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미국 현지 시각 8일부터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최대 가전/IT 전시회인 ‘CES 2019’가 열렸습니다. 세계 최대 규모인 만큼 빠르게 변화하는 다양한 신기술들을 볼 수 있었습니다. 특히 코웨이 부스에는 다양한 제품을 직접 체험해 볼 수 있는 공간이 마련돼 있어 더욱 풍성하게 즐길 수 있었는데요. 혁신적이지만 일상과 맞닿아 있는 기술들로 가득 채워, 스마트 홈의 모습을 경험해볼 수 있다고 합니다. 어떤 기술과 제품들이 앞으로 우리의 스마트 홈에 들어올지 함께 구경해 보시죠! 

 


1. 워터 케어 존: 스마트 홈의 부엌에서 마실 물은? 



CES 2019 코웨이 부스에 들어서자마자 가장 먼저 관람객을 맞이해주는 곳은 바로 워터케어존입니다. 깨끗하고 맛있는 물을 제공하고, 거주하는 지역과 환경에 알맞게 케어해주는 시스템을 갖추고 있는 코웨이의 정수기에 대한 이야기를 들을 수 있는 곳인데요. 코웨이 CIROO 필터로 꼼꼼하게 정수된 웰컴 워터와 커피, 스파클링 워터로 부스를 찾은 관람객들을 맞이하는 장소기도 합니다. 




필터를 통해 어떻게 깨끗한 물이 되는지, 그 과정에 대해 한 번쯤 궁금해하셨던 분들이 많을 텐데요. 워터 케어 존에서는 투명 정수기 목업을 통해 CIROO 2.0 필터 시스템의 정수 과정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또한, 유로비움 모드와 자동 배수 모드를 직접 눈으로 볼 수 있답니다.    




이 외에도 스마트 홈의 부엌에 딱 맞는 제품들이 워터 케어 존에 진열되어 있었습니다. 스마트한 기능들은 물론 어떤 인테리어에든 스며들 수 있도록 다채로운 디자인을 가진 제품들이 많은 관심을 받았는데요. 그 중 다양한 색상을 선보인 나노직수 정수기와 IoT 기술을 적용하여 고객의 물 습관까지 관리하는 심플한 디자인의 마이한뼘 정수기 IoCare가 많은 관심을 받았답니다. 가정 내 깨끗한 물을 책임지는 코웨이의 워터케어 제품들이 인테리어 뿐만 아니라 우리 일상을 더욱 편리하게 만들어주기 위해 혁신적으로 발전하는 모습, 정말 반가운 소식입니다. 


▶ 코웨이 마이한뼘 정수기 자세히 보기


 

2. 에어케어 존&마사지: 스마트 홈의 깨끗한 공기와 건강을 책임지는 안방

 

스스로 오염의 원인을 찾아 공기를 케어해주는 시대, 상상해보셨나요? 코웨이 IoCare 솔루션을 통해 공기 질을 진단하고 분석하는 것은 물론, 어디든지 제품을 컨트롤 할 수 있는데요. 이번 CES 2019 코웨이 부스에서 가장 많이 관심을 받은 에어케어 존도 한번 살펴볼까요? 




2019 CES의 코웨이 부스에 있는 모든 제품들은 IoCare App으로 작동할 수 있습니다. IoCare App을 사용하면 눈에 보이지 않는 실내외 공기를 모니터링하고 제품을 작동시킬 수 있습니다. 실제로 행사장에서는 많은 관람객들이 IoCare App과 연동된 스마트스피커를 이용해 제품을 작동하고 있었는데요. 스마트스피커를 사용하는 새로운 방법. 코웨이 공기청정기 IoCare는 어떠신가요? 




프리미엄 디자인에 스마트한 기능을 담은 침실용 공기청정기(Air Purifying Table)도 소비자들에게 많은 눈길을 끌었죠. 침실용 공기청정기(Air Purifying Table)는 패브릭 소재와 북유럽 감성의 다양한 컬러 톤이 적용되어 침실의 감성적인 무드를 만들어줍니다. 게다가 무드등 기능은 물론, 스마트폰 충전까지 가능한데요. 공기청정기의 핵심 기능인 청정 능력 역시 0.02 마이크로미터 미세입자를 제거[각주:1] 할 정도로 훌륭합니다. 미래의 우리 집 안방에 꼭 놓고 싶은 제품이죠? 




