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UN수자원개발보고서의 자료에 따르면 국내 수돗물은 전 세계 수돗물 중 8번째로 깨끗한 수질을 자랑한다고 합니다. 깨끗한 수질로 인정받고 있는 대한민국의 수돗물이지만 우리나라 전체 수도관 중 21년 이상 된 수도관의 비율이 25%를 넘을 정도로 수도관이 노후화된 곳이 많아서 수돗물이 녹이나 중금속 등에 오염될 우려가 많습니다.

그래서 물을 틀면 나오는 갈색의 녹물로 고생하는 가정이 많습니다. 녹물을 해결하기 위해서는 수도관을 교체하거나 수도관 내부를 다시 코팅하는 것이 좋지만 만만치 않은 비용 때문에 공사하기가 쉽지 않은데요. 하지만 공사를 하지 않고도 깨끗한 물을 만날 수 있는 방법이 있습니다.

 

 

 

클린워셔로 녹물 걱정을 날리자!

 

 

▲ 데이비드맘 님의 클린워셔 설치 전후 수돗물 비교

 
녹물을 해결할 수 있는 가장 좋은 방법은 무엇일까요? 노후 수도관을 지난 물이 수도꼭지를 통해 나오기 직전에 해결하는 것이 가장 효과적이겠죠? 코웨이 클린워셔는 3중 복합필터 시스템으로 모래, 머리카락 등 큰 입자의 유해 물질과 녹, 중금속 등 작은 입자의 유해 물질 제거는 물론 수돗물 속에 보이지 않는 잔류염소까지 제거해서 물이 나오기 직전에 깨끗한 물로 만들어드립니다.

또한 국제수질협회가 부여하는 WQA 인증 마크와 대한아토피협회의 아토피안심 마크를 받은 만큼 더욱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답니다.

 

 

눈으로 확인하는 클린워셔의 성능!

 

 

▲ 햄토리 님의 클린워셔 사용 후 필터 색 변화 비교기

 

클린워셔의 3중 복합 필터는 반투명이기 때문에 수돗물 속 유해 성분과 녹물이 제거되는 모습을 직접 확인할 수 있는데요. 수돗물에 철이 많이 포함되어 있으면 필터의 색이 노란색으로, 망간은 보라색, 철과 망간이 모두 들어 있다면 주황색으로 변하기 때문에 필터의 색으로 우리집 수돗물의 문제가 무엇인지 눈으로 확인하고 진단할 수 있습니다.

 

 

▲ 강철허리 님의 클린워셔 사용 후 필터 색 변화 비교기

 

필터 교체는 일반적인 가정을 기준으로 2개월 1번 교체하시면 되는데요. 사진에서 볼 수 있는 것처럼 같은 기간 사용하더라도 각 가정마다 수돗물 속의 녹물 및 유해 성분 포함 정도가 다르기 때문에 필터의 색이 진해지거나 샤워기를 틀었을 때 투명한 상태의 수돗물이 아님을 느낄 때 필터를 교체하면 됩니다.

 

 

필터 교체는 원터치로 간단하게 해결하자!

 

 

 ▲ 데이비드맘 님의 클린워셔 필터 교체 후기

 

그렇다면 필터 교체는 어떻게 할까요? 기존에 흔히 사용하던 녹물필터는 교체 할 때 샤워 호스 연결 부분의 나사를 손으로 직접 풀어야 해서 번거롭고 녹물이 흘러나와 찝찝하셨을텐데요. 코웨이 클린워셔는 이렇게 번거로운 작업 없이 남녀노소 누구나 간단하게 필터를 교체할 수 있습니다.

클린워셔 필터는 한 손으로 쥐고 위로 살짝 들어 당겨주면 간단하게 분리 할 수 있는데요. 이렇게 필터가 분리 된 자리에 새로운 필터를 끼워주기만 하면 끝! 정말 간단하게 필터 교체 할 수 있죠?

 

 

 

햄토리 님의 클린워셔 사용기


집으로 오는 과정에서 노후 수도관 때문에 오염되는 수돗물! 수돗물을 틀면 나오는 녹물 때문에 고민 중이시거나, 타사 녹물필터의 번거로운 교체 때문에 고민 중이셨나요? 그렇다면 번 기회에 우리집 녹물 상태를 직접 확인할 수 있는 코웨이 클린워셔로 깨끗하게 사용하고 간편하게 관리해보세요!

 

*이 포스팅은 2015년 11월 14일에 작성한 포스팅으로 블로그 리뉴얼과 함께 다시 소개하고 있습니다.

댓글

    금주의 인기 포스트

  • RSS구독
  • 이메일구독