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6월 5일은 환경의 날이라는 사실, 알고 계셨나요? 올해 세계 환경의 날 주제는 바로 ‘대기오염’ 입니다. 점점 심화되는 미세먼지와 대기오염은 지구환경은 물론 우리의 건강까지 나쁜 영향을 미칩니다. 대기오염의 심화를 막기 위해서, 우리가 할 수 있는 일은 없을까요? 오늘은 일상 속에서 대기오염을 줄일 수 있는 꿀팁을 알려드리겠습니다. 

 

 

#1. 대중교통 이용하기

 

여러분은 이동 시 어떤 교통수단을 사용하나요? 승용차 대신 대중교통을 이용하면 환경오염은 물론 이동시간도 줄일 수 있습니다. 지하철이나 버스 등의 대중교통은 여럿이 이용하는 교통편이니만큼 도로 위 승용차 대수를 줄이는데 직접적으로 작용하는데요. 교통량이 감소하면 미세먼지와 이를 생성하는 원인물질의 배출을 줄일 수 있기 때문에 대기오염도를 낮추는데 도움이 됩니다.  도로 위를 다니는 자동차의 대수를 줄일 수 있도록, 가급적 대중교통을 이용해주세요!



#2. 친환경 자동차 이용하기


하지만 자차 이동을 할 수 밖에 없다면? 자동차를 선택할 때 친환경 자동차를 고르는 것은 어떨까요? 친환경 자동차란 수소나 전기를 동력으로 하여 공해를 유발하지 않는 자동차를 말하는데요. 따라서 친환경차를 이용하는 것만으로도 미세먼지 예방 및 대기오염 절감에 기여한답니다. 최근 친환경 자동차는 연비가 점점 좋아지는 추세에 있고, 친환경 자동차 운전자를 위한 정부지원 혜택도 있으니 고려해 보세요.



#3. 급출발, 급제동, 공회전 자제하기


꼭 친환경 자동차를 이용하지 않아도 친환경적으로 운전할 수 있는 방법이 있습니다. 바로 ‘급출발, 급제동, 공회전’을 자제하여 이산화탄소 배출량을 낮추는 ‘에코 드라이브’입니다. 만약 승용차(연비 12km/ℓ 기준)가 하루 10분 동안 공회전을 하면 약 1.6km 거리를 주행할 수 있는 138cc의 연료가 소모되기 때문에, 공회전 시간이 5초 이상이면 시동을 끄는 것이 연료비를 최대한 아낄 수 있는 방법입니다.[각주:1] 평소 운전습관을 바꾸는 것만으로도 에너지를 절약하는 것은 물론 대기오염을 줄이는데 도움이 되니, 꼭 실천하는 것이 좋겠죠?



#4. 친환경 인증, 녹색제품 사용하기


친환경적 제조 과정을 거친 녹색제품을 사용하는 것도 대기오염을 줄이는데 기여할 수 있는 방법입니다. 녹색제품은 에너지, 자원의 투입과 온실가스 및 미세먼지와 같은 오염물질 발생을 최소화한 제품을 의미하는데요. 환경부 산하 한국환경산업기술원에서 마련한 세 가지 기준을 바탕으로 선정하는 ‘환경표지제품’과 재활용 제품의 품질 및 환경친화성을 바탕으로 자원순환산업인증원에서 선정하는 ‘우수재활용제품’으로 나뉩니다.  사무용품, 가구, 전자기기 등 용도별로 다양한 녹색제품이 있으니 알아보고 제품을 고르면 대기오염을 줄이는 나만의 팁이 될 수 있겠죠? 




또한 전자제품을 살 때 꼭 확인해야 하는 것 중 하나로 에너지소비효율등급을 꼽는데요. 에너지효율이 좋은 에너지 절약형 제품을 사용하는 것도 환경을 지킬 수 있는 하나의 방법이죠.  



#5. 실내공기를 깨끗하게! 코웨이 듀얼파워 공기청정기 IoCare


뉴스에서 보도되는 대기오염 이슈와 나날이 심화되는 미세먼지로, 집안 공기질을 걱정하는 분들이 많을 텐데요. 쾌적한 실내 공기청정과 대기오염까지 생각하는 친환경 소비자를 위해 준비했습니다. 바로 코웨이 듀얼파워 공기청정기 IoCare 인데요. 코웨이 듀얼파워 공기청정기는 강력한 청정능력을 갖추고 있음에도 에너지소비효율 1등급 제품이랍니다. 에너지소비효율 1등급으로 온실가스 배출량을 줄여 친환경적이죠. 


또한 0.02㎛의 미세입자를 99.9% 제거하는[각주:2] 코웨이만의 차별화된 4단계 필터시스템을 갖추고 있는데요. 극세사망 프리필터, 맞춤형필터, 탈취필터, 그리고 초미세먼지 집진필터로 연결되는 필터시스템으로 초미세먼지는 물론 냄새까지 제거해 실내 공기를 완벽히 케어해줍니다. 황사가 심할 때, 새집으로 이사 갔을 때, 냄새가 많을 때 등 지금 상황에 딱 맞는 맞춤형 필터로 더 꼼꼼한 케어를 할 수도 있죠. 양면으로 공기를 흡입하는 듀얼필터 시스템은 실내 공기질 관리를 두 배로 강력하게 해준답니다. 



2019 세계 환경의 날 포럼에서는 지속가능한 에너지와 친환경 기술 개발을 위한 방안을 모색하여 전세계 도시와 지역의 대기질 향상을 촉구할 예정이라고 하는데요. 대기오염이 해결되는데 작은 도움이 될 수 있도록, 대기오염 절감을 위한 나만의 방법으로 일상에서 함께 실천해보는 것은 어떨까요?


▶코웨이 듀얼파워 공기청정기 IoCare(AP-1515D) 제품 정보




  1. 환경부 > 알림/홍보 > 뉴스·공지 > 우리 가족을 위해 '자동차 공회전' 이젠 그만(2017.09.21) [본문으로]
  2. ※ 한국기계연구원 시험결과 0.02㎛ 미세입자 99.9% 제거 (*밀폐 챔버 내60분 이상 최대 풍량 가동 시) (2018.05.18 KIMM 리포트 기준) 1. KIMM(한국기계연구원) 시험수행, 공기청정기를 작동할 때0.02㎛ 크기의 미세입자가 99.9% 제거되는데 어느 정도의 시간이 소요되는지를 측정하기 위하여, 한국공기청정협회 규격 (SPS-KACA 002-132, 실내용 공기청정기의 분진 청정화 능력 시험)의챔버 및 환경 조건에서 입경 20nm (0.02㎛)의은 입자를 챔버 내 공급한 후 AP-1515D 제품(권장사용면적 : 50㎡, 필터장착)을가동하여 시간 경과에 따른 분진감소율을 측정하는 시험(KIMM 내부 기준에 의함)을 진행 함. 2. 온도(℃) 20± 1 / 상대습도 (%) 48 ± 1, 시험 챔버(30.4㎥) 내 0.02㎛ 크기의 입자의 배경농도가 1 X 105개/cm³에 도달 될 때 까지 밀폐된 챔버 내 입자공급 후, 공기청정기작동으로 분진감소율 측정함. 3. 미세입자 제거율은 밀폐된 실험실 환경에서 특정 사양의 공기측정기를 사용한 측정 결과이므로 실 사용환경 및 공기측정기의사양에 따라서 달라질 수 있음. [본문으로]
댓글

    금주의 인기 포스트

  • RSS구독
  • 이메일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