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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산업의 브랜드파워(K-BPI)를 알고 계신가요? 한국산업의 브랜드파워는 소비생활을 대표하는 각 산업군의 제품 및 서비스, 기업의 브랜드파워를 측정하는 지수인데요. 브랜드의 가치와 파워를 확인하는 대표적인 지수로 인정받고 있습니다.

 



올해 한국산업의 브랜드파워 조사는 소비재 81개, 내구재 45개, 서비스재 83개 등 총 209개 산업군에 걸쳐 조사가 이뤄졌는데요. 코웨이 정수기, 코웨이 공기청정기, 코웨이 룰루비데가 각 부문에서 1위를 차지했습니다.


코웨이 정수기는 브랜드파워 조사가 시작된 1998년 이후 18년 연속 1위, 코웨이 공기청정기와 코웨이 룰루비데는 2002년 브랜드 출시 이후 14년간 1위를 유지했습니다. 특히 코웨이 정수기는 가전제품 15개 분야 중 유일하게 18년 연속으로 1위를 차지하며 정수기 업계 부동의 1위를 인정받았습니다.


코웨이가 이처럼 다양한 제품군에서 지속적으로 브랜드파워 1위를 차지할 수 있었던 것은 업계 최고의 기술력을 바탕으로 고객 중심의 혁신적인 제품을 선보였기 때문인데요. 지금부터 코웨이가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기업으로 인정받을 수 있었던 이유에 대해서 소개해드리겠습니다.


 

 

끊임없는 연구 개발! 그리고 혁신적인 제품


 


코웨이가 지속적인 성장을 이어나갈 수 있었던 가장 큰 이유는 업계를 선도하는 혁신적인 제품 개발에 있습니다. 코웨이는 고객이 만족하는 제품을 만들기 위해 연구개발에 많은 전문 인력과 투자를 집중하고 있는데요. 코웨이의 혁신 제품 개발에 대한 열정은 2016년 처음 참가한 세계 최대 가전전시회 CES에서 무려 8개 분야의 혁신상을 수상하는 성과로 이어졌습니다.


코웨이는 작년 한해 동안 정수기 업계 최초로 사물인터넷을 적용한 ‘스스로살균 정수기 IoCare(CHP-470L), 우리 집 실내외 공기질을 제품과 스마트폰을 통해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는 ‘듀얼파워 공기청정기 IoCare(AP-1515D), 여성 세정 노즐을 기존과 달리 변좌부 측면에 장착한 ‘스스로살균 비데 시크릿케어(BAS23)’ 등 혁신적인 제품을 선보였는데요. 이렇게 차별화된 혁신 제품을 중심으로 환경가전 시장을 선도할 수 있었습니다.


 

 

처음부터 끝까지 책임지는 코디와 하트 서비스

 



코웨이는 1998년 정수기 업계 최초로 렌탈 서비스를 도입했는데요. 렌탈 서비스가 많은 분들의 사랑을 받을 수 있던 이유는 업계 최고 수준을 자랑하는 코디와 하트 서비스가 있었기 때문입니다. 코디는 2~3개월에 한 번씩 고객의 집을 직접 방문해 제품의 정기 점검과 필터 교체, 부품 교환 등 다양한 관리 서비스를 제공해드리는데요. 평소 신경 써서 관리하기 힘든 정수기, 공기청정기, 비데를 구석구석 청소하고 관리해드리기 때문에 언제나 깨끗하게 사용하실 수 있도록 돕고 있습니다.

 

 

 

사회적 책임을 다하는 캠페인과 사회공헌 활동


 


지난 2013년 '아이들에게 깨끗한 물을 마시게 하자'라는 생각에서 시작한 물성장 프로젝트는 2014년 물쉼표시간 캠페인, 2015년 물쉼표시간 캠페인 시즌2로 이어졌는데요. 평소 물 섭취량이 적었던 영유아들이 하루 두 번씩 물 마시는 시간을 가지며 건강한 물 습관을 가질 수 있게 되었습니다. 지금까지 물쉼표시간 캠페인에 무려 10만여명의 아이들이 참여했는데요. 코웨이는 올해도 물쉼표시간 캠페인을 이어나가 더 많은 아이들이 건강한 물 습관을 가질 수 있도록 도울 계획입니다.



뿐만아니라 수질 환경이 열약한 캄보디아의 식수 환경의 개선을 위해 10년간 1,000개의 우물을 만든  '캄보디아 행복한 우물파기', 전국 50여개 총국이 환경성 질환 어린이와 1:1 결연을 맺구 제품과 서비스 기부, 정서함양까지 지원하는 한뼘 사랑등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이어가고 있는데요. 하나의 활동을 꾸준히 이어나가며 코웨이의 착한 믿음을 실천하고 있습니다.


이처럼 코웨이는 끊임 없는 연구 개발, 제품 관리까지 책임지는 코디 서비스, 코웨이만이 할 수 있는 캠페인과 사회 공헌 활동 등을 통해 브랜드파워 1위를 유지하고 있었니다. 코웨이는 여기서 멈추지 않고 제품군간 IoT 연동과 맞춤형 케어 서비스, IoCare 제품군의 라인업 확대, 코디 시스템 업그레이드 등을 통해 ‘라이프 케어 컴퍼니’로 발돋움할 계획입니다.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코웨이가 ‘The Life Care Company’로 도약하는 모습, 기대하셔도 좋습니다! 

 

*이 포스팅은 2016년 3월 21일에 작성한 포스팅으로 블로그 리뉴얼과 함께 다시 소개하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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