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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수기를 사용할 때 가장 유의하게 되는 부분이 바로 위생 관리입니다. 깨끗한 물을 만드는 필터는 물론 정수기의 안과 밖 모두를 정기적으로 케어(관리)를 해주는 것이 중요합니다. 코웨이를 사용하는 모든 고객분들이 더욱 안심하고 깨끗한 물을 마실 수 있도록 코웨이는 그 동안 축적된 노하우에 새로운 장비 ‘코디 서비스 키트’를 도입하였습니다. ‘코디 서비스 키트’로 변화된 서비스를 자세히 소개해드리겠습니다. 


 

20년 노하우가 담긴 케어(관리) 서비스 

'하트서비스' 다시 한 번 UP!

 

Q. 안녕하세요, 담당자님! 새롭게 도입된 장비를 파헤치기 전에 ‘하트서비스’가 무엇이고, 서비스 부분에 있어 다른 회사와 어떤 차이점이 있을까요?



<방문일자 알림 문자 / 필터교체>


A. ‘하트서비스’는 코웨이 제품을 사용하시는 모든 고객 분들께 렌탈 기간 동안 제품에 맞는 주기에 따라 정기적인 케어(관리) 해드리는 서비스 입니다. 20년이 넘는 시간 동안 쌓아온 노하우를 바탕으로 고객님과 편리하게 방문 일자를 정할 수 있고 주기에 따라 필터 교체, 내/외부 살균 등 제품에 대한 모든 케어를 해드리고 있습니다.



Q. 실제 고객과 코디의 의견이 반영되었다고 하던데 어떤 부분이 반영되어 달라진 것인가요?


<새롭게 도입된 코디 서비스 키트>


A. 요즘 고객님들은 위생에 대한 관심이 높으셔서 진행되는 서비스 내용에 대해 알고 싶다는 의견이 많았습니다. 그래서 키트 LCD 화면과 음성을 통해 진행되고 있는 서비스에 대해 안내 해주고 있습니다. 



Q. ‘코디 서비스 키트’로 달리진 점이 또 있나요?



<키트 안에 탑재된 필터>


A. 키트 자체에 필터가 탑재되어 있어, 필터로 걸러 깨끗한 물로 정수기 내부 살균 서비스를 한다는 것 또한 차별점 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깨끗함을 지키는 케어:

살균 → 헹굼 → 필터 플러싱 

 

Q. 코디 서비스 키트의 첫 번째 '살균 단계'를 자세히 설명해주시겠어요?



<살균수 생생 모습 / 검사 기준 통과한 S마크>


A. 우선 살균 단계를 진행하기 위해 살균수를 생성하여, 정수기 내부 물탱크와 유로를 꼼꼼히 살균합니다. 케어서비스에 사용되는 살균수는 한국화학융합시험연구원에서 S마크를 취득하였고 살균력을 인증 받아 더욱 안심할 수 있습니다. 



Q. 살균수 후에 또 한 번 닦으시네요?



<살균수 뿌린 물탱크를 전용 클린티슈로 닦는 모습>


A. 네, 닦아주는 이유는 설거지에 비유해서 말씀 드리면 이해하기 쉬우실텐데요. 살균수가 세제라고 한다면 닦아주는 과정은 비누칠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살균수를 뿌리고 꼼꼼히 닦아주는 과정을 통해 물때나 이물질들을 확실하게 제거합니다. 



Q. 방금 사용하신 일회용 클린 티슈는 1회 사용 후 폐기하는 것 같은데 맞나요?



<하트서비스를 위해 개별 포장된 일회용 도구와 키트>


A. 네, 맞습니다. 코웨이는 위생적 관리를 위해 고객별 전용 서비스키트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클린 티슈, 클린 글러브, 파우셋 관리용 클린 스틱 등은 모두 1회 사용 후 폐기하고 있습니다. 



Q. 두 번째 '헹굼 단계'는 '살균 단계'와 어떻게 다른가요?



<헹굼수 생성 모습 / 정수된 물로 헹구는 작업>


A. 정수기 내부에 골고루 도포된 살균수의 살균 성분을 깨끗하게 헹궈주는 과정이 바로 헹굼 단계입니다. 위에서 설명 드린 키트 내 탑재된 필터를 거친 정수물을 정수기에 골고루 뿌려주어 물이 지나는 모든 곳을 살균수로 한번 헹굼수로 또 한번 지나가게 함으로써 마무리 됩니다. 



Q. 마지막으로 차별점이 “필터 플러싱”이라고 하셨는데 다소 생소합니다. 어떤 과정인가요? 


<필터 플러싱에는 5분 정도의 시간이 소요됨>

A. 새로운 필터의 경우 다음의 과정이 필요합니다. 필터가 정상적으로 작동하는지 확인하고, 고객님이 바로 깨끗한 물을 마실 수 있도록 한 번 필터를 미리 씻어주어야 합니다. 필터 플러싱이 바로 이러한 과정이고 깨끗하고 맛있는 물을 드실 수 있게하는 코웨이만의 특화 서비라고 할 수 있습니다. 코웨이는 필터마다의 기준(플러싱 방법 및 시간)이 있으며, 키트를 활용 해 이를 준수하고 있습니다.



고객의 안심을 위해 보고 들을 수 있게 개선한 '하트서비스'


Q. 코디 서비스 키트가 도입되니 정수기 케어(관리) 과정을 쉽게 알 수 있어 좋은 것 같습니다. 이런 하트서비스 외에도 받을 수 있는 다른 서비스가 있나요?

 


<하트서비스 내역 확인 / 서비스 품질 평가 화면>


A. 고객님들은 항상 내가 어떤 서비스를 받았는지, 또 서비스 점검이 잘 끝났는지 궁금해하신다는 점에 귀 기울인다는 점을 반영한 결과라고 생각합니다. 같은 맥락에서 코웨이는 Cody-On-Service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방문 전 알림톡으로 방문 코디, 방문 일시, 서비스내역을 보기 쉬운 사진 등을 통해 미리 알려 드리고, 방문 중/후에도  어떤 서비스를 받으셨는지 다시 한 번 확인하실 수 있게 운영 중입니다.




<유로 및 부품 교체>


이 외에도, 방문 직후에는 서비스 품질은 어땠는지 체크를 통해 개선하고 있습니다. 렌탈 기간동안 유로와 주요 부품을 새 것으로 교체해주는 '스페셜 케어 서비스'도 제공되고 있죠. 더불어, 1년에 한 번 우리집 수질검사 서비스도 해드리고 있는 것이 차별점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한국표준협회 선정

2018 한국서비스품질지수(KS-SQI)

정수기 A/S 부문 2년 연속 1위(2017~2018)



코웨이는 코디 서비스 키트 도입으로 코웨이 정수기를 사용하시는 모든 고객이 한 단계 높은 질의 서비스를 받으실 수 있도록 하였으며, 앞으로도 고객과 현장 직원들의 소리에 귀 기울여 서비스 품질 향상 시키겠습니다.





▶코웨이 하트서비스 자세히 보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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