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최근 가전 트렌드의 핵심 키워드는 단연 ‘미세먼지’입니다. 갈수록 악화되는 대기환경에 대한 우려가 커지면서 미세먼지와 관련있는 가전들이 가정 내 필수 가전으로 떠오르고 있습니다. 이른바 ‘미세먼지 4대 가전’이라 불리는 이들 제품은 미세먼지와의 접촉을 줄이거나, 실내 공기를 정화하기 위해 쓰인다는 점에서 같은 목적을 지니고 있답니다. 외출 후 외투를 의류청정기에 맡기고, 공기청정기로 실내 공기를 쾌적하게 유지하는 동시에 집안이나 빨래에 혹시 남아있을 외부 먼지는 무선청소기와 건조기로 제거할 수 있기 때문인데요. 쾌적한 가정 환경을 조성하는데 효과적인 '미세먼지 4대 가전', 지금부터 코웨이와 함께 알아보겠습니다.

 


미세먼지 4대 가전 #1. 공기청정기


거 한 집에 한 대씩 놓이던 공기청정기는 이제 공간마다 두는 필수 가전으로 진화하고 있습니다. 실내 공기질 관리가 전 국민적인 관심사로 떠오르며 거실은 물론 방마다 공기청정기를 두는 가정이 늘고 있는 것이죠. 공기청정기 구매를 앞두고 있다면 가장 중요한 체크포인트인 ‘필터’를 꼼꼼히 확인해보세요. 


코웨이 공기청정기는 차별화된 4단계 필터시스템으로 0.02μm 마이크로미터의 미세먼지를 99.9 % 제거[각주:1] 하는 것은 물론, 냄새까지 차단하며 실내 공기를 청정하게 관리합니다. 특히 ‘맞춤형 필터’를 통해 새집으로 이사했거나, 황사가 많거나, 냄새가 심하거나, 미세먼지에 민감할 때 등 상황에 맞게 적합한 필터를 추천하고, 2개월에 한번씩 교체해주어 지속적으로 우리 집 공기를 관리할 수 있죠. 



미세먼지 4대 가전 #2. 건조기


의류 건조기는 미세먼지로 인해 빨래 후 실외 건조가 어려워지면서 최근 주목받고 있는 제품인데요. 세탁을 끝낸 빨래를 건조기에 옮겨 담으면 자동으로 의류가 머금은 수분을 제거하므로, 밖에 나가지 않아도 실내에서 옷을 건조할 수 있어 외부 먼지의 유입을 막을 수 있죠.


꼭 미세먼지가 아니더라도 빨래에는 세탁 후에도 많은 먼지가 남아 있는데요. 건조기 이용자라면 빨래 건조 후 필터에 먼지가 한 움큼씩 걸러지는 것을 쉽게 찾아볼 수 있답니다. 이처럼 건조기는 젖은 옷에 붙어 떨어지지 않던 먼지를 제거해 훨씬 깔끔하게 옷을 입을 수 있는데요. 게다가 해가 부족한 겨울이나 장마철에도 제대로 건조되지 않은 빨래 특유의 쉰내 걱정 없이 뽀송뽀송하게 옷을 입을 수 있으니, ‘일석이조’겠죠?



미세먼지 4대 가전 #3. 무선청소기/로봇청소기


미세먼지 유입으로 집안을 자주 청소하면서 무선청소기도 인기입니다. 과거의 청소기들이 눈에 보이는 먼지나 부스러기를 흡입하는 수준이었다면 최근 출시되는 무선청소기는 한층 더 강력해진 흡입력으로 눈에 보이지 않는 미세먼지까지 빨아들인다고 합니다. 게다가 최근 무선청소기에는 물걸레 기능까지 함께 부착되어 있어 외부에서 유입된 먼지를 좀 더 깨끗하게 청소할 수 있답니다. 특히 무선청소기는 별도 전원을 연결하지 않아도 자유롭게 사용할 수 있어 짧은 시간 동안 빠르고 간편하게 이용하기 좋다 보니, 맞벌이 가정이 대부분인 신혼부부들에게 유독 더 큰 인기를 얻고 있다고 하네요.



