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추운 겨울이면 자주 꺼내 입게 되는 패딩과 니트. 세심한 소재로 만들어져 있기 때문에, 자칫 잘못 관리했다간 아예 입지 못하게 되는 경우가 생기기 마련인데요. 아끼는 겨울 옷을 오래오래 입으려면 어떻게 세탁하고, 관리해야 할까요? 오늘은 알고 있으면 유용한 겨울철 의류관리 팁을 소개해드리겠습니다.


겨울에 꼭 알아야 할 의류관리 팁


#까다로운 소재로 주의가 필요한 니트 관리법
따뜻하고 포근한 소재로 겨울철 자주 입는 니트. 울이나 앙고라, 캐시미어 등 세심한 소재로 잘못 세탁하면 옷이 줄어들거나 보풀이 일어날 수 있어 관리에 주의해야 하는데요. 니트를 세탁할 때에는 미온수에 울샴푸나 중성세제를 풀어 10분 정도 담가두었다가 빨래를 하는 것이 좋습니다. 손세탁이 어려워 세탁기를 이용해야만 한다면, 꼭 ‘울 코스’를 이용해주세요! 팔꿈치나 소매 부분에 자주 일어나는 생활 보풀은 눈썹칼이나 보풀제거기를 이용해 관리해주면 좋습니다.




#영하의 날씨로부터 지켜줄 패딩 관리법 
겨울에 가장 입는 외투를 꼽는다면 단연컨대 패딩일 텐데요. 가격대가 높은 의류이니만큼 무조건 드라이클리닝을 맡겨야 한다고 생각하기 쉽지만 충전재의 유분기가 제거돼 보온성이 떨어질 우려가 있습니다. 따라서 먼저 오염 부위를 애벌빨래 한 뒤, 미지근한 물에 중성세제를 풀어 주물러주거나 세탁기 울코스를 이용해 세탁해주는 것이 좋은데요. 그늘에 잘 말린 패딩은 빈 페트병이나 수건을 돌돌 말아둔 옷걸이로 두드려주면 충전재 공기층이 살아납니다.


빨래가 잘 마르지 않는 겨울, 실내 건조 팁 


#건조 시간을 줄여주는 빨래 건조대 활용 팁 
세탁이 끝난 빨래를 널 때에도 순서가 있다는 사실 알고 계셨나요? 두꺼운 옷과 얇은옷, 긴 옷과 짧은 옷을 번갈아 널어야 빨래 건조 시간을 줄일 수 있습니다. 이 때 빨래 사이사이로 공기가 잘 통하도록 빨래 사이는 5cm 간격을 확보하고, 공기가 닿는 면적이 넓어지도록 약간 어긋나게 널어주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건조대 아래에 제습 효과가 있는 신문지나 숯, 습기제거제 등을 놓아주는 것도 건조시간을 단축하는 좋은 방법이랍니다.




#빨래만큼이나 중요한 세탁기 관리 팁
빨래도, 건조도 잘 했는데 왠지 다 마른 빨래에서 냄새가 나는 것 같다면? 세탁기가 깨끗한지 내부를 확인해주세요! 세탁기를 청소할 때에는 과탄산소다나 세탁조 클리너를 넣어주고, 물 온도를 높게 설정하거나 ‘통 세척(살균)’ 모드로 세탁기를 가동시켜 주시면 됩니다. 이 때 세탁조에 안 쓰는 수건을 여러 장 넣고 함께 돌리면 내부도 깨끗하게 닦일 수 있다고 하니 참고해주세요! 락스를 사용하면 세탁조가 부식될 수 있기 때문에 피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겨울철 의류관리를 스마트하게 도와주는 비장의 무기, 코웨이 의류청정기 더블케어



#의류 소재별 맞춤코스로 까다로운 겨울철 의류 관리 
자주 빨면 충전재가 손상될 수 있는 패딩이나, 자칫 옷 사이즈가 줄어들 수 있는 니트류는 매일매일 관리해주기가 까다롭습니다. 이때 코웨이 의류청정기의 프로 코스를 이용하면 두꺼운 코트나 구스 다운, 패딩의 충전재까지 말끔하게 관리할 수 있고, 소프트 코스를 이용하면 겨울철 자주 입는 니트도 보풀 없이 케어할 수 있는데요. 겨울철 자주 활용하는 머플러, 털모자도 선반 위에 올려 함께 관리해줄 수 있어 더욱 유용합니다. 의류 소재별, 종류별로 스마트하게 맞춤관리를 해주는 코웨이 의류청정기로 겨울철 의류 고민을 해결해보세요!




#저온제습으로 빠르고 뽀송하게 말려주는 의류건조 
빨래가 잘 마르지 않는 겨울, 덜 마른 옷 때문에 난처했던 적이 많을 텐데요. 코웨이 의류청정기를 이용하면 셔츠는 2시간, 바지나 자켓은 2시간 30분이면 건조가 완료됩니다. 바쁜 아침, 외출 준비를 하면서 미리 의류건조 모드를 작동시켜 두면 뽀송하게 마른 옷을 입고 나갈 수 있어 좋은데요. 옷걸이에 걸어 건조하기 때문에 옷 모양도 예쁘게 잡을 수 있습니다.게다가 저온제습 방식 건조로 옷감이 손상될 염려가 없어 더욱 안심입니다. 



#의류에 묻어온 미세먼지는 공간 청정으로,  옷 방 습도관리는 공간 제습으로 케어!
의류를 정리하고 세탁하다 보면 생기는 먼지 또한 코웨이 의류청정기가 있다면 안심입니다. 코웨이의 4단계 공기청정 필터가 적용돼 미세먼지를 깨끗하게 케어해주기 때문인데요. 게다가 7L의 일일 제습량[각주:1]으로 든든한 코웨이 의류청정기의 공간제습 기능을 이용해주면 쾌적한 실내 적정 습도로 관리해주니 실내에 빨래를 말릴 때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오래오래 입어야 하는 겨울철 의류, 빨래부터 건조까지 관리 방법만 잘 알고 있어도 새 옷처럼 입을 수 있습니다. 아끼는 내 겨울 옷을 손상없이 관리해주는 코웨이 의류청정기와 함께, 올 겨울도 따뜻하게 지내보세요.







  1. FAD-01S/FAD-02SS 제품(필터장착), 한국공기청정협회 규격 KACA-HD-2013, 실내용 제습기의 시험방법 및 기준에 따라 코웨이 자사 연구소에서 실시한 시험결과. 시험조건은 건구온도(℃) 27±1 / 습구온도(℃) 21.2±0.5, 30분 이상의 제습기의 소비전력이 정상상태(5% 미만의 편차)에 도달 후 3시간 이상 가동(일기준으로 환산)하여 제습 능력을 측정. 2. 제습 표기치는 자사 시험 결과의 오차범위 내 하향 표기 (소수점 절사) 한 것이며 밀폐된 실험환경에서의 측정값을 근거로 산출되므로 사용환경에서는 달라질 수 있음. [본문으로]
댓글

    금주의 인기 포스트

  • RSS구독
  • 이메일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