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초미세먼지를 두 번 거르는 초미세 더블 집진필터를 탑재한 코웨이 ‘벽걸이 겸용 공기청정기’가 출시되었습니다. 이번 신제품은 ‘2019 대한민국 혁신대상’에서 신기술혁신상을 수상하기도 했습니다. 업그레이드된 초미세 더블 집진필터를 장착한 코웨이 벽걸이 겸용 공기청정기 (AP-1519B)를 함께 살펴보겠습니다. 


초미세 더블 집진필터로 더 강력하게!


공기청정기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역시 필터입니다. 신제품 벽걸이 겸용 공기청정기(AP-1519B)는 코웨이의 차별화된 5단계 필터 시스템으로 더욱 강력해진 필터 시스템을 갖췄습니다. 초미세먼지 집진필터가 결합된 초미세 더블 집진필터로 5단계 필터시스템을 구현한 것인데요. 초미세 더블 집진 필터는 곡선형 집진필터를 결합한 것으로, 필터 내 공기 저항은 줄이면서, 공기 접촉 면적은 기존 자사 제품 대비 25% 향상[각주:1]했다고 하네요. 덕분에 한번에 더 많은 공기를 정화시킬 수 있겠죠. 기존에는 초미세 집진필터 1개로 1년간 사용했다면, 이 제품은 두개의 집진필터가 결합된 형태로 1년을 사용할 수 있는데요. 필터의 수명관리가 더 좋아졌다고 할 수 있습니다. 


또 5단계 필터 중 맞춤형 필터는 계절, 환경, 공간에 따른 다양한 공기질에 맞춰 필터를 선택할 수 있는 것이 특징입니다. 미세먼지가 심할 때나 새집으로 이사했을 때, 냄새에 특히 신경 쓰고 싶을 때 상황에 따라 하트서비스를 통해 교체할 수 있답니다. 


실시간 초미세먼지 농도 수치화로 더 스마트하게!


신제품 벽걸이 겸용 공기청정기(AP-1519B)의 또 다른 특징은 실시간으로 초미세먼지 수치를 확인할 수 있다는 건데요. 인증 받은 PM 2.5 센서가 초미세먼지 농도를 실시간으로 파악하여 수치화 된 상태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각주:2] 또한 PM 2.5 농도별 단계에 따라 좋음, 보통, 나쁨, 매우 나쁨 등 4단계로 나뉘어 각각 네 가지 색상으로 보여주니 훨씬 쉽게 실내 공기 질을 알 수 있죠!



공간에 따라 듀얼타입 설치로 더 자유롭게!  


이름처럼 벽걸이 겸용 공기청정기(AP-1519B)는 벽걸이는 물론 스탠드형으로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공간과 환경에 맞춰 자유롭게 설치할 수 있기 때문에 가정은 물론 카페, 사무실, 어린이집 등 모든 공간에서 설치할 수 있죠! 부족한 공간을 넓게 활용하고 싶다면 벽걸이형으로, 손에 닿기 편하게 관리하고 싶다면 스탠드형으로 자유롭게 사용해보세요! 또 설치 유형과는 무관하게 전용 리모콘으로 편리하게 조작이 가능하니 훨씬 더 편리하겠죠? 


계절, 환경, 공간의 변화에 구애 받지 않고 초미세먼지를 깨끗하게 걸러주는 공기청정기를 찾고 계신가요? 업그레이드 된 필터 시스템과 듀얼타입 설치 기능을 갖춘 신제품 벽걸이 겸용 공기청정기로 새로운 공기청정을 경험하세요!





  1. 코웨이 AP-1516D 초미세먼지 집진필터 여재면적 비교 근거 [본문으로]
  2. ※ PM2.5 센서 인증: 국내 한국공기청정협회 광학미세먼지센서 인증기준(KACA 0027-7269:2018)이며, 성능시험용 챔버는 29.5±1 ㎥ 조건에서 PM2.5 8~100㎍/㎥ 농도의 KCL입자를 분무시켜 기준계측기와 비교 검증 후 인증함(2019.05.23 인증서 기준) [본문으로]
댓글

    금주의 인기 포스트

  • RSS구독
  • 이메일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