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2018년 가장 핫했던 예능인 MBC ‘나 혼자 산다’, SBS ‘미운 우리 새끼’. 두 예능 프로그램의 공통점은 바로 싱글족의 홀로 사는 모습을 진솔하게 그려냈다는 점입니다. 솔로 콘텐츠가 대세가 된 이유는 최근 나만의 취향과 개성을 중시하는 2030 세대의 1인 가구가 많아졌기 때문인데요. 콘텐츠 시장뿐 아니라 다른 소비시장에서도 많은 영향을 미치고 있죠. 특히 인테리어 시장에서는 한정된 공간을 보다 넓게 활용할 수 있는 세련된 가전제품 등이 큰 인기를 끄는 중입니다. 어떤 아이템들이 1인 가구에게 많은 사랑을 받는지, 지금부터 소개해 드릴게요! 

 


지금은 '1인용' 가구 전성시대 

 

지난해 주된 가구 유형은 1인 가구(28.6%)로 전년에 비해 221천 가구 증가했습니다. 이에 맞춰  1인용 간편식, 나홀로 여행, 원룸 등 최근 각종 생활용품부터 취미, 외식, 여행상품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1인용 상품들이 인기입니다. 나만의 취향과 개성을 중시하는 2030 세대 중심의 1인 가구는 인테리어 트렌드에도 영향을 미치고 있는데요. 한정된 공간을 넓게 활용할 수 있는 소형•다기능 가구, 작고 슬림한 크기에 세련된 디자인까지 갖춘 가전제품 등 실내를 꾸밀 수 있는 홈퍼니싱 아이템이 큰 인기입니다. 



가구 역시 1인용 침대, 소파 등 소형화된 주거 환경에 맞춰 크기를 조절하고 편의성은 더한 제품들의 구매가 늘어나고 있습니다. 과거 주로 아동-학생용으로 여겨졌던 1인용 싱글 침대는 이제 모든 연령대에서 찾는 상품인데요. 나만의 휴식 공간을 중시하는 1인 가구의 성향에 따라 1인용 리클라이너 소파도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답니다. 



공간을 재설계 하는 '효율' 인테리어


1인 가구는 소형 주택에서 생활하는 경우가 많고, 이러한 공간은 좁기 때문에 수납 공간이 부족한 경우가 있죠. 서랍이 있는 침대나, 식탁으로도 사용할 수 있는 책상 등 공간을 효율적으로 활용하는 ‘효율’ 인테리어가 많은 관심을 받는 중입니다. 


이 외에도 소파로도, 침대로도 활용할 수 있는 ‘소파베드’, 평소에는 스툴로 사용하다 필요할 때 침대로 변신하는 ‘스툴베드’ 등 좁은 공간을 스마트하게 활용하는 확장성 있는 인테리어 소품들이 1인 가구에게 인기랍니다. 



가구의 변신은 무죄, 나를 위한 '맞춤형' 가구
 

 

1인 가구들에게 인테리어 아이템들을 고르는 기준은 ‘나’입니다. 혼자 사는 집에서 나 혼자 쓰기 때문에 본인에게 꼭 맞는 아이템을 고르는 것이 중요한데요. 특히 가장 많이 사용하는 가구인 ‘침대’가 1인 가구의 라이프 스타일을 반영한 맞춤형 가구로 변하고 있습니다. 그 중 기울기를 조절할 수 있는 ‘모션베드’는 1인 가구들에게 큰 인기인데요. 각도를 자유롭게 조절해 침대에만 있어도 TV를 보고, 독서를 할 수 있습니다. 



더 나아가 아예 자신만을 위한 맞춤형 가구를 제작하기도 합니다. 1인 가구가 늘어나면서 실용적인 맞춤가구시장도 점점 늘어가고 있는데요. 원하는 수치를 재단하고, 디자인부터 목재까지 본인의 취향을 담은 자신만의 가구를 만들어보는 건 어떨까요?



가성비는 기본! 디자인, 성능은 UP! 
코웨이 공기청정기(AP-1019E,F) 


미세먼지가 일상이 되어버린 요즘, 1인 가구에게도 공기청정기는 이제 필수 가전으로 자리잡고 있습니다. 이에 코웨이는 1인 가구가 사용하면 좋을 세련된 공기청정기를 새롭게 출시했습니다.



코웨이 공기청정기 ‘AP-1019E,F’ 는 평소 생활 속에서 자연스럽게 어우러질 수 있도록 따듯하면서도 채도가 낮은 파스텔 톤의 ‘세이지 그린(Sage Green)’, ‘헤이지 블루(Hazy Blue)’컬러로  제작되었습니다. 여기에 집안 인테리어에서 하나의 오브제 역할을 할 수 있는  부드럽고 유려한 곡선 디자인을 더해 세련되고 안락한 분위기를 완성하는 인테리어 소품으로서도 손색이 없죠.



코웨이 공기청정기 ‘AP-1019E,F’ 는 작고 예쁘기만 한 것이 아닌, 공기청정기의 본질인 청정 성능도 놓치지 않았는데요. 스마트에코모드를 통해 실내 공기질에 따른 청정 단수를 자동으로 조하는 기능은 물론, 공기가 깨끗한 상태로 유지되었을 때는 자동으로 정지되는 스마트 절전 기능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물론 코웨이의 차별화된 필터시스템으로 깐깐하게 집 안 공기를 케어하는 건 기본이죠! 코웨이 공기청정기 세이지 그린(AP-1019E)필터 교체 시기가 되면 제품에서 필터 교체가 필요하다는 사실을 알아서 알려주고, 홈페이지를 통해 쉽게 필터 주문이 가능하답니다.  합리적인 가격대로 뛰어난 가성비를 자랑해 홀로 사는 싱글족의 비용 부담을 덜어 준다는 점도 매력적이죠?



1인 가구의 증가로 인한 주거 형태의 변화는 가구, 가전을 비롯한 다양한 영역에서 인테리어 트렌드를 주도하고 있습니다. 그 중에서도 비교적 적은 비용 부담으로 각자의 취향과 개성을 살릴 수 있는 홈퍼니싱 아이템! 코웨이의 공기청정기부터 홈퍼니싱 아이템까지 적극 활용해 올 겨울 나만의 안식처를 만들어 보는 것은 어떨까요?



▶ 코웨이 공기청정기 AP-1019E(세이지 그린) 자세히 보기

▶ 코웨이 공기청정기 AP-1019F(헤이지 블루) 자세히 보기



댓글

    금주의 인기 포스트

  • RSS구독
  • 이메일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