미세먼지 4대 가전 #4. 의류청정기


의류청정기 또한 외부 활동으로 옷에 달라붙은 미세먼지를 제거해 준다는 점에서 최근 주목 받는 미세먼지 가전 중 하나입니다. 특히 교복이나 양복처럼 매일 착용하지만 매일 세탁하기 어려워 다시 입기 찜찜했던 의류를 관리할 수 있다는 점이 매력 포인트라 할 수 있죠. 또한 의류청정기를 선택할 때 의류청정 기능은 물론이고, 먼지가 많은 옷방의 공기를 관리해주거나 옷을 곰팡이로부터 보호하는 제습 기능이 포함되어 있다면 금상첨화일텐데요. 


코웨이 의류청정기는 시중에 출시된 의류관리기 중 살균, 탈취, 주름개선 등의 의류 관리와 더불어, 의류를 보관하는 공간까지 쾌적하게 케어합니다. 3-WAY 파워 블로윙 시스템을 적용해 파워 에어샷으로 옷의 큰 먼지를 제거하고, 에어샷 옷걸이로 내부 옷감의 작은 먼지를 제거합니다. 이어 에어 서큘레이션으로 남아있는 먼지까지 흡입하고, 전기분해 살균 시스템으로  생성한 나노 미스트로 옷의 먼지와 냄새 입자를 씻어 내죠. 특히 교복이나 양복처럼 매일 착용해서 세탁하기 어려운 의류를 깔끔하게 관리할 수 있답니다. 


또한, 하단에 4단계 공기청정 필터가 옷뿐만 아니라 옷방 내부 공기도 청정하게 관리하는데요. 코웨이 의류청정기는 의류를 보관하는 바깥 공간의 먼지와 습기까지 쾌적하게 케어하는 유일무이한 제품입니다. 이 외에도, 관리가 끝난 옷을 꺼낸 후 전면 미러로 편리하게 스타일링 할 수 있는 등 이용자를 위한 소소한 배려까지 사계절 내내 데일리로 사용할 수 있는 편리한 가전제품이랍니다.



계절을 막론하고 미세먼지가 극성을 부리는 요즘, 외출을 앞두고 미세먼지 지수를 체크하는 것이 너무나 자연스러운 일상으로 자리잡고 있는데요. 올 봄엔 미세먼지를 스마트하게 제거하는 가전 제품을 장만해 좀더 간편하게 청정한 실내 환경을 만들어 보는 건 어떨까요?








  1. ※ 한국기계연구원 시험결과 0.02㎛ 미세입자 99.9% 제거 (*밀폐 챔버 내 60분 이상 최대 가동 시) 1. KIMM(한국기계연구원) 시험수행, 공기청정기를 작동할 때 0.02㎛ 크기의 미세입자가 99.9% 제거되는데 어느 정도의 시간이 소요되는지를 측정하기 위하여, 한국공기청정협회 규격 (SPS-KACA 002-132, 실내용 공기청정기의 분진 청정화 능력 시험)의 챔버 및 환경 조건에서 입경 20nm (0.20㎛)의 은 입자를 챔버 내 공급한 후 제품(필터장착)을 가동하여 시간 경과에 따른 분진감소율을 측정하는 시험(KIMM 내부 기준에 의함)을 진행 함. 2. 온도(℃) 20 ± 1 / 상대습도 (%) 48 ± 1, 시험 챔버 (30.4㎥) 내 0.02㎛ 크기의 입자의 배경농도가 1 X 150개 /cm³에 도달 될 때 까지 밀폐된 챔버 내 입자공급 후, 공기청정기 작동으로 분진감소율 측정함. 3. 미세입자 제거율은 밀폐된 실험실 환경에서 특정 사양의 공기측정기를 사용한 측정 결과이므로 실 사용환경 및 공기측정기의 사양에 따라서 달라질 수 있음. ※ 적용 모델 : AP-0818A, APD-1015B, AP-1018F, AP-1515D, AP-1516D, APMS-1516E/F, AP-1717A, AP-1818C, AP-2318D, AP-3018B. [본문으로]
댓글

    금주의 인기 포스트

  • RSS구독
  • 이메일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