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비 내리는 소리와 함께 창 밖으로 흘러내리는 빗방울을 보고 있을 때면 자연스레 떠오르는 음식이 있죠. 바로 노릇노릇한 전과 뜨끈한 국물 한 그릇인데요. 잘 부쳐진 전과 따뜻한 국물요리는 비 오는 날 한껏 움츠러든 우리의 몸과 마음을 부드럽게 녹여줍니다. 다가올 장마철, 빗소리와 잘 어울리는 음식 레시피를 알려드릴게요.

 

 

빗 소리와 함께 지글지글 부쳐먹는 빈대떡


비 오는 날 생각나는 음식 중 하나인 전. 전을 부칠 때 나는 소리가 마치 빗소리와 닮았다고 해서 많이들 찾는 음식인데요. 그 중 여러 가지 재료를 아낌없이 넣어 두툼하게 부쳐먹는 빈대떡 레시피를 소개해 드릴게요. 막걸리와의 조합은 두말할 것도 없겠죠?


재료

깐녹두 90g, 물 110g, 배추김치 50g, 불린 고사리 20g, 다진 돼지고기 30g, 숙주 50g, 식용유 2큰술, 간장 1/2작은술, 다진 파 1작은술, 다진 마늘 1/2작은술, 참기름 1/2작은술, 소금 약간, 후추 약간

(양념장) 간장 1큰술, 식초 1큰술, 물 1큰술


만드는 법

1. 깐녹두는 물에 충분히 불린 후 물과 함께 믹서에 갈고 소금을 넣고 간하여 녹두반죽을 만들어 주세요

2. 냄비에 물을 붓고, 끓으면 센불에 숙주를 넣고 2분 정도 데친 후 잘게 잘라 간장, 다진 파, 다진 마늘, 후추 조금, 소금 조금, 참기름을 넣고 양념해 주세요.

3. 배추김치는 속을 털고 꼭 짜서 잘게 자르고 고사리와 다진 돼지고기, 숙주를 한데 섞어 빈대떡 소를 만들어 주세요.

4. 팬을 달구어 식용유를 두르고, 갈아 놓은 녹두를 놓고 둥글게 만든 후 안에 빈대떡 소를 얹어 주세요.

5. 그 위에 녹두반죽을 붓고 중불에서 앞 뒷면을 노릇하게 구워준 후 양념장과 함께 내면 완성!



뜨끈한 국물 한 숟가락! 쫀득한 감자수제비

출처: 향기, https://valueyey.blog.me/221523320228


전 뿐만 아니라 비 오는 날 생각나는 음식 중 하나는 단연 뜨끈한 국물 요리! 그 중에서도 쫀득하게 씹히는 맛이 좋은 수제비는 고픈 배를 든든하게 채워주기도 좋죠. 감자를 넣어 반죽하면 더욱 쫄깃한 수제비를 만들 수 있답니다. 감자수제비 만드는 법, 함께 알아볼까요?


재료

멸치 육수 1.5L, 애호박 60g, 감자 60g, 대파 30g, 국간장 1.5큰술, 후춧가루 약간

(반죽) 감자 100g, 밀가루(중력분) 1컵, 물 1.25컵, 소금 1작은술


만드는 법

1. 감자를 강판에 갈고 밀가루와 소금을 넣어 잘 섞은 후 물을 조금씩 부어 가면서 반죽을 만들어 주세요. 반죽은 비닐봉지에 넣고 30분간 냉장고에 둡니다.

2. 감자는 한 입 크기로, 애호박은 반달 모양으로 얇게, 대파는 어슷썰기 하세요.

3. 큰 냄비에 육수를 끓이다가 애호박과 감자를 넣고 거의 다 익을 때쯤 반죽을 한 입 크기로 뜯어 넣으세요.

4. 반죽이 위로 떠오르면 국간장과 소금, 후추로 간을 한 뒤 대파를 얹으면 완성!



가족끼리 모여 앉아 먹는 부대찌개


전과 수제비도 좋지만 비 오는 날엔 가족이 다같이 둘러 앉아 하루를 공유하며 먹을 수 있는 찌개류도 잘 어울리는데요. 취향 따라 다양한 종류의 소시지와 햄을 넣어 팔팔 끓여먹는 부대찌개는 맵지 않아 아이들도 먹기 좋죠. 의외로 간단한 홈메이드 부대찌개 레시피를 소개해 드립니다.


재료

(4인분 기준) 돼지고기(삼겹살) 150g, 소시지 200g, 햄 200g, 베이크드 빈 반컵, 두부 150g, 실파 60g, 양파 1개, 당근 60g, 팽이버섯 60g, 라면사리 1개

(육수) 물(사골 국물 또는 멸치 국물) 1.5L, 소금 약간

(양념장) 고춧가루 2큰술, 국간장 1큰술, 고추장 1큰술, 청주 1큰술, 설탕 1큰술, 다진 마늘 1큰술, 다진 생강 1작은술, 후춧가루 약간, 물 1컵


만드는 법

1. 고춧가루에 나머지 재료를 섞어서 양념장을 만들어 주세요.

