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여러분들의 여름 밤은 안녕하신가요? 장마가 끝물에 들면서 한여름이 본격적으로 시작됐습니다. 무더위 속에 열대야 현상도 시작됐죠! 열대야는 사람이나 건물이 밀집되어 있는 도시에서 더욱 기승을 부린다고 하는데요. 무더위에 잠을 뒤척이는 분들을 위해 오늘은 열대야 속에서도 쾌적한 잠을 잘 수 있는 꿀팁을 알려드릴게요! 



열대야를 이겨내는 꿀팁들


#꿀팁 1. 규칙적인 생활하기 

열대야를 이겨내는 첫번째 꿀팁은 바로 규칙적인 생활을 유지하는 것입니다. 여름은 낮이 길어지고 기온이 높아짐에 따라 늘어지기 쉬운데요. 이럴 때일수록 자고 일어나는 시각을 일정하게 맞춰 규칙적인 수면 패턴을 유지하는 것이 좋답니다. 일정한 수면 시간을 유지하면 불면증에 도움을 줄 수 있기 때문이죠. 


#꿀팁 2. 전자기기 사용은 피하기

TV나 스마트폰 등 자기 전 자주 사용하는 전자기기 역시 충분한 수면을 위해서는 잠자리 직전 멀리하는 것이 좋습니다. 잠이 오지 않는다고 해서 스마트폰을 하는 것보다는 가벼운 독서를 추천드릴게요! 




#꿀팁 3. 적당한 운동과 미온수로 샤워하기 

자기 전 적당한 운동은 숙면을 하는데 좋은 영향을 줍니다. 하지만 무리한 운동은 몸에 자극을 줄 수 있으니 자제하는 것이 좋죠! 잠들기 3시간 전 가벼운 산책이나 스트레칭을 하는 것은 숙면에 도움이 되며, 미지근한 물로 샤워와 반신욕 혹은 목욕을 해주면 좋답니다. 


#꿀팁 4. 적정 온도 유지하기

잠에 들고 나면 깨어있을 때보다 체온이 떨어집니다. 만약 주변 온도가 덥다면 우리 몸이 체온을 유지하기 위해 활동을 해 숙면에 방해가 될텐데요. 열대야에서도 꿀잠을 자기 위해서는 선선한 22~24도를 유지하는 것이 좋답니다. 에어컨으로 온도를 유지해도 좋고, 창문을 연 상태에서 선풍기를 작동해도 숙면을 취하는 데 도움이 된답니다. 




#꿀팁 5. 심신을 달래는 음료 마시기

따뜻한 차 한잔은 이미 숙면에 도움을 주는 것으로 유명합니다. 솔잎차, 대추차, 국화차 등은 열대야가 심해지는 여름이라도 잠들기 전 몸을 따뜻하게 도와주죠. 진정효과가 있는 차나 따뜻한 우유를 마시면 몸과 마음이 편안해져 열대야 숙면을 도와줄 거에요! 



열대야 꿀잠을 도와주는 제습공기청정기 


열대야 숙면을 위해 실내 온도 역시 중요하지만 습도 역시 관리가 필요합니다. 꿉꿉한 실내 공기도 열대야 숙면을 방해하는 요소일 텐데요. 이때 필요한 것이 바로 제습공기청정기! 코웨이 제습공기청정기 APD-1015B의 경우 열대야 현상에 잠이 안 올 때를 위해 밤새 쾌적하고 조용하게 숙면할 수 있는 절전모드를 갖추고 있습니다. 또한, 3단에 걸쳐 인버터 방식으로 초미세먼지와 냄새까지 제거해주며, 습도까지 청정제습해주는 제품입니다. 


제습공기청정기를 열대야 내내 틀어놨을 때 전기료도 걱정이실 텐데요. 코웨이 제습공기청정기 APD-1015B는 에너지효율 1등급으로 최대 70%의 에너지사용량 절감을 눈으로 확인할 수 있답니다. 더위를 물리치는 전자제품을 많이 켜놓는 열대야에 우리 집 에너지를 아껴주는 스마트한 제품이죠. 에너지 세이빙 가시화 기술을 통해 절전모드부터 파워모드까지 에너지 사용현황을 직접 확인할 수 있답니다. 



날씨가 점점 더워지지만 피할 수 없는 열대야. 이럴 때 일수록 숙면을 취하며 건강을 챙겨야 할텐데요. 무더운 열대야로 인해 잠을 이루지 못한다면, 오늘 소개해드린 숙면 취하는 꿀팁들을 참고해보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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