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장마가 지속될수록 습도도 높아지고 있습니다. 이제 날씨예보에서 미세먼지 수치만큼이나 불쾌지수도 꼭 체크해보는 때가 왔습니다! 습한 날씨는 불쾌지수에도 영향을 주기도 하죠. 여름철 우리 가족 건강을 지키기 위해서는 실내 적정습도를 유지해야 할텐데요. 지금부터 쾌적한 우리 집 공기를 위한 간단한 실내 제습법을 알려드릴게요!



실내 습기를 잡아주는 간편한 방법!


#1 신문지 

신문지는 창틀 청소, 과일과 야채 보관에도 사용되는 등 쓸모가 많은 생활 속 필수템입니다. 신발과 옷의 습기를 제거하는 데도 유용한데요. 서랍장 속 쌓아놓은 옷 사이사이에 깔아놓거나, 옷걸이 사이사이에 한 장씩 걸어두면 됩니다. 신발 속에도 신문지를 구겨 넣어두면 신발은 물론 신발장의 습기까지 제거됩니다. 시간이 지나 눅눅해진 신문지는 곰팡이가 피기 전 미리 교체해주는 것도 잊지 마세요!




#2 커피 원두 찌꺼기 

요즘 카페에서는 커피 원두 찌꺼기를 무료로 가져갈 수 있게 나눠주기도 합니다. 그만큼 재활용할 곳이 다양한데요. 집에 가져와 건조시키면 훌륭한 제습제이자 탈취제 역할을 합니다. 완전히 건조된 커피 찌꺼기를 구석구석 놓아두면 실내 습기뿐 아니라 꿉꿉한 냄새까지 제거할 수 있답니다. 




#3 향초 

인기 있는 인테리어 소품인 향초는 실내 공기 속 습기를 없애주기도 합니다. 기분 좋은 향으로 퀴퀴한 냄새까지 잡아줘 1석 2조인데요. 은은한 라벤더향은 여름철 심신안정에 좋고, 상큼한 레몬향은 음식 냄새를 잡아준답니다. 



우리 집 쾌적한 공기를 책임지는 제습공기청정기


가만히 있어도 자동으로 뽀송뽀송하게 최적의 습도를 맞춰준다면 얼마나 좋을까요? 매일 달라지는 습도를 알아서 빠르게 조절해주는 코웨이 제습공기청정기 APD-0514B를 추천합니다! 코웨이 제습공기청정기 APD-0514B는 하루 8L[각주:1]의 풍부한 제습용량으로 강력하게 제습하고 실내습도까지 알아서 최적의 습도로 케어해줍니다. 실내 환경에 따라 스스로 습도를 조절해 40~60%까지 쾌적한 실내습도를 유지[각주:2]시켜 줍니다.




제습은 물론 코웨이만의 4단계 필터 시스템으로 공기청정까지 할 수 있어 일 년 내내 집 안 공기를 깨끗하게 관리할 수 있습니다. 더불어 센서오염감지 센서로 실내 오염도를 실시간으로 체크하고, 자동꺼짐 예약 기능타이머 기능으로 지정된 시간에 자동으로 전원이 꺼지는 똑똑한 기능을 갖추고 있답니다. 



불쾌지수가 높아지는 요즘 밖에 나가기엔 너무 덥고, 실내에서 쉬고 싶으실 때가 많으실 텐데요. 무더운 여름철 집에서 코웨이 제습공기청정기 APD-0514B와 함께 쾌적한 휴식을 즐겨보세요!



▶ 코웨이 제습공기청정기(APD-0514B) 제품 자세히 보기



  1. ※ 제습 : 8L/Day APD-0514B 제품(필터장착), 한국공기청정협회규격 KACA-HD-2013, 실내용 제습기의 시험방법 및 기준에 따라 코웨이 자사 연구소에서 실시한 시험결과. 시험조건은 건구온도(℃) 27±1 / 습구온도(℃) 21.2±0.5, 30분 이상의 제습기의 소비전력이 정상상태(5% 미만의 편차)에 도달 후 3시간 이상 가동(일기준으로 환산)하여 제습능력을 측정. [본문으로]
  2. 제습 표기치는 자사 시험 결과의 오차범위 내 하향 표기 (소수점 절사)한 것이며 밀폐된 실험환경에서의 측정값을 근거로 산출되므로 사용환경에서는 달라질 수 있음. 자동 습도 조절은 자동모드에서만 작동됩니다. [본문으로]
댓글

    금주의 인기 포스트

  • RSS구독
  • 이메일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