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확연히 따뜻해진 햇살과 청명한 하늘, 떨어지는 꽃잎을 보고 있으면 봄이 왔음을 실감하게 되죠. 봄은 성큼 도착했지만, 최근까지 기승이었던 꽃샘추위 때문에 아직도 실내 인테리어는 겨울이신 분들이 계실 것 같은데요. 따뜻한 날씨에 맞추어 좀 더 가볍고 톡톡 튀는 감각적인 패브릭 아이템을 사용해 화사한 우리 집 인테리어를 만들어보는 건 어떨까요? 눈길을 끄는 패턴이 들어간 쿠션이나 침구류, 커튼도 좋습니다. 하지만 패브릭 아이템들은 워낙 다양한 소재로 만들어져 기존에 사용하던 제품을 어떻게 관리해야 하나 고민도 되실 텐데요. 코웨이가 준비한 패브릭 제품 케어 꿀팁으로 고민을 해결해드립니다.

 


봄맞이 대변신을 위한 준비 단계

 

기분전환을 위해 겨우내 함께했던 두꺼운 패브릭 제품들과 잠시 이별하고, 새로운 아이템들로 집 안을 꾸미려면 일단 환기로 시작해야겠죠. 따라서 미세먼지의 상태를 체크한 후 창문을 열어 환기를 시키고 청소를 하는 것이 좋습니다.



커튼과 블라인드 관리법


커튼은 원단의 종류에 따라 알맞은 세탁법이 필요한데요. 고급 소재인 실크커튼의 경우 드라이클리닝으로 관리해 주어야 합니다. 피치 못하게 물세탁을 해야 하는 경우엔 손빨래를 해야 하죠. 린넨 커튼의 경우에도 마찬가지로 소재의 특성상 물세탁 시 원단이 수축될 가능성이 높기 때문에 물세탁보다는 드라이클리닝이 필요하답니다. 세탁 후에도 통풍이 잘 되는 그늘에서 말려야 한다는 점도 신경 써야 할 점입니다.


원하는 만큼의 빛이 실내에 들어오도록 조절할 수 있어 활용도가 높은 블라인드는 커튼에 비해 청소와 관리가 쉽습니다. 하지만 잘못 관리하면 제품이 손상될 수 있는데요. 올바르게 관리하려면 우선 사이사이에 낀 먼지를 모두 닦아주는 것이 좋습니다. 헤어드라이어나 청소기로 슬랫에 쌓인 먼지를 털거나 빨아들이는 방법도 좋답니다. 만약 물 청소가 가능한 블라인드의 경우엔 신지 않은 양말에 식초와 따뜻한 물을 섞은 것을 적셔 먼지를 닦아주면 깨끗하게 관리할 수 있습니다.



매일 사용하는 침구류 청소법


우리의 쾌적한 수면 환경을 책임져 주는 침구류는 사실 매일 관리해주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지속적인 관리가 없다면 진드기가 살기 좋은 환경이기 때문이죠. 침구류는 직접적으로 우리 몸과 닿는 면적이 많기 때문에 꾸준한 이물질 제거가 필수인데요. 매일 두드리기만 해도 마찰과 힘에 의해 진드기가 조금은 제거될 수 있으니, 매일 아침 두드리거나 털어주면 좋습니다.


그렇다면 세탁 시 침구류를 망가지지 않게 관리하려면 어떻게 해야 할까요? 마찰에 의해 제품이 손상되는 것을 방지하기 위해 세탁망에 넣거나 뒤집어 세탁하고, 세탁 전 세탁관리라벨을 확인하여 올바른 세탁법을 확해야 합니다. 또한 보관 시에는 통기가 잘 되는 부직포 백에 넣어 보관하거나 습기를 잘 흡수할 수 있는 종이를 활용하는 것도 좋죠. 



두꺼운 겨울 옷 관리법


이제 꽃샘추위도 물러가고 날씨가 포근해져 겨우내 입었던 두꺼운 겨울 옷들도 관리와 보관이 필요할 텐데요. 옷도 각각의 소재에 따라 세심한 관리가 필요합니다. 특히 거위나 오리털이 포함된 제품은 눌릴 경우 성능이 떨어질 수 있으므로 압축하지 않고 보관해야 한답니다.겨울 옷은 그 특성상 물세탁을 하거나 무거워서 간편하게 세탁하기 힘들텐데요. 코웨이 의류청정기의 소재별 스페셜케어 코스로 관리한 후 보관해보세요~! 코웨이 의류청정기는 다양한 스마트 맞춤코스를 제공하여 자칫 헷갈릴 수 있는 소재별 의류 관리를 똑똑하게 해결해 준답니다.


모피와 가죽의 경우엔 리프레시 코스로 돌려주면 옷감 손상 없이 산뜻하게 보관이 가능합니다. 세탁할 경우 쉽게 변형이 될 수 있는 모자나 스카프는 라이트 코스로 가볍게 먼지를 제거할 수 있죠. 뿐만 아니라 충전재 안쪽까지 관리해야 하는 두꺼운 코트와 패딩은 전문가의 손길이 느껴지는 프로 코스를 통해 손상 없이 케어가 가능하답니다. 이렇게 관리한 옷은 복원에 신경을 써야 하는 패딩을 제외하고는 모두 진공 포장하여 다음 겨울을 위해 옷장에 보관하면 겨울 옷 관리도 문제없습니다.



옷을 보관하는 공간 관리엔 코웨이 의류청정기


코웨이 의류청정기로 깨끗하게 케어한 옷들은 먼지 없고 쾌적한 공간에 보관해야겠죠! 깔끔하게 관리한 옷을 옷에서 떨어진 먼지나 냄새가 나는 공간에 보관하게 된다면 무용지물인데요. 깨끗하게 관리한 옷을 긴 시간 보관하는 공간인 만큼 옷방 케어도 매우 중요합니다.


코웨이 의류청정기는 시중에 출시된 의류관리기 중 유일하게 의류청정과 공간청정 기능을 보유한 제품인데요. 코웨이만의 차별화된 4단계 공기청정 필터 시스템으로 먼지를 크기 별로 걸러 제거해줍니다. 먼지와 머리카락 등의 큰 먼지를 제거하는 극세사망 프리필터와 상황별 케어를 위한 맞춤 필터, 냄새 제거를 위한 탈취필터와 가장 작은 먼지까지 제거해주는 초미세먼지 집진필터까지 4단계에 걸쳐 청정한 옷방을 만들어주죠. 또한 공간 제습 시스템으로 결로나 곰팡이로부터 모든 옷을 습기로부터 안전하게 관리해줍니다.



꽃이 만개했던 나무가 여름을 맞아 옷을 갈아입듯 우리 집에도 변화를 주고 싶은 계절입니다. 다양한 소재와 패턴을 가진 패브릭 아이템으로 감각적인 우리 집을 만들어 보세요. 여름 맞이 나를 위한 새 옷을 고를 때도 소재 걱정 없이 다양한 선택지를 고려해 보세요. 소재별로 다양한 의류도 맞춤 코스 관리로 케어해주는 코웨이 의류청정기가 있어 걱정 없어요!








댓글

    금주의 인기 포스트

  • RSS구독
  • 이메일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