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최근 혼수가전으로 많이 선택 받고 있는 전기레인지. 안전하고, 간편하며, 세련된 디자인 때문에 신혼집 입주를 앞둔 신혼부부가 선호하는 가전 중 하나입니다. 하지만 전기레인지에도 하이라이트와 인덕션, 두 가지 종류가 있다는 것 알고 계신가요? 각각 제품의 특징이 달라, 어떤 제품이 우리 신혼집에 어울리는지 궁금하신 분들을 위해 비교해드릴게요.



뚝배기 요리를 좋아한다면? 하이라이트


우리가 흔히 알고 있는 전기레인지 제품이 바로 하이라이트입니다. 기계 내부 안에 있는 열선이 외부 상판을 직접 가열하는 방식으로 활용합니다. 


#하이라이트의 장점

하이라이트의 장점은 어떤 용기든 사용 가능하다는 점인데요. 현재 사용하는 냄비와 후라이팬 등을 굳이 바꿀 필요 없이 계속 하이라이트에서 활용할 수 있죠. 특히 계란찜이나 찌개류에 좋은 뚝배기를 그대로 활용할 수 있다는 점에서 하이라이트를 선호하곤 하는데요. 또한, 불을 꺼도 잔열이 남아 있어 요리를 지속할 수 있다는 것이 장점입니다. 


#하이라이트의 단점

다만, 조리 전 약간의 예열 시간이 필요하다는 것이 하이라이트의 단점입니다. 


이미 집에 쓰던 부엌 도구들이 많고, 뚝배기 요리를 좋아하는 집이라면 하이라이트 제품을 사용하는 것을 추천드릴게요!



바쁜 맞벌이 부부라면? 인덕션


인덕션은 자체 열을 내는 것이 아닌, 기기 내 발생한 자기장을 활용해 용기와 내용물을 데우는 원리로 활용합니다. 


#인덕션의 장점

인덕션의 장점은 가열 속도가 빠르고, 열손실이 적다는 점! 인덕션의 원리는 용기가 뜨거워지는 것이므로 상판의 나머지 부분은 뜨거워지지 않다는 것인데요. 용기를 상판에서 떼어내는 순간 가열이 중지되어 안전성이 상대적으로 높죠. 가열 속도가 하이라이트에 비해 빠르다는 것도 장점입니다. 


#인덕션의 단점

다만, 인덕션의 단점으로는 전용 용기로 조리를 해야 된다는 점입니다. 


어린 아이를 키우고, 조리시간을 단축시키고 싶은 신혼부부라면 인덕션을 추천합니다! 



인덕션과 하이라이트 둘 다 사용하고 싶은 신혼부부라면?


우리 집에 하이라이트도, 인덕션도 활용하고 싶다면? 두 제품의 장점과 단점으로 비교해봤는데요. 어느 한 장점도 놓치지 않고 모두 활용할 수 있는 하이브리드 제품을 사용해보세요!




코웨이 하이브리드 전기레인지 CHR-03은 인덕션과 하이라이트 모두 동시에 사용할 수 있답니다. 와이드존 인덕션 화구와 듀얼 하이라이트 화구로 활용도가 높죠. 


다양한 요리를 동시에 할 때는 와이드존 인덕션 화구를 2구로 분리해서 자유롭게 사용하고, 넓은 용기에 요리를 할 때는 1구로 확장해서 이용할 수 있어 더욱 편리한데요. 듀얼 하이라이트 화구는 용기 크기에 맞춰 확장이 가능해 다양한 재질과 크기의 용기를 활용할 수 있답니다. 


또한, 코웨이에서 전기레인지를 렌탈하면 30개월마다 상판 교체 서비스를 무상으로 제공받을 수 있습니다. 상판이 오염됐다고 하더라도 무료로 상판을 교체받을 수 있으니 더욱 실용적이죠! 



갓 결혼한 신혼부부라면 함께 요리하는 것도 하나의 즐거움일텐데요.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는 코웨이 하이브리드 전기레인지 CHR-03으로 신혼생활을 즐겨보세요! 




댓글

    금주의 인기 포스트

  • RSS구독
  • 이메일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