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여러분 화장실 이용을 올바르게 하고 계신지 체크해 보신 적 있으신가요? ‘올바른 화장실 이용법’이라니 조금 생소하실 수 도 있으실 텐데요. 화장실을 이용할 때에도 건강과 청결을 위해 지켜야 할 것들이 있습니다. 이러한 화장실 습관은 건강과도 직결되는데요. 올바른 화장실 습관만으로도 건강 유지에 큰 도움이 됩니다.

 

올바르지 못한 화장실 습관은 항문 질환을 야기하고, 청결에도 부정적인 영향을 미칩니다. 그중 항문 질환의 가장 큰 원인은 ‘변비’인데요. ‘변비’는 모두의 질병이라고 해도 과언이 아닌 만큼 많은 현대인들이 겪고 있는 고질병 중 하나입니다. 올바른 화장실 습관이 이러한 문제들의 해결책입니다! 올바른 화장실 이용법에는 어떠한 것들이 있는지 코웨이 비데와 함께 알아볼까요?

 

 

화장실 갈 때 스마트폰은 NO! NO!

 

 

올바른 화장실 이용법의 첫 번째는, 화장실에 스마트폰을 들고 가지 않는 것입니다. 대부분 화장실에서 볼일을 볼 때 스마트폰을 보는 사람들이 많은데요. 그러다 보면 배변 시간은 길어지고, 항문에 가해지는 압력에 의해서 변비를 비롯한 각종 항문 질환을 유발합니다. 무심코 화장실에 들고 가는 스마트폰이 변비와 치질을 유발하다니! 3분 이내에 신속하게 용변을 보는 것이 변비, 치질 등과 같은 항문 질환 예방의 길이라는 사실! 잊지 마세요~

 

 

 

화장실 신호를 무시하지 말자

 

 

 

밖에서 화장실을 가지 않고 참고 있다가 집에 가서 용변을 보는 사람들을 종종 만나볼 수 있습니다. 특히 어린 시절 습관이 계속되면 성인이 되어서도 화장실 이용에 대한 문제가 생길 수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학교생활과 직장생활로 인해 많은 사람들은 화장실 갈 때를 놓치곤 하는데요. 뿐만 아니라 식사 이후에 운동할 시간조차 없다보니 변비는 정말 만인의 병이 될 수밖에 없습니다.

용변을 참는 것은 건강에 좋지 않습니다. 대장에 대변이 계속 머무르게 될 경우 수분이 없어지면서 대변이 단단해져 변비를 유발하기 때문입니다. 계속되는 변비는 복통과 소화 불량을 유발하는 등 일상생활을 할 때에 다소 불편함을 느끼게 될 수 있습니다. 앞으로는 화장실 신호가 오면 망설이지 않고 바로 가시는 것 어떠신가요?

 

 

 

물 내릴 때 변기 뚜껑 닫는 것은 필수  

 

 

화장실에서 용변을 보고 물을 내릴 때 다들 변기 뚜껑을 닫으시나요? 대부분 변기 뚜껑 닫는 것을 잊고 열어 둔 채 물을 내리는 경우가 많습니다. 변기 뚜껑을 열고 물을 내리면 100여 종의 세균이 높게 튀어 오른다는 사실! 실제로 반경 6m까지 튀어 오를 수 있다는데요. 따라서 변기 뚜껑을 열어둔 채로 물을 내리면 칫솔이나 수건에도 닿을 수 있고 화장실 전체에 세균이 튀어서 위생상 좋지 않습니다. 청결을 위해 모두 변기 물을 내릴 때 변기 뚜껑을 닫는 습관을 가져보세요!

 

 

 

항문 건강을 위한 비데 사용 습관 기르기!

 

 

최근 노인성 변비와 위생적인 부분을 걱정하면서, 다양한 질환으로 인해 비데를 사용하는 가정이 많아졌습니다. 일반 좌욕기를 사용하는 것 보다 비데를 사용하면 항문건강에 도움을 주기 때문인데요. 민감한 피부를 세정해주는 비데. 어떻게 사용하는 것이 올바른 것일까요? 피부의 민감한 부분을 세정해 주는 것인 만큼 그 사용법을 제대로 아는 것이 중요하답니다.

 


대부분 사람들은 수류가 세야 깨끗하게 잘 닦일 것이라고 생각하지만 그렇지 않습니다. 오히려 높은 수압은 항문에 심한 자극을 주어 건강에 좋지 않습니다. 뿐만 아니라 높은 온도의 수류는 항문에 통증을 야기하기 때문에 적당히 낮은 수압과 체온에 가까운 수류를 유지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룰루 안심살균비데는 인체공학 세정 시스템으로 민감한 피부를 좀 더 부드럽게 케어해 주는데요. 무브 기능의 경우 세정 범위가 넓어서 다양한 연령과 체형의 사람들이 편안하게 관리할 수 있고 물줄기에 공기가 포함되어 있어서 큰 자극 없이도 깔끔한 세정을 하실 수 있습니다.

 

 


주기적인 환기와 통풍은 세균 번식의 해결

 

 

 

우리 집 안에서 가장 습기가 많은 곳은 어디일까요? 바로 화장실입니다. 아무래도 물을 사용하는 공간이다 보니 습기가 많을 수밖에 없는데요. 그렇기 때문에 곰팡이와 세균이 번식하기에 아주 좋은 환경입니다. 따라서 화장실을 이용하고 난 후에는 창문이 없을 경우 환풍기를 틀고, 창문이 있는 경우 창문을 열어서 환기를 통해 습기를 제거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곰팡이와 유해세균은 건강에 좋지 않으니 용변을 본 후에는 상쾌한 공기로 환기를 해주어 좀 더 쾌적하게 만드는 것이 건강에 좋겠죠? 신선한 공기와 함께 건강한 화장실 생활해 봐요~

 

 

 

깨끗한 변기 관리는 건강 관리의 첫걸음 

 

 

'위생 관리’는 꼭 신경써야 할 부분입니다.  변기와 비데를 주기적으로 닦아주고, 청소 이후에는 세균 증식을 막기 위해 살균해주는 것이 필요하답니다. 하지만 아무리 열심히 청소해도 화장실 위생이 걱정이라면? 코웨이 안심살균비데로 해결해보세요!

 

 

화장실의 비데 관리라고 하면 막연하고 어렵게 느끼시는 분들도 많을 텐데요. 코웨이 룰루 안심살균비데는 3단계로 스스로살균하기 때문에 쉽고 편리하게 관리할 수 있습니다. 스스로 유로살균 케어로 비데 속 물이 흐르는 곳을, 스스로 노즐살균 케어로 노즐의 표면을 살균합니다. 여기에 스스로 도기살균 케어로 도기 안쪽, 보이지 않는 곳까지 살균하니 3단계에 걸친 비데 살균 덕분에 세균 걱정을 덜어줄 수 있죠! 그리고 2개월에 한 번 코웨이 코디가 6단계에 걸친 하트 서비스로 관리해주니 비데 위생, 더욱 믿음이 갑니다!


올바른 화장실 이용법. 생각보다 어렵지 않죠? 건강과 청결 유지를 위해 코웨이스토리가 알려드린 올바른 화장실 이용법을 실천해 보는 것 어떠신가요? 올바른 화장실 이용의 시작은 곧 건강의 시작이니까요~

 

*이 포스팅은 2015년 4월 24일에 작성한 포스팅으로 블로그 리뉴얼과 함께 다시 소개하고 있습니다.

댓글

    금주의 인기 포스트

  • RSS구독
  • 이메일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