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국내를 넘어 글로벌 The Life Care Company로 발돋움하고 있는 코웨이! 코웨이가 이렇게 꾸준히 성장할 수 있었던 이유는 고객이 만족하는 제품을 만들기 위해 연구개발에 많은 전문인력과 투자를 집중하고 있기 때문입니다.


코웨이 연구개발의 중심이라고 할 수 있는 코웨이 R&D센터에서는 제품 설계, 개발, 신뢰성 검사 등을 통해 더 나은 제품을 만들기 위한 연구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전 세계 각지의 물을 채취, 분석하여 수질 데이터 베이스를 구축하는 ‘워터맵 프로젝트’침실, 주방 등 실제 생활하는 장소들의 공기 질을 분석하는 ‘IAQ 필드테스트’등 깨끗한 물과 공기를 위한 프로젝트도 이어가고 있습니다.


코웨이 R&D센터는 서울대학교 연구공원에 위치하고 있는데요. 따뜻한 봄 햇살이 내리쬐던 지난 금요일, 코웨이 톡톡기자단6기와 함께 코웨이 R&D센터를 방문하고 왔습니다. 톡톡기자단 여러분과 함께 했던 즐거운 봄 나들이, 그 생생한 현장 모습을 소개해드리겠습니다^^


 

 

연구소장님의 환영사! 그리고 톡톡기자단을 위한 깜짝 선물!

 

 


코웨이 R&D센터 방문은 이선용 연구소장님의 환영사와 함께 시작되었습니다! 이선용 연구소장님은 2012년 아시아 국가에서 처음으로 미국 국립위생협회(NSF) 규격심의위원으로 선정되어 현재 NSF 위원으로서 먹는 물처리 장치(정수기) 규격을 제시하고 제정하는 일에 참여하고있는데요! 연구소장님은 환영사와 함께 코웨이 R&D센터가 하는 일에 대해서도 이해하기 쉽게 소개해주셨답니다!

 


환영사가 끝날 무렵, 연구소장님이 준비한 깜짝 선물도 공개되었습니다! 연구소장님의 깜짝 선물은 코웨이 R&D센터에서만 만날 수있는 ‘코웨이 물’이었습니다. ‘코웨이 물’은 코웨이의 깐깐한 정수 기술을 통해 만든 깨끗한 물인데요. 정수기를 통해서만 만날 수 있던 코웨이 물을 물병으로 만날 수 있다니! 신기하네요^^

 

 

 

흥미진진~ 코웨이 R&D센터 둘러보기!

 

 


연구소장님의 환영사가 끝나고 본격적으로 코웨이 R&D센터를 둘러보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체험존을 중심으로 구성되어 있는 6층에서는 평소 체험하기 힘들었던 코웨이 제품을 직접 체험할 수 있었습니다. 기자단 분들은 듀얼파워 공기청정기IoCare 전용 어플리케이션을 통해서 지금 실내 공기가 어떤지 확인도 하고, 오토매칭 서비스를 통해 나에게 꼭 맞는 매트리스도 확인해보며 코웨이의 맞춤 케어를 몸으로 느껴볼 수 있었답니다!

 


1층에서 가장 많은 관심을 받았던 곳은 국내외 공식 인증기관으로부터 국제공인시험기관으로 인정 받은 물 연구실이었습니다. 기자단 분들은 물 연구실에서 여러기관 및 개인들로부터 시험 의뢰된 물을 검사하는 모습을 지켜볼 수 있었는데요. 뿐만 아니라 더 맛있는 물을 찾아내기 위해 여러가지 물을 시음하고 비교해보는 워터소믈리에 체험도 할 수 있었습니다.


 


코웨이는 맛있는 물을 위해서 정수기를 개발할 때, 수십명의 워터 소믈리에와 함께 물맛 테스트를 진행하고 있는데요. 기자단 분들은 워터 소믈리에가 물맛 테스트를 하는 것과 동일한 환경에서 직접 물맛을 비교해보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총 3가지 물을 비교하는 물맛 테스트에 참여한 기자단 분들 중에서 정답을 맞춘 분들이 많아서 연구원들도 깜짝 놀랐다는 후문인데요. 물맛까지 비교하는 기자단의 미각, 대단합니다!

 

 


3월 오프라인 모임에 함께한 기자단 분들은 이번 R&D센터 방문을 통해서 코웨이에 대해서 조금 더 이해하고, 한 걸음 더 가까워지는 계기가 되었다고 하는데요. 앞으로도 톡톡기자단과 함께하는 오프라인 모임은 계속됩니다! 톡톡기자단 6기와 함께하는 4월 오프라인 모임도 기대해주세요~! 

 

*이 포스팅은 2016년 4월 1일에 작성한 포스팅으로 블로그 리뉴얼과 함께 다시 소개하고 있습니다. 

댓글

    금주의 인기 포스트

  • RSS구독
  • 이메일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