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요즘 마트나 펫샵에 가면 고양이 용품도 눈에 띄게 많아졌습니다. 특히 알록달록 총천연색의 깜찍한 장난감들이 가장 먼저 눈에 들어오죠. 하지만 고양이 장난감의 경우, 그 종류가 너무 많다 보니 어떤 장난감이 우리 집 고양이의 선택을 받을지 알 수 없는데요. 오늘은 초보 집사님들을 위해 고양이 장난감 종류를 정리해 알려드리겠습니다. 

 

 

클래식은 영원하다, 초보 집사를 위한 기본 장난감

 

고양이 장난감 #1. 낚싯대


낚싯대는 움직이는 물체에 대한 호기심이 많은 냥이들의 특성에서 착안된 제품입니다. 고양이의 사냥 본능을 자극하는 가장 대표적인 장난감이라 할 수 있죠. 생김새는 실제 낚싯대와 유사해 낚싯줄 끝에 새, 쥐, 곤충, 뱀 등 다양한 사냥감이 달려 있습니다. 똑같이 흔들더라도 사냥감의 무게, 모양, 질감에 따라 움직임이 달라지므로 주기적으로 바꿔 놀아주면 놀이에 대한 고양이의 관심이 높아진다고 합니다. 




고양이 장난감 #2. 레이저 포인터


레이저 포인터는 버튼을 누르면 빨간 점의 레이저 불빛이 나오는 장난감입니다. 레이저를 활용하기 때문에 자리에서 불빛을 멀리까지 쏘아 보낼 수 있는데요. 일상에 지쳐 고양이와 놀아줄 기력이 없는 반려인들에게 추천합니다. 다만 레이저의 점이 실제로는 잡히지 않아 고양이들이 지루해 할 수도 있으니 주의하세요! 레이저 포인트로 놀아준 뒤에는 간식을 주는 방법 등을 통해 보상을 제공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마지막으로 당연한 얘기지만 고양이 눈에 쏘이지 않도록 조심! 또 조심! 



색다른 장난감을 원하는 냥이를 위한 초이스


고양이 장난감 #3. 캣닢 토이


캣닢(Catnip, 개박하)은 일명 ‘고양이 마약’이라 불릴 정도로 고양이들이 좋아하는 식물인데요. 냄새를 맡으면 구르거나 몸을 뒤집는 등 매우 활동적으로 변하게 되며, 기분 또한 좋아진다고 합니다. 그 이유는 바로 잎과 줄기에 있는 네페탈락톤(nepetalactone)이라는 성분 때문이죠. 이 성분의 효력은 마치 마약과도 같아서, 섭취하거나 냄새를 맡았을 때 진정제와 자극제 역할을 한다고 하네요. 최근에는 이런 효과에서 착안하여 캣닢을 안에 넣은 장난감들이 많이 출시되고 있답니다. 




고양이 장난감 #4. 캣 터널


캣 터널은 고양이가 들락거리면서 놀 수 있는 긴 통로 형태의 장난감입니다. 좁고 어두운 곳에 숨어있길 좋아하는 고양이의 습성을 반영했답니다. 숨바꼭질 놀이를 하기에 안성맞춤이다 보니 호기심 많은 고양이들에겐 잇아이템이죠. 폴리에스테르, 골판지, 패브릭 등 소재도 다양해서 냥이의 취향에 맞춰 자유롭게 선택할 수 있으며, 대부분의 캣 터널이 압축 가능하거나 조립/분해 형식이라 사용하지 않을 땐 최소한의 공간만으로도 보관할 수 있다는 점이 매력적이랍니다. 




고양이 장난감 #5. 캣휠


고양이 전용 쳇바퀴라고도 불리는 캣휠도 최근 인기있는 장난감입니다. 장난감을 타다 보면 고양이에게 운동을 유도할 수 있어 큰 매력입니다. 레이저 포인터나 츄르 같은 간식으로 고양이를 꼬시면 캣휠을 타는 고양이들의 모습을 보실 수 있을 텐데요. 지름이 커 캣휠의 크기가 클수록 고양이가 달릴 때 편하니 캣휠 구입 시 집사와 고양이들의 실내 공간 크기를 고려해 구매하시기 바랍니다. 



