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코웨이의 디자인 철학은 ‘Design the basic’ 입니다. 코웨이의 디자인 철학 속에는 기본을 디자인하다라는 의미를 담고 있는데요. 코웨이가 말하는 디자인의 기본은 쉽고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는지, 고객의 일상에 조화를 이루는지, 고객을 세심하게 배려하는지 등 디테일한 요소 하나 하나에 이유를 담은 디자인을 이야기 합니다. 우리 건강을 위한 가장 기본적인 요소인 물과 공기처럼요.

 

‘Design The basic’이라는 코웨이만의 디자인 철학이 있었기에 일관적인 디자인 스타일을 통해 동일한 브랜드 가치와 경험을 제공할 수 있었는데요. 이와 같은 디자인 철학을 인정받아 한국산업디자인협회가 주최하고 산업자원통산부가 후원하는 ‘2016 핀업 디자인 어워드에서 총 9개 제품이 수상작으로 선정되었습니다.


 


핀업 디자인 어워드란?

 

 

핀업 디자인 어워드는 대한민국디자인대상, 우수디자인 상품 선정과 함께 국내 3대 디자인상으로 불리고 있는데요. 국내 생산 제품의 디자인 확산과 한국 산업 디자인 발전을 위해 우수 디자인으로 검증된 제품을 선정하고 있습니다.



 

2016 핀업 디자인 어워드 Best of Best 수상작은?

 

 

(사진 출처 : 핀업디자인 어워드 홈페이지)


핀업 디자인 어워드의 대상이라고 할 수 있는 ‘Best of Best’ 부문에서는 코웨이 듀얼아이스 얼음정수기(CHPI-390L)와 코웨이 Air&Water 어플리케이션 2개 제품이 수상했습니다.

 

 

 

가전제품 부문 Best of Best를 수상한 듀얼아이스 얼음정수기는 기존 얼음정수기에서 제공하던 핑거타입 얼음과 먹기 좋은 작은 크기의 크러시드 타입 얼음이 함께 나오는 혁신적인 제품입니다.

 

 

얼음을 선택할 때, 두 가지 유형의 얼음을 쉽게 선택할 수 있도록 픽토그램으로 가시성을 높였는데요. 뿐만 아니라 디지털 다이얼로 얼음을 선택할 수 있어 사용자 감성을 디자인 요소로 자극하고 있습니다.

 

 

 

인터렉션 부문에서 Best of Best로 선정된 코웨이 Air&Water 어플리케이션은 코웨이의 사물인터넷 기술이 탑재된 정수기 및 공기청정기와 연계하여 사용할 수 있는 어플리케이션입니다.


정수기와 공기청정기가 수집한 정보를 고객의 제품 사용 패턴에 따라 분석하고, 그에 맞는 라이프스타일을 제안하고 있는데요. 사용자 중심 인터페이스와 직관적인 디자인을 통해 고객들이 쉽게 정보를 습득할 수 있다는 점, 코웨이의 맞춤형 케어 서비스를 효과적으로 경험할 수 있다는 점에서 좋은 평가를 받았습니다.

 

 

이외에도 코웨이 마이 한뼘 컬렉션(CHP-481L/480L)과 코웨이 온열 비데(BASH24), 코웨이 스스로살균 비데(BAS25-A)‘Pin Up Best 100’에 선정되었습니다. 또한 코웨이 공기청정기(AP-1516D)와 코웨이 정수기(P-08L, P-350N), 코웨이 스탠드 얼음 정수기(CHPI-620L) 4개 제품도 ‘FINALIST’에 선정되었답니다~


 

 

코웨이는 지난해 ‘2015 핀업 디자인 어워드에서 디자인의 우수성을 인정 받아 13개 제품이 수상한 바 있는데요 올해 ‘2016 핀업 디자인 어워드에서도 9개 제품이 수상하며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디자인 기업으로 인정받았습니다. 앞으로도 코웨이는 차별화된 디자인을 바탕으로 더 편리하고 새로운 가치와 경험을 제공하는 디자인을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여러분의 건강한 내일을 위해! 기본을 디자인하는 코웨이의 모습을 지켜봐주세요~

댓글

    금주의 인기 포스트

  • RSS구독
  • 이메일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