2. 돼지고기와 소시지, 햄을 적당한 크기로 잘라 주세요.

3. 양파와 실파, 당근도 적당한 크기로 자른 후 팽이버섯은 밑동을 잘라 준비해 주세요.

4. 전골냄비에 준비된 돼지고기와 소시지, 햄, 채소를 골고루 담고 베이크드 빈을 올린 다음 양념장을 얹어 주세요.

5. 소금으로 간한 국물을 붓고 센 불에서 끓여 팔팔 끓어오르면 기호에 따라 라면사리를 넣어 드세요.



쾌적한 주방을 위한 제가습공기청정기


비 오는 날 가족들과 모여 맛있는 음식을 먹다 보면 기분은 좋아지지만, 음식 조리에 따른 실내 공기질 관리에 더 세심한 관심이 필요합니다. 비 때문에 환기가 어려울 경우 공기청정기 활용이 더욱 필요할텐데요. 코웨이 공기청정기를 사용한다면 조리 중에 발생하는 미세먼지로 인한 실내 공기질 걱정은 이제 없답니다. 극세사망 프리필터, 맞춤형 필터, 탈취 필터, 초미세먼지 집진필터로 이어지는 코웨이만의 4단계 필터시스템으로 조리 중, 조리 후에 발생하는 오염원에 대한 제거와 냄새까지 잡아주며 공기를 청정[각주:1]하게 해주기 때문이죠.


그 중 코웨이 제가습공기청정기 APT-1014E는 실내제습과 가습, 공기청정이 모두 가능한 일석삼조의 제품인데요. 하루 최대 9리터의 풍부한 제습용량[각주:2]과 더불어 빠르게 적정습도를 유지해주어 언제나 쾌적한 실내를 만들어 줍니다. 또한 한 제품에 제습, 가습, 공기청정의 기능이 모두 있어 사계절 사용하기에 좋답니다.  이동식 바퀴 장착으로 필요에 따라 부엌이나 거실, 방안에 두기에도 좋은 제품입니다. 



자주 내리는 비에 괜히 온몸이 축 쳐지는 기분이 들어도 저녁으로 먹을 맛있는 음식을 생각하며 에너지를 충전해 보세요. 비 내리는 날 특유의 꿉꿉한 냄새가 아닌, 코웨이 제가습공기청정기로 쾌적한 실내 공기를 만끽하며 먹는 따뜻한 음식은 이 시기에만 즐길 수 있는 별미니까요.



▶ 코웨이 제가습공기청정기 (APT-1014E) 제품 자세히 보기




  1. ※ CA 인증기준 시험결과 유해가스 제거 (*챔버 내 30분 가동 시) (2017.06.30 CA 인증서 기준) 한국공기청정협회 CA인증 기준, APT-1014E 제품 (권장사용면적 : 33㎡, 필터장착), 한국공기청정협회 규격 (SPS-KACA 002-132:2018, 실내용 공기청정기의 유해가스제거시험)에 따르며 시험물질은 암모니아, 초산, 아세트알데히드, 톨루엔, 포름알데히드임. 2. 온도(℃) 23 ±5 / 상대습도 (%) 55 ± 15, 탈취시험용 챔버 (8.0㎥) 사용하며, 시험용 가스의 초기농도는 10ppm, 농도의 허용오차는 ±10%로 함. 3. 유해가스 제거율은 공기청정협회가 지정한 시험기관이 동 협회의 시험기준에 따라 밀폐된 실험공간에서 특정 사양의 공기측정기를 사용하여 측정한 결과이므로, 실 사용환경 및 공기측정기의 사양에 따라서 달라질 수 있음. [본문으로]
  2. ※ 제습: 9L/Day APT-1014E 제품(필터장착), 한국공기청정협회 구격 KACA-HD-2013, 실내용 제습기의 시험방법 및 기준에 따라 코웨이 자사 연구소에서 실시한 시험결과, 시험조건은 건구온도(℃) 27 ±1/습구온도 (℃) 21.2 ±0.5, 30분 이상의 제습기의 소비전력이 정상상태 (5% 미만의 편차)에 도달 후 3시간 이상 가동(일 기준으로 환산)하여 제습능력을 측정. 2. 제습표기치는 자사시험 결과의 오차범위 내 하향 표기(소수점 절사) 한 것이며 밀폐된 실험환경에서의 측정값을 근거로 산출되므로 사용환경에서는 달라질 수 있음. [본문으로]
댓글

    금주의 인기 포스트

  • RSS구독
  • 이메일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