'프로 우다다러' 고양이를 위한 공기청정기 추천


고양이와 장난감으로 열심히 뛰어놀다 보면, 고양이 털이 날리는 것은 물론, 얌전히 가라앉아 있던 먼지까지 기승을 부리게 되는데요. 미세먼지로 인해 갈수록 환기도 어려운 요즘, 이러한 털, 먼지를 그냥 두면 집사와 고양이 모두의 건강에 해로울 수 밖에 없죠. 실내 공기질 관리에 고민이 많은 집사라면, 고양이의 움직임에 따라 공기를 집중 케어하는 ‘코웨이 액티브액션 공기청정기 IoCare(AP-0818A)’를 추천합니다!




코웨이 액티브액션 공기청정기는 공기가 오염되기 전 한발 앞서 스스로 실내 공기질을 관리하죠. 마지막으로 0.02 ㎛ 미세입자를 99.9 % 제거하는[각주:1] 강력한 4단계 필터 시스템까지 탑재하고 있답니다. 또한, 액티브 스윙 케어로 깨끗한 공기를 상하좌우 구석구석 전달합니다. 최대 상하 45도, 좌우 180도 회전이 가능해 사각지대 없는 깨끗한 실내 공기를 유지할 수 있죠. 또한 우다다 뛰는 고양이들로부터 발생할 먼지도 ‘모션인식 케어’로 감지해 집중 청정 하는 스마트한 제품이랍니다. 고양이들을 모시고 있는 집사라면 코웨이 액티브액션 공기청정기를 구매해보는 것이 어떨까요? 



놀이 시간은 하루 종일 집에서 생활하는 고양이에게 있어 건강한 에너지를 분출할 수 있는 시간입니다. 집에 있는 똑같은 장난감에 실증이 나 반응을 안하는 고양이 때문에 걱정인 집사라면, 좀더 색다른 장난감으로 호기심을 자극해보는 것은 어떨까요? 한바탕 놀이가 끝난 뒤에는 사냥이 끝났다는 신호로 간식을 주면 고양이가 성취감을 느낄 수 있다는 사실도 잊지 마세요!



▶코웨이 액티브액션 공기청정기 IoCare(AP-0818A) 자세히 보기


  1. ※ 한국기계연구원 시험결과 0.02㎛ 미세입자 99.9% 제거 (*밀폐 챔버 내 60분 이상 최대 풍량 가동 시) (2018.04.20 KIMM 리포트 기준) 1. KIMM(한국기계연구원) 시험수행, 공기청정기를 작동할 때 0.02㎛ 크기의 미세입자가 99.9% 제거되는데 어느 정도의 시간이 소요되는지를 측정하기 위하여, 한국공기청정협회 규격 (SPS-KACA 002-132, 실내용 공기청정기의 분진 청정화 능력 시험)의 챔버 및 환경 조건에서 입경 20nm (0.02㎛)의 은 입자를 챔버 내 공급한 후 AP-0818A 제품(권장사용면적 : 25㎡, 필터장착)을 가동하여 시간 경과에 따른 분진감소율을 측정하는 시험(KIMM 내부 기준에 의함)을 진행 함. 2. 온도(℃) 20 ± 1 / 상대습도 (%) 48 ± 1, 시험 챔버 (30.4㎥) 내 0.02㎛ 크기의 입자의 배경농도가 1 X 105개 /cm³에 도달 될 때 까지 밀폐된 챔버 내 입자공급 후, 공기청정기 작동으로 분진감소율 측정함. 3. 미세입자 제거율은 밀폐된 실험실 환경에서 특정 사양의 공기측정기를 사용한 측정 결과이므로 실 사용환경 및 공기측정기의 사양에 따라서 달라질 수 있음. [본문으로]
댓글

    금주의 인기 포스트

  • RSS구독
  • 이메일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