에어케어존 안쪽으로 보이는 바로 이 공간에서는 이번 CES 2019 혁신상에 빛나는 안마의자를 볼 수 있었습니다. 동국대학교 일산한방병원에서 임상실험을 통해 효과가 검증된[각주:2] 안마의자는 온열볼 기술이 들어가 있는데요. 온열볼은 사람의 몸에 기가 모이는 주요 혈 자리 주변을 자극해줍니다. CES 2019 혁신상을 받은 이 제품을 직접 체험할 수 있어 가장 인기 많은 곳이기도 했는데요. 과중한 업무와 무리한 일정으로 힘들었던 하루에 안마의자로 마무리하면 참 좋을 것 같죠? [각주:3]


▶ 코웨이 한방온혈 안마의자 (MC-S01) 자세히 보기



3. 바디케어 존: 깨끗하게, 맑게! 스마트 홈의 욕실

 

가장 안쪽의 바디케어 존에서는 특별한 비데를 찾아볼 수 있었는데요. 디자이너 카림 라시드와 콜라보레이션을 통해 독특하면서 품격을 높일 수 비데입니다. 강렬한 디자인 세계관을 가진 카림 라시드는 국내에서도 CoCa Cola의 비타민워터 보틀과 EAU 생수 보틀의 디자이너로 유명하죠. 




카림 라시드와 협업한 비데는 코웨이만의 수류 기술 i-wave가 적용된 6가지 세정 모드를 구현하는데요. 카림 라시드를 상징하는 핑크색은 물론, 골드와 실버 등 다양한 컬러를 활용해 관람객들이 많은 관심을 받았습니다. 인텔리케어 카림 비데를 통해 스마트 홈의 더 화사한 욕실을 꾸며볼 수 있겠죠? 




코웨이가 받은 4개의 혁신상 중 마지막 제품인 연수기도 옆에 자리하고 있었습니다. 연수 기능뿐만 아니라 스마트한 기능과 감각적인 디자인으로 혁신상을 받을 수 있었습니다. 민감한 피부를 가진 분이라면 특히 물에 신경을 많이 쓰실 텐데요. 연수기 역시 IoCare App과 제품 디스플레이를 통해 내 몸에 맞는 연수 농도와 물 온도까지 모두 조정할 수 있답니다. 



이 외에도 이미 많은 관심을 받은 액티브액션 공기청정기와 곧 출시 예정인 벽걸이 공기청정기를 선보였는데요. 실제로 제품들을 활용하여 CES 2019에서 맑은 공기를 제공하며 행사장의 청정한 공기를 책임졌답니다. 오늘날 인공지능, 사물인터넷, 빅데이터 등 혁신적인 기술이 코웨이 제품과 접목되면서 스마트 홈의 모습을 미리 엿볼 수 있었는데요. 앞으로 코웨이가 변화시킬 미래의 스마트 홈 모습, 기대하셔도 좋습니다. 



  1. 한국기계연구원 시험결과 0.02㎛ 미세입자 99.9% 제거 (*밀폐 챔버 내60분 이상 최대 풍량 가동 시) 1. KIMM(한국기계연구원) 시험수행, 공기청정기를 작동할 때0.02㎛ 크기의 미세입자가 99.9% 제거되는데 어느 정도의 시간이 소요되는지를 측정하기위하여, 한국공기청정협회 규격 (SPS-KACA 002-132, 실내용공기청정기의 분진 청정화 능력 시험)의 챔버 및 환경 조건에서 입경20nm (0.20㎛)의 은 입자를 챔버 내 공급한 후 제품(필터장착)을 가동하여 시간 경과에 따른 분진감소율을 측정하는 시험(KIMM 내부 기준에 의함)을 진행 함. 2. 온도(℃) 20 ± 1 / 상대습도 (%) 48 ±1, 시험 챔버 (30.4㎥) 내 0.02㎛ 크기의 입자의 배경농도가 1 X 150개 /cm³에 도달 될 때 까지 밀폐된 챔버 내 입자공급 후, 공기청정기작동으로 분진감소율 측정함 3. 미세입자 제거율은 밀폐된 실험실 환경에서 특정 사양의 공기측정기를사용한 측정 결과이므로 실 사용환경 및 공기측정기의 사양에 따라서 달라질 수 있음. [본문으로]
  2. 서근제통, 안신도면 코스에 한함 [본문으로]
  3. 본 안마의자는 안마 받는 사람의 신장, 성별에 따른 경혈의 평균적인 위치에 온열테라피툴로 자극을 하는 것이므로, 사람의 신체구조 등에 따라 효과에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본문으로]
댓글

    금주의 인기 포스트

  • RSS구독
  • 이메일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