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최근 미세먼지가 기승을 부리면서 반려인들의 고민이 커졌습니다. 바로 산책 때문인데요. 미세먼지가 반려견에게 미치는 영향은 사람보다 크다고 합니다. 바닥에 가라앉은 미세먼지가 호흡기를 통해 반려견의 몸 안으로 들어가기 쉽기 때문이죠. 미세먼지가 심한 날에는 반려견 산책을 자제하는 것이 좋은데요. 건강을 위협하는 미세먼지로부터 안전한 실내에서 이러한 산책을 대신할 수 있는 방법, 어떤 것들이 있을까요?



반려견과 함께하는 실내놀이


#1. 숨겨져 있는 간식을 찾아라! ‘노즈워크’

산책 대신 실내에서 할 수 있는 가장 기본적인 놀이는 바로 ‘노즈워크’! 후각이 뛰어난 강아지들이 코를 사용해서 숨겨진 간식을 찾아 먹는 놀이인데요. 물고 뜯는 본능적인 행위를 하도록 유도해 스트레스를 풀어주죠. 노즈워크 10분이 산책 1시간과 맞먹을 정도로 반려견들의 에너지 소비를 유도한답니다




준비물은 평소 반려견이 좋아하는 간식이나, 노즈워크용 장난감이 있으면 좋답니다. 사료를 잘 먹는 강아지라면 사료를 활용하는 것도 좋아요. 코를 사용해 집안 곳곳을 집중하며 사료를 찾아내 먹는 과정에서, 분리불안이 있거나 소리에 예민한 아이들도 잠시나마 신경 쓰지 않고 돌아다닐 수 있어 일석이조라고 하네요.


#2. 반려인과의 교감 UP, ‘터그놀이’

강아지는 호기심의 대상을 발견하면 입으로 물어보는 본능이 있는데요. 이 욕구를 채워주고 스트레스를 덜어주는 놀이가 ‘터그놀이’입니다. 반려견이 물고 있는 장난감을 좌우로 당겨주며 놀아주는 것으로, 격렬하게 놀 수 있어 실내놀이로 딱이죠! 




딱딱한 장난감이나 거친 천은 반려견 입에 상처를 낼 수 있기에 터그놀이는 주로 부드러운 천이나 인형을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판매되고 있는 전용 장난감을 사용하는 것도 좋죠. 강아지들이 터그놀이를 좋아하는 이유는 무엇보다도 반려인과 함께 교감할 수 있는 놀이이기 때문이라고 하니, 미세먼지로 함께 산책 나서지 못하는 반려견의 아쉬움을 달래주기 더욱 좋겠죠? 


#3. 클래식은 영원하다! ‘공놀이’

공을 던져주고 물어오게 하는 이 놀이는 많은 강아지들이 오래 전부터 좋아하는 놀이 중 하나입니다. 가장 흔하게 할 수 있는 이 놀이는 던진 공을 잡으려 움직이니 저절로 운동도 되고 스트레스도 해소할 수 있죠. 놀이용 공 역시 시중에서 쉽고 싸게 구할 수 있는 것도 장점이랍니다.




다만, 같이 놀아주는 반려인은 반려견이 공놀이에 대한 흥미를 잃지 않도록 주의해야 하는데요. 강아지가 공을 물어왔을 때 꾸준히 칭찬을 해주거나 간식을 주는 것이 좋답니다. 



우리 집 반려견을 위한 공기청정기는?


미세먼지가 심한 날 외출, 산책 대신 실내놀이를 즐기다 보면 집 안 공기질도 신경이 쓰이기 마련입니다. 미세먼지로 환기도 어려운 요즘, 외부에서 유입되는 미세먼지는 물론 실내에서 발생하는 다양한 먼지까지 걱정되니 공기청정기는 필수인데요. 반려견이 실내에서만 생활하다 보면, 목욕 빈도가 줄어들고 실내 배변이 늘어나 강아지 특유의 냄새가 심해질 수 있어 공기청정기의 탈취 성능도 중요하죠. 

 


코웨이는 반려견과 함께하는 우리 집 공기질 고민을 위해 각 상황에 맞춰 필터를 선택할 수 있는 ‘에어매칭필터’를 제공합니다. 계절, 날씨, 상황에 따라 변하는 실내 공기질에 따라 새 필터로 교체해 맞춤 케어할 수 있죠.




‘에어매칭필터’에는 총 4가지 종류가 있는데요. 미세먼지, 냄새, 새집증후군, 매연 등 저마다 다른 상황에 맞춰 선택하고 교체할 수 있습니다. 그 중 반려동물의 꿉꿉한 냄새, 뛰노는 아이들의 땀 냄새는 물론 화장실, 싱크대의 냄새까지 케어해주는 ‘이중탈취필터’는 실내에서 반려동물과 함께 생활하는 가족들에게 꼭 필요한 기능을 담고 있죠.



갑작스런 미세먼지와 한파로 반려견들과 선뜻 산책에 나서기 어려운 요즘, 산책을 대신할 다양한 실내 놀이와 더불어 집 안 공기질, 냄새까지 똑똑하게 관리하는 코웨이 공기청정기와 함께 건강하고 즐거운 겨울나기를 준비해보세요! 

댓글

    금주의 인기 포스트

  • RSS구독
  • 이메일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