댓글

    금주의 인기 포스트

  • RSS구독
  • 